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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2024 인디 게임 데모 10개 프리뷰
https://bicfest.org/index내일부터 BIC Festival 2024 온라인 일정이 시작됨그래서 커넥터즈 데모데이(7월 15일 ~ 8월 2일) 때 해봤던약 40~50개 가량의 게임 중에서 생각 나는 것들 10개만 추려옴https://youtu.be/XjR1pfSbLW01. 소울러즈탑다운 탄막 슈팅 장르에 시간을 느리게 만드는 '불렛타임' 시스템을 넣어서 회피 요소를 부각함건전 하듯이 총 쏘면서 간단한 탄막은 구르기로 피하다가불릿헬 패턴 나오면 시간 느리게 한 다음에 피하면 됨공격이나 방어 도와주는 동료 스킬도 있음불렛타임 때 미사일을 적에게 튕겨내서 공격할 수도 있던데단순히 시간만 느리게 하는 게 아니라 이런 시스템 하나라도넣어둔 게 마음에 든다이 두 가지 플레이 스타일 잘 나눠서 만들면손맛이나 연출 뽕맛 다 잡을 수 있을 거 같음 그리고 로그라이크 아님스토리 따라가면서 직선형 스테이지 미는 방식스토리, 도트, 일러스트는 씹덕 느낌 강함25년 12월 출시 예정인 데모인데도조작감, 탄막 가시성, 연출 등등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꽤 높았음 기대가 되는 게임이다...https://store.steampowered.com/app/2388920/_/ SOULERS on Steam Soulers is a bullet time shooter that slows down time.Assemble a team of unique characters and save the world from the mosterous Glitches!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eWCccO0nLcI2. 심플래시뮬레이션 플랫폼 퍼즐 게임폼폼, 템포포, 인게개갤 게임잼에 나왔던 게임도 생각난다계획 단계에서는 캐릭터가 갈 루트 예상하면서 오브젝트 배치하고실행 단계에서는 생각한대로 잘 굴러가는지 확인하면 됨클리어까지 걸린 시간에 따라서 별의 개수가 달라지는데기존 풀이 방식과 완전히 다르게 접근해야 별 3개를 먹을 수 있음애초에 레벨 디자인 설계를 기록 1초 줄이자고 오브젝트를 한 칸씩이동하면서 시행착오를 거듭 반복할 필요가 없도록 설계한 거 같음 개발자도 '발상의 전환'이라는 단어를 계속 언급하면서 이 부분을 강조하더라레벨도 엄청나게 많았음https://youtu.be/8lV31p1Zixg3. 루나의 그림일기3D 플랫포머 + 리듬플랫폼이나 장치가 흘러나오는 음악의 박자에 맞춰서 움직인다처음엔 간단한 박자만 들리는데 게임을 진행할수록 악기가 하나씩 추가됨 그러면서 음악이 점점 풍성해지고 게임에 몰입도 확 되더라비주얼, 아트도 밝고 몽환적인 분위기딱 모자걸 파란색 시간 균열 하는 느낌이었음조작감이 약간 미끄럽고, 수직 인디케이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캐릭터가 어디에 있는 지 모를 정도의 불편한 시점은 단점이지만데모가 끝날 때 아쉬울 정도로 재밌게 한 게임이었다https://store.steampowered.com/app/3039360/_/?l=koreana Steam의 루나의 그림일기 다양한 악기의 리듬에 맞춰 동작하는 3D 플랫포머! 일기장 속 세계에서 여러 악기가 모여 하나의 음악이 완성되는 경험을 즐겨보세요!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4HRJPP-Cn4Y4. 오버 더 호라이즌스타일리쉬 액션 메트로배니아다양한 공격 스킬을 모션 캔슬로 콤보를 욱여넣는 전투 시스템전투 시원시원하고 손맛도 좋은데 연출 쾌감이 ㄹㅇ 미쳤음이펙트도 화려하고, 사운드도 좋고 기본적인 템포도 빠른데 심지어 모션 캔슬 때문에 이런 연출이 서로 겹쳐서 게임을 꽉 채운다메트로배니아의 유기적인 맵 구성은 데모 분량에선 아직 모르겠더라 대화나 업그레이드 얻는 씬 보면 라비리비 참고한 거 같음이것도 25년 4분기 출시던데 퀄리티 좋은 겜들은 항상 출시가 늦어https://store.steampowered.com/app/3001880/Over_The_Horizon/?l=koreana Steam의 Over The Horizon Over The Horizon은 스타일리쉬 액션 메트로베니아입니다.화려하게 적들을 쓰러뜨리고, 비밀이 가득한 세계를 가로질러 여정을 함께하는 동료 캐릭터와 함께 보스 전투에서 승리해 내세요.부모님을 찾기 위해 거리를 나선 Rabi가 되어 거대한 Horizon 행성 속의 음모를 파헤치며 세계를 구해내야합니다.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QpmssOHORZw5. STUX.net시점 전환을 하며 생기는 착시 현상을 이용하는 퍼즐 게임3차원 공간에서 XYZ 3축을 하나씩 압축해서 2차원으로 만들고플랫포밍으로 목표 지점까지 도달하면 되는 방식다른 퍼즐 게임 닮았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 들 정도로기본적인 메커니즘도 신선하고 레벨 디자인도 꽤 좋았음컴퓨터 속에 들어가서 해킹을 한다는 스토리인데각 챕터별 고유 기믹이랑 부품 컨셉도 잘 어울리더라버그인지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풀리기도 하는 거 같고가지 못하는 붉은 지역은 하드 코딩된 것 마냥 부자연스럽긴 했음그래도 QA랑 피드백 열심히 하는 거 보면 충분히 개선될 거 같긴 함퍼즐 좋아하면 추천https://store.steampowered.com/app/3138270/STUXnet/ STUX.net on Steam You are STUX.net, a virus with the special ability to compress axes. Now it’s time to destroy the computer according to the hacker’s orders!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2BVrix9AbSA6. 코나와 스노래빗아케이드 장르의 특징을 가미한 쿼터뷰 캐주얼 ‘냉동’ 슈팅 액션쏘고 얼리고 부수면 되는 시원시원하면서 간단한 게임성에비주얼, 사운드, 연출, 조작감까지 딱히 흠 잡을 데가 없음플탐 몇 시간동안 이런 거 원툴로만 가면 질릴 거 같긴 한데그냥 짧고 굵은 맛으로 즐기기엔 최고임그리고 캐릭터가 귀여움https://store.steampowered.com/app/2726560/_/?l=koreana Steam의 코나와 스노래빗 악동으로 유명한 얼음 예술가 ‘코나’와 욕망으로 가득찬 새하얀 털의 눈토끼 ‘스노래빗’. ‘인어 신 아퀴스’의 이야기를 듣게 된 슬럼프 중의 두 예술가는 인어를 조각상으로 만들기 위해 ‘육지 위의 바다’란 별명을 가진 아퀴스 수도원에 난입하는데.. 아케이드 장르의 특징을 가미한 쿼터뷰 캐주얼 ‘냉동’ 슈팅 액션 게임.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qjm6Ndq24SY7. 마스터 피스덱빌딩 로그라이트스더슬, 닼던, 인투더브리치, 인스크립션, 체스-장기 묘수풀이 등등 여러가지 맛이 동시에 느껴지더라상점에서 용병 영입하고 강화도 하고 하고 랜덤 이벤트 보고.전투는 3 x 5, 5 x 3 혹은 그 내외의 작은 그리드 기반 필드 내에서턴제로 서로 배치만 하고 공격은 각 기물이 알아서 하는 방식임인투더브리치나 인스크립션 같이 한 턴, 한 턴 최대한쪼이다가 결국 한 틱 차이로 승패가 결정되는 스타일그래픽이나 연출도 진짜 나무 기물 가지고 보드 게임 하는 느낌이었음https://store.steampowered.com/app/3009310/Master_Piece/ Master Piece on Steam Master Piece is a deck-building rogue-lite game. Recruit mercenaries and engage in strategic battles using their characteristics. As you move forward to uncover the secrets of the Dragon Orb and the Black Mist, you will complete your own deck.store.steampowered.comhttps://youtu.be/GkeaicLDWG48. JAIL DICE: Roll to Break주사위 퍼즐 액션, 탈출과 복귀를 반복하는 익스트렉션 장르주사위 눈이 1인 면에선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고,나머지 면은 이동 횟수, 근접 공격으로 굴러서 부술 수도 있음근데 각 눈마다 다른 능력이 달려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긴 함이펙트도 난잡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화려하면서 시원시원하고사운드랑 BGM도 캐주얼 스타일 더해주면서 듣기 좋았음 조작이 어려워 보이긴 하는데 막상 하면서 감 잡으면 생각보다 쉽더라그리고 턴제랑 실시간 묘하게 섞여 있는데 템포 조절도 잘 한 거 같음생각 없이 막 해도 재밌고, 한 턴 한 턴 고민하면서 해도 재밌고풀파밍 하면서 해도 재밌고, 열쇠만 먹으면서 스피드런 해도 재밌었음이 겜만 4회차 돌렸다https://www.youtube.com/watch?v=X6cNfXn0g_w TheGeniusHamster TheGeniusHamsterwww.youtube.com9. 더 지니어스 햄스터퍼즐 + 슈팅 액션소코반인데 적이 있고 심지어 상자를 부술 수 있음총알의 개수도 무한해서 모든 상자와 적을 파괴해도 됨물론 부수면 퍼즐 해결이 안 되는 상자가 있는 스테이지도 있고, 적이 너무 많아서 미리 상자로 길을 막고 유리하게 전투를 시작하는 등머리를 써야 하는 전략적인 요소가 충분히 들어가 있음한 대만 맞아도 죽어버려서 전투 난이도가 꽤 어렵기도 하고퍼즐도 데모라서 쉽지 작정하고 만들면 진짜 어렵겠더라연출 시간이랑 에임 관련 문제가 있긴 한데개발자도 인지하고 고치려 한다고 하긴 함그리고 햄스터가 귀엽다https://youtu.be/JFN7qrB9_sA10. 아키타입 블루슝더슝 + 닼던국산 덱빌딩 로그라이크 중에 재미나 기대치로는 원탑 아닐까실제로도 데모데이 때 해본 것 중에 제일 때깔 좋은 겜 중 하나였음근데 이 겜 시스템이나 컨텐츠나 뭐가 하도 많아서 데모로는 잘 모르겠음. 심지어 감질난다...빨리 출시 해달라고 BIC에서 졸라야겠다https://store.steampowered.com/app/2541560/_/?l=koreana Steam의 아키타입 블루 「아키타입 블루」는 나만의 원정대와 덱을 구성하여 판타지 세계 속 여러 시련에 도전하는 로그라이트 덱빌딩 게임입니다. 수많은 선택지와 경우의 수에 둘러싸인 당신, 과연 이번 원정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까요?store.steampowered.com이 외에 인갤에 홍보 오거나 이미 출시한 재밌는 겜들도 많았음https://store.steampowered.com/app/2491130/_/?l=koreana Steam의 스플릿 스퀘어 스플릿 스퀘어는 네모뽀짝한 픽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무작위로 블록이 배치되는 공간에서 적들을 모두 제압하고 보상을 모아 더 강력한 덱을 구축해나가세요!store.steampowered.comhttps://store.steampowered.com/app/2693250/Way_Nd_Choice/?l=koreana Steam의 Way Nd Choice Way Nd Choice는 자원 관리 어드벤쳐와 텍스트 어드벤쳐, AI 일러스트를 접목한 게임입니다. 체력, 이성, 골드를 적절히 소모해 가며 세상을 탐험하고 주어진 목표를 완료하세요. 성향을 고려해 선택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store.steampowered.com
작성자 : 라우브고정닉
하쿠슈&야마자키 증류소 투어후기
방문 일자는 하쿠슈 7월 9일, 야마자키는 7월 11일 입니다. 저희는 숙소가 닛포리여서 아즈사를 타기 위해 신주쿠역으로 이동했습니다. 6시에 일어나서 6시 반에 출발하고, 신주쿠 도착은 7시쯤 했습니다. 목표는 7시 30분 기차였네요. 12시 10분 투어여서 일찍 가서 투어버스(10시)타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시간상 8시 기차를 타도 큰 문제는 없었을 것 같아요. 목표는 고부치사와역인데, 열차 처음 타시는 분들은 주의사항이 있어요. 여기 스이카로 찍고,아즈사 티켓을 따로 사야합니다. 가는건 아즈사를 특급으로,올땐 일반으로 탔는데, 일반권or특급권+스이카 금액=아즈사 이용금액 입니다. 즉 티켓을 사고도, 내릴때 스이카로 한번 더 찍어야 한다는거. 일반권은 2300엔인가? 그랬고 특급은 4500엔. 스이카 비용은 3000엔쯤이었네요. 타는곳은 이쪽에서 탔고 에키벤으로는 사바보우즈시 먹었습니다. 점심 시간이 애매해서 아예 에키벤으로 끼니 태웠어요. 기차를 타고 지나가다보면 목표인 코부치자와역에 도착. 아무것도 없습니다. 편의점은 차 없는 관광객이 갈 수 없는 거리라 무조건 이전에 필요한 현금이나 물건 사서 오는게 좋아요. 그리고 역이랑 하쿠슈 증류소에는 일반 쓰레기통이 없습니다. 에키벤 쓰레기들은 기차에서 쓰레기 버리고 오시는게 맞아요. 고부치자와역에서 내리면 바로 정류장이 보입니다. 여기서 대기하시다 탑승하면 됩니다 이렇게 기다리다가 탑승하시면 이런 종이를 주고, 필요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안내원은 할아버지였는데 여기 진짜 아무것도 없지 않냐,돈 잔뜩 쓰고 가라ㅋㅋ이런 농담과 간단한 하쿠슈 위스키 소개를 합니다. 한 15분 정도는 걸려서 이동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착하면 하쿠슈의 입구가 반겨줍니다. 들어가자마자 증류소 구조를 볼 수 있는 모형이 있고, 여기 바로 오른쪽에는 기념품 구매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만, 어차피 내부에서 파는 기념품이 더 종류가 많기 때문에 굳이 여기서 구매할 필요는 없네요. 직원한테 가서 투어 입장권을 받습니다. 빨간색은 운전자 초록은 시음가능한 사람입니다. 하쿠슈 내부경관 참 좋은데 야마자키편이랑 합쳐버리니 사진 한도에 걸려서 올릴수가 없네요. 여기서 대기했던거 같은데, 저희는 한시간은 일찍 와서 여기서 내부시설이나 구경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건 미니어처 술장. 투어시간이 다가오면 집합장소에서 대기하다가 오디오가이드 어플의 봉인을 풀어줍니다. 어플의 투어용 음성이 막혀있어서 가이드분이 풀어줘야 사용 가능합니다. 집합장소에서 이동하게 되면 여기로 들어가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피티드 몰트와 일반 몰트를 비교해서 냄새를 맡아보라 합니다. 위스키 제조공정인데 다 아실거라 생각하니 패스. 아 여기서는 스피릿을 뉴포트라 부르는것 같더라구요. 들어오자마자 시큼하면서도 달다구리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온도도 엄청 덥습니다. 하쿠슈는 보니까 스테인리스 말고 나무를 쓰는 것 같던데 이건 야마자키도 같더라구요 증류기를 직접 볼순 없었고 앞에서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증류기마다 크기도 목의 꺾인 정도도 다른데 알고만 있던걸 직접 보니까 기분이 새로웠어요. 이후에는 버스타고 숙성고로 갑니다. 숙성고에 가기 전에 가이드분이 위스키 냄새가 심하다고 이야기하고 버티질 못하는 사람들은 잠깐 쉬다와도 됐었는데 실제로 저희 시간대에 좀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희 일행도 딱 들어오자마자 술냄새가 진동한다는걸 격하게 동의하고 저는 왜 숙성고에서 화재가 생기면 좆되는지 바로 알 수 있을정도;; 캐스크들이 참 많이 있는데 규모 같은건 후술할 야마자키가 낫더라구요 나오면 숙성에 따라 변화되는 정도를 보여주는데 저거 모형이 아니라 실제로 차있더라구요. 만지니까 출렁거림 끝나면 나와서 이쪽으로 이동하고 여기서 테이스팅 합니다. 테이스팅은 라이트 피트 피티 스패니시 오크 하쿠슈 하쿠슈 하이볼 구성인데 사실 지금은 맛 기억해내려면 노트 쓴거 봐야할만큼 기억이 또렷하진 않네요. 가이드분이 안내해주면서 술 마시는데 속도가 엄청 빨라가지구 노트 쓰면서 먹는데 하나 쓰니 두개 지나가서 좀 버거웠어요. 걍 간단하게 휙휙 쓰고 넘어감. 투어 참가자들은 전용 스템잔을 주는데, 이게 기념품관에서 파는 하큐슈 테이스팅 글라스보다 훨씬 이뻐서 굳이 기념품 구매할 필요를 못느꼈습니다. 가장 기대한 유료시음인데 원래는 하쿠슈에서 야마자키 버티컬 야마자키에서 하쿠슈 버티컬 하려했는데 그냥 세트 있어서 마음 접었습니다. 저희는 버티컬 테이스팅 세트 시켰는데 이거 저희는 인당 3잔까지로 알고있어서 여기서 끝이었는데 야마자키는 키오스크가 아니라 사람이 주문받는 시스템이어서 거기서 알게 됐는데 1잔=1온즈 3잔=3온즈여서 그냥 90미리까지 채울 수 있었어요 그니까 저 세트가 10미리씩 3개여서 1잔 분량인데 3잔인줄 알았던거. 하쿠슈 투어 끝나고 집에 도착하니까 하루가 다 갔어요. 하루 전부 투어에 써야합니다. 하쿠슈는 여기까지고 다음은 야마자키 입니다. 도쿄에서 신칸센 타고 오사카 와서, 오사카에서 야마자키 증류소로 출발. 확실히 하쿠슈보다 오기 훨씬 쉽습니다. 하쿠슈는 가는데만 5000엔이 넘었는데 여기는 500엔인가 600엔인가. 역에서 내려서 걸어가면 될만큼 가깝고 시간도 훨씬 적게 소요됐습니다. 이쪽 길을 보면 투어 방문객들이 가는 장소가 보입니다. 야마자키는 투어 시작하고 모이는 장소에서 위스키 생산 공정을 간략하게 설명해줍니다. 하쿠슈때처럼 덥습니다만, 하쿠슈랑 냄새가 확실하게 다른 느낌. 단내랑 신냄새의 배합비율이 다른게 느껴져요. 여기도 나무통 쓰는데 하쿠슈랑 다른점은 하쿠슈는 방문객이 오면 통을 열어서 내부 보여주고 지나가면 닫는데 야마자키는 아예 보여주는 용도의 통은 구멍 뚫고 투명유리?플라스틱? 설치해서 보여줍니다. 사진으로는 담기지 않는데, 훨씬 동선이 깔끔합니다. 야마자키에서는 증류기를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끓고있는 내부가 보이는데 신기한 느낌 당화조쪽보다 여기가 훨씬 덥습니다. 거의 준 사우나 수준 증류기에서 이동하면 여기도 숙성고. 하쿠슈는 버티컬로 쭈와아아압인데 야마자키는 길게 쭈와아아압이더라구요. 널린게 N년 캐스크여서 다섯 발자국 주두기로 생빈캐스크가 왔다갔다 합니다. 마찬가지로 위스키 냄새 엄청 쌔고 시원합니다. 하쿠슈랑 이하동문 사용한 캐스크 종류 시음도 하쿠슈보다 더 시스템화 되어있는 느낌. 하쿠슈랑 야마자키 둘다 가보셨으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거라 생각해요. 전반적으로 세팅이나 동선이 훨씬 투어친화적 입니다. 시음은 화이트오크 와인 미즈나라 야마자키 야마자키 하이볼 순서 입니다. 마찬가지로 노트 쓰면서 시음하기엔 진행순서가 빠른 느낌. 투어내부에 외국인이 저희 밖에 없어서 가이드분이 건배 할때 저희 한번 언급하시더라구요. 이걸로 투어코스는 끝이고 이쪽은 기념품인데 구리잔이랑 코스터,스뎅 샷잔하나 샀습니다. 기념품도 야마자키쪽이 물량이 더 많고 종류도 많아요 유로시음은 야마자키 버티컬+희석시킨 스피릿 야마자키/치타 입니다. 예전에 기회가 있어 스카치쪽 피티드 스피릿을 먹은적이 있었는데 그때 느꼈던 그 달큰하면서도 살짝 역겨운? 단거 먹고 안씻은 입냄새 같은 그런 냄새를 느꼈는데 여기에서 먹은 스피릿도 그렇더라구요. 치타쪽은 그냥 완전 알콜취 안잡힌 보드카 같았는데 맛은 또 미묘한 단맛이 있었어요. 요런 카드 비슷한것도 줍니다. 야마자키랑 하쿠슈 둘다 스티커 줘서 받아온거 구매 기념품인데 유료시음에서 받는 테이스팅 글라스가 구매할 수 있는 글라스보다 이뻐서 약간 굳이 싶습니다. 그냥 때깔이 미침.... 전체적인 후기는 야마자키가 하쿠슈보다 전체적으로 훨씬 투어 친화적인 느낌. 가는것도 편하고 아즈사 안타서 이동시간도 적고 내부 동선도 더 낫고 기념품도 더 많고 야마자키쪽이 더 세련된 투어코스 입니다. 투어만 보면 야마자키가 훨씬 낫습니다. 다만 하쿠슈는 도쿄 일정에서 하루를 비우면 갔다올 수 있어서 도쿄를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는 그게 좋았습니다. 야마자키는 야마자키를 위해 오사카를 간다 이거면 도쿄에 가는데 하루 내서 하쿠슈 갈까? 정도의 차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거 있으시면 아는 선에서 답해드릴게요.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미래는바람처럼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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