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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 오겜2 기대안되는이유는 허술하기때문임..
(맨밑요약있음)오겜 첨나왔을때 카이지.배틀로얄.신이말하는대로.라이어게임.머니게임.무도 표절범벅이네 뭐네 말많았지?계단부터 에셔그림 파쿠리게임입장할때 BGM도 배틀로얄에서 기타노 다케시가 게임현황 알릴때의 BGM 그대로 따라씀(곡명Johann Strauss II - The Blue Danube Waltz)이는 단순히 다른 작품에서 영감받았네 오마쥬네하는 그런 차원이 아님을 느꼈음오겜은 끔찍한 혼종이기 전에 매우 빈약하다단순히 여러 일본작품들을 스까가며 파쿠리해서가 아님(전)오징어게임 명함 <-> (후)라이어게임 초대장말끔한 정장을 차려입고현금지폐가 든 돈가방을 들고다니며바람잡이 역할을하는 라이어게임의 '타니무라 미츠오'캐릭터를 그대로 파쿠리해서도아님 (오징어게임 공유)딱지치기.무궁화꽃.달고나.줄다리기.구슬놀이.오겜? 다 좋다 이거야 우리 어렸을적 한번씩은 해본 놀이거든근데 그 순수했던 어린시절의 동심을 배신하는 어른들의 잔혹한 게임이란 설정을7화에서 뜬금없는 유리다리 건너기의 등장으로 싹다 말아먹음너네 어린시절 저런 놀이한적 있음?난 여러지방 시골로 이사 다니며 자랐음에도 다리건너는 놀이는 듣도보도 못했다!이는 감독이 아무생각없이 카이지.신이말하는대로의 인간경마.유리다리건너기를 파쿠리했기때문에 벌어진 대참사임배틀로얄류의 원류를 따라가보면 스티븐킹의 런닝맨.롱워크가 나옴배틀로얄은 스티븐킹의 영향을 받았음에도 작품만의 탄탄한 주제의식과 철학을 갖췄는데'20%에달하는 청년실업과 국가파탄위기!학생에게 질문해서 답을구해야하는 처지에 내몰린 어른들,어른을 불신하고 등교거부하는 80만명의 학생들,이에 자신감을 상실한 어른들은 적국의 공작이라 단정짓고 BR법을 제정해 학생끼리 죽음의 서바이벌을하게 만드는 끔찍한 공포정치를 실행하기에이른다'배틀로얄은 가상적국들에 둘러쌓여 고립된 군국주의독재국가의 '불안감'을 학생vs서바이벌vs어른 구도를통해 잘녹여낸 걸작임그러나 오겜은 배틀로얄의 영향을 받았지만 오겜만의 주제의식도 깊은고찰도 찾아볼수없었다작중 호스트의 부엉이가면은 입까지 가려졌지만VIP들의 가면은 입부분이 드러나있다왜냐하면 카이지의 VIP들이 와인을 마시며 인간경마를 구경했으므로오겜의 VIP들 역시 카이지처럼 와인은 마셔야하는데 부엉이가면처럼 입부분이 가려진 가면을쓰게되면 마시는 연출을 하지못하게되므로 저렇게 어설픈 VIP가면들이 따로 제작된거임 ㅋ근데 저런 가면을쓴채 와인을 마시려면 가면의 코부분에 와인잔이 걸려 마시는행위가 매우 불편함!그저 아무생각없이 파쿠리해댔으니 저런 어처구니없는 설정오류가 발생하는거너네 '크림슨의미궁'이라고 앎?소수의 매니아들 제외하면 들어본적 없을꺼임국내에선 안유명한작품이거든개인적으로 오겜 감독이 가장 많이 파쿠리한 작품은배틀로얄도 카이지도 라이어게임도 머니게임도 신이말하는대로도 아닌'크림슨의미궁'이라고 의심함오징어게임 = 40대중년남성주인공+회사짤린실직자+빚쟁이+마누라랑이혼크림슨의미궁 = 40대중년남성주인공+회사짤린실직자+홈리스+마누라랑이혼(담배사러 편의점 갔다온사이 마누라가 통장.도장들고 도망가서이혼)오징어게임 = 궁핍한생활중 우연히 돈많이준다는 수상한 게임에참가하게됨크림슨의미궁 = 궁핍한생활중 우연히 돈많이준다는 수상한 고액아르바이트하게됨오징어게임 = 주최측에의해 의식잃고 눈떠보니 고립된선갑도섬크림슨의미궁 = 주최측에의해 의식잃고 눈떠보니 고립된호주섬 황무지오징어게임 = 그곳에서 '게임'에 오신걸 환영한다는 인사와함께 죽음의 서바이벌게임이 진행됨크림슨의미궁 = 그곳에서 '화성의미궁'에 초대된걸 환영한다는 문구와함께 죽음의 서바이벌게임이 진행됨오징어게임 = 참가자들 전원 빚에시달리거나 사회소외계층크림슨의미궁 = 참가자들 전원 빚에시달리거나 사회소외계층오징어게임 = 가장 처음 말건 참가자와 동료됨 -> 동료는 주인공에게 강한 흥미를느낌 크림슨의미궁 = 가장 처음 말건 참가자와 동료됨 -> 동료는 주인공에게 강한 흥미를느낌 오징어게임 = 동료는 주인공의 목숨을 구해줌 -> 그 동료가 알고보니 게임주최측 흑막크림슨의미궁 = 동료는 주인공의 목숨을 구해줌 -> 그 동료가 알고보니 게임주최측 흑막오징어게임 = 참가자중 흑막제외 주인공만 살아남음 -> 주최측에게 "당신 누구야?"라고 말하지만 가스때문에 의식잃음크림슨의미궁 = 참가자중 흑막제외 주인공만 살아남음 -> 주최측에게 "당신 정체가뭐야?"라고 말하지만 뱀독때문에 의식잃음오징어게임 = 눈떠보니 집근처 -> 입안에 우승상금카드 물려있음크림슨의미궁 = 눈떠보니 집방구석 -> 방안에 우승상금 놓여있음오징어게임 = 주인공은 엄청난 우승상금을 벌었지만 사리사욕채우는데 안쓰고 주최측에 복수를다짐하며 드라마엔딩크림슨의미궁 = 주인공은 엄청난 우승상금을 벌었지만 사리사욕채우는데 안쓰고 주최측에 복수를다짐하며 에필로그종료오겜과 크림슨의미궁의 공통주제 = 참가자끼리 속이고 배신하고 죽이는 끔찍한 서바이벌게임이 벌어졌던 '그 섬'보다 오히려 현실의 인간사회가 더욱 잔인하다무지성 오겜두둔하는 게이들은 "에이~ 서바이벌 클리셰가 다 똑같지 뭐 대수라고" 생각할수있지만아님오겜 감독은 배틀로얄.카이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직접 언급했으나크림슨의미궁은 배틀로얄(1999년4월)보다 더 일찍 출간된작품이고배틀로얄류의 원류인 스티븐킹(롱워크.런닝맨).도박묵시록 카이지랑 비교해봐도 플롯이 다르며죽음의 서바이벌게임보다 현실사회의 잔인함을 더욱 부각시켰다는점에서 위의작품들과 결도다름물론 오겜감독이 크림슨의미궁을 봤는지 안봤는지는 모르지만봤다면 양심상 영감(?)받은 작품목록중 꼭 크림슨의미궁도 언급했으면함!!오겜은 이토록 빈약한 기반에서 쌓아올렸기 때문에 시즌2 역시 나와봤자 모래성이고 그나물에 그밥이라는거임똥같은 작품일지라도 막대한 자본을 덕지덕지 발라 양념과 설탕을 넣어 똥맛을 최대한 희석시키고으리으리한 포장으로 그럴듯하게 겉면을 꾸며낼수있다이게 단기적으론 사람들의 혀를 마비시켜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못하게 할순있지만시간이란 엄중한 심판자 앞에선 소용없음오겜 역시 10년후 사람들의 뇌리에서 잊혀지는 생명력 없는 작품이었음이 시간의 심판에의해 드러날것임 마지막으로 오겜이 불쾌했던이유는딱지치기를 포함해서 작중나오는 우리네 어린시절 놀이나 용어가 대부분 일본제국에서 건너온것들이라서임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 다루마씨가 넘어진다(다루마상가 코론다だるまさんがころんだ)구슬놀이 = 비다마아소비(ビㅡ玉遊び)홀짝 = 야바위(やばい)딱지치기랑 마찬가지로구슬놀이도 1936년도에 일본에서 들여온 놀이임나이먹은 아재들은 구슬치기를 '다마치기'라고 불렀음깐부 = 친구사이의 깊은우정을 뜻하는 사자성어 관포지교(管鮑之交) 관포의 일본어 발음인 '캄포(かんぽう)'에서 유래됨 역시 일제시대때 건너온 용어 오징어게임 = 오징어다방구.오징어가생 -> 오징어가이상 가이상은 개전(開戰)을뜻하는 일본어인 카이센(かいせん)의 어원이고 풀이하자면 '오징어전투를 시작한다'는뜻일본과 가장 가까운 부산의 아이들이 오징어가이상(가생)이라고 불렀고 그게 서울까지 올라와서 오징어놀이가된거역시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일제시대에 건너온놀이임오겜 제작진은 윷놀이.씨름.닭싸움.석전.강강술래.거북놀이.격구.고누.골패.공기.관등놀이.까막잡기대문놀이.뚜럼놀이.방실놀이.비석치기.꼭두각시놀음.사발돌리기.그네뛰기,차전놀이등 수도없이 많고 여흥을즐길수 있는 아름다운 우리네 배달민족만의 고유 전통놀이문화가 아니라 일본놀이문화를 전세계에 홍보해준꼴임!!세줄요약1.오겜은 여러 서바이벌장르작품을 파쿠리해 스까만들었지만2.다른 작품들과는 다르게 오겜만의 주제의식.철학이 없으며 매우 빈약하다3.이는 제작과정에서 깊은고찰이없었기때문
작성자 : ㅇㅇ고정닉
4강 티저에 나타나는 롤드컵 트로피의 의미
*스압주의지난 티저들마다 이 팀과 페이커한테만 계속 다른 구도를 주길래 4강 티저도 그런 부분이 있는지 다시 돌려보고 개인적으로 느낀 점임 ㅇㅇ 재미로 보셈이번 4강 티저는 언뜻 보면 wbg vs blg, t1 vs gen 각각의 매치업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두 영상은 하나로 이어지고 있음.나레이션: 미켈란젤로가 가로되 ’나는 대리석에 갇힌 천사를 보고 풀려날 때까지 조각했다’ 그의 말은 오늘날 대리석을 깎는 수많은 이의 정언이 되었습니다.이러고 그 뒤로 조소도구랑 대리석 깎는 장면과 선수들 장면이 스쳐지나감. 정확하게는 경기 끝나고 서로 주먹인사 하는 장면인데, 이를 통해 대리석을 깎는 행위 = 선수들의 꿈을 위한 노력, 그리고 맞대결의 순간으로 해석할 수 있음.나레이션: 꿈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할 줄 아는 이들이죠. 심약한 자는 가지 못할 길입니다.그 다음으로 나오는 장면임. 문이 닫혀있는 것과 선수들 서 있는 위치에 주목하셈. 다들 저 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바라보고만 있음.바로 다음 장면에서 그 길을 걷는 사람이 나오는데 그게 페이커임. 결국 앞의 나레이션에서 언급한 내용이 페이커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음.건물 안에는 조각상이 잔뜩 서 있고 쵸비와 페이커가 두 사람의 맞대결에 대해 회상함.아지르 조각상을 보고 쵸비는 페이커를, 페이커는 쵸비를 떠올림. 페이커와 아지르의 연관성까지는 알았는데 쵸비와 아지르는 무슨 상관인가 했더니 22결승에서 쵸비가 페이커를 꺾고 우승할 때 사용한 챔피언이 아지르였음. 즉 아지르 조각상은 쵸비가 페이커를 처음으로 꺾은 순간을 상징함. 이 뒤로 수많은 조각상과 티원과 젠지의 맞대결 순간, 젠지의 우승 순간이 스쳐지나가고 다시 나레이션이 나옴.나레이션: 하지만 아무리 승리를 거둬도 채우지 못한 허전함이 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우승이란 이름의 꿈.하고 천장의 그림을 클로즈업함. 아래를 내려다보는 사람과, 그 사람에게 왕관을 씌워주려는 또다른 사람이 보이고, 시선의 아래에는 말을 타고 싸우는 사람이 보임.이 그림은 두 가지로 해석될 수 있음.1. 아래를 내려다보는 사람이 페이커이다: 앞선 티저들에서 페이커는 항상 위에서 아래를 관망하는 사람이었음. 즉 이미 ‘정점에 선 자’를 의미한다 볼 수 있음.2. 아래를 내려다보는 사람이 쵸비이다: 앞선 나레이션과 엮어서 생각해보면, 쵸비는 월즈 빼고 다른 트로피를 다 가지고 있음. 그런 그가 월드 챔피언십을 우승할 경우, 쵸비는 새로운 정점이 될 수 있음. 즉 저 그림이 일종의 대관식으로 해석될 수 있음. 쵸비가 되고자 하는 모습이 저 그림 속 남자인 것.즉 이번 4강전 티저에서 반복해서 주는 메세지- 페이커의 군림이 계속되는가 아니면 새로운 시대의 시작인가? 를 이런 그림을 통해서도 보여주고 있음.그리고 쵸비와 페이커 두 사람이 한 곳을 향해 걸어감. 조각이 잔뜩 떨어져 있는 것을 통해 두 사람이 이 곳에 다다르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왔는지 보여줌.두 사람이 도달한 곳은 롤드컵 트로피를 든 니케 여신상 앞임. 그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자, 또다시 중요한 무대에서 만나게 된 두 사람의 상황을 상징하기도 함.그리고 뒤따라오는 양 팀 선수들. 미드 제외하고 다른 선수들 얼굴을 클로즈업하면서 중간에 아까 나왔던 그림의 아랫부분(싸우는 사람들)을 비추는데, 이는 곧 서로의 미드, 더 나아가 티원의 시대냐, 아니면 새로운 시대냐를 위해 싸운다고 해석이 가능함.여기까지가 티젠전 티저 영상만으로 알 수 있었던 거고 (사실 티저 멘트만으로도 알 수 있는 내용이긴 함;;)두 팀 선수들이 걸어가는 곳이 또다른 4강 티저와 연결됨.배경을 잘 기억해두셈.위 사진은 티젠전 티저 마지막이고, 아래 사진은 중국 내전 티저 마지막 부분임. 보시다시피 티원과 젠지는 롤드컵 트로피를 든 니케 여신상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지만, 웨이보와 비엘지는 그런 게 없음.그리고 티원과 젠지는 아까 페이커가 문을 통해 들어온 장소에서 끝나지만, 중국 팀의 티저는 티원과 젠지의 선수들이 이미 지나온 장소에 서서 끝남.무슨 차이인가 하고 생각해봤는데 이 영상에서 보여주는롤드컵 트로피가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해석하면 그 내용이 얼추 맞아떨어짐.이번 티저에는 공통적으로 양 팀을 상징하는 선수가 미술품을 두고 마주보는 장면이 등장함. 그런데 두 장면의 차이가 있다면 바로 롤드컵 트로피의 위치임.같은 4강인데, 비엘지와 웨이보의 티저에 나오는 트로피는 산 위에 있음. 즉 현재 서 있는 곳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음. 반면 티원과 젠지의 티저 속 트로피는 쵸비와 페이커 바로 앞에 있음.이 트로피는 단순히 월즈 트로피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페이커’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음. 더 자세하게는 페이커가 일궈온 역사와 정점을 상징하는 거임.티저를 보면 항상 페이커가 가장 먼저 움직임. 이 건물에 가장 먼저 문을 열고 들어온 사람도 페이커, 니케 여신상 앞에서 쵸비를 기다리는 것도 페이커임.같은 4강 진출팀이지만 웨이보/비엘지와 젠지의 차이점은 상대가 누구인가임. 트로피를 페이커로 해석한다면 트로피로부터의 거리가 왜 다른지 이해할 수 있음. 비엘지나 웨이보는 이번 매치를 이겨야만 비로소 ‘정점에 선 자’인 페이커에게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트로피로부터의 거리도 멀고, 아직 조각상이 있는 곳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한 거임.이거 보고 신기해서 23월즈 4강 티저도 다시 찾아봤는데 여기도 얼추 비슷함. 계속해서 페이커 vs 나머지 구도가 이어지고 있음.글을 너무 두서없이 쓴 거 같아서 좀 그렇네한줄요약: 마이혁 결승도 화이팅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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