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원숭이란 동물은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놀러다니고 끼부리고 까불고 하는 특성을 가지는데
지지 어디든 신금이 있으면
상대의 민감한 부분을 조롱하고 희롱하는 투로 공격하는 경우가 꽤 많이 있다.
사실이 아닌 것을 부풀리거나 억지로 만들어내지는 않지만
상대로하여금 민감하거나 기분나쁠 수 있는 부분이여도 아랑곳 안하고 실실 웃어가며 잡아당기고 침뱉고 물고늘어지고 비비꼬고 조롱하듯 입에 올린다.
상대에게 수치심을 주는데도 자신을 통제하기 어렵다.
이를 끼라고 치부하고 매력이라고 가산점을 준다면 사회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겠다.
갑신 임신 병신 무신 경신 다 만나봤다. 다섯명이 다 저런다.
갑신 임신은 작정을 하고 상대의 수치심을 들추고
무신 경신은 자신이 느끼는 것 생각하는 것이 상대에게 상처가 되는지 모르는지 신경 안쓰고 그냥 막갖다 들이박는 느낌이고
병신은 자신의 스트레스나 입장을 강하게 표출하고싶을 때 상대의 약점을 건드려서
수치심을 불러일으킨다.
이게 금의 특성이기도 한데
금 자체가 다른 오행에 비해 솟아나는 에너지를 가지면 솟아나기만 하고
하강하는 운동을 하기시작하면 하강하기만 해서 더 두드러질 수도 있다.
불은 위아래 좌우 다 움직이며 타오르고
물도 여기저기 흡수되고 튕겨져 나가기도하며 자유로이 떠다니고
흙은 말할것도없이 흩어졌다 붙었다 모양새를 자유자재로 바꿔대고
나무도 옆으로 뻗쳤다 아래로 뿌리내렸다 위로 자라기도하고 등라계갑하기도하고
다른오행 다 운동성이 다양한 방향성으로 이리저리 가는데
금은 그냥 우두커니. 우뚝하니. 솟아져있으면 솟아져있는대로.
하강운동을 하면 죽어라 하강운동만 미친듯이.
그나마 토가 있으면 매금시켜서 숨기건 불이 있어서 지져서 몸집을 작게해서 못나대게 만들건 해야하는데
특히나 불이 없는 금은 그 운동성이 가히 일방적이고 주체하기 힘들며 심지어 폭력적이기까지 하다.
그래서 지지 신금을 가지면 그 운동성이 칭찬으로 가면 주변을 밝게하고 기쁘게하고 목 보다도 분위기메이커가 된다. 정말 잘한다.
근데 하강운동 즉 남을 헐뜯기 시작하면. 정말 끝간데 없이 폭력적이고 자제를 모르는 운동성을 가진다. 도가 지나치다.
신금의 희롱에 질릴대로 질린 상대방이 ' 너 그러다 쳐맞겠다' 하면
신금들은 또 빈대처럼 강자한테 설설기고 들러붙는 맛은 없어서 '한대치던가븅신새끼야' 한다.
그러다 정말 개싸움난다.
나는 진짜 이 아찔하고 아슬한 신금들의 태도에 심장이 철렁하기를 몇 번.
하지만 정 많고 사람 좋아하는 원숭이답게
다른이였다면 애저녁에 팽개치고 연락두절했을 상황이나 사람에도
버리지않고 꿋꿋하게 연락하고 챙겨줄거 챙겨주고 안부물어준다.
세상에 버려지고 하던일 망가지고 멘탈 부서져서 다죽어가는 사람한테 아무렇지않게 밥은 먹었냐고 놀러오고, 아무렇지않게 불러내서 밥먹이고 자기근황 떠들고 이런다.
ㅇㅇ 이점은 다른 지지가 절대로 못하고 안한다. 신금만 한다.
병신 갑신 임신 무신 경신 다 이랬다. 이건 진짜 인정이다. ㅇㅇ
의리가 있는건지 뭔지. 바람끼가 어마어마해서 여기저기 들쑤시는게 대단하던데
자기가 먼저 누구를 내치거나 손절한다는 개념은 없었다.
본인이 먼저 내쳐질때까지 먼저 손절하고 버리진 않더라
상대가 좆같이하면 나도 좆같이할 뿐 버리거나 내치지는 못하더라. 여린건지 뭔지는 진짜 연구대상임
여튼 신금들아 너네 이런 좋은 면 갖고있어도 한번씩 상대방 무안주고 상처주는거때문에 너희들이 사람 챙기고 애교떨어서 이쁨받고 주목받는 덕이 다 깎일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지지 어디든 신금이 있으면 나를 많이 챙겨주고 아껴줘서 고마움이 많이 남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 하나같이 왜 한번씩 상대의 아픈부분을 희롱하고 조롱하는지ㅜ 그것만 고치면 정말 완벽한 지지다.
능력도 재주도 말빨도 사람모으는 에너지도 ㅅㅌㅊ 지지여서. 제발 말만 좀 착하게 하면. 너넨 어디서든 한자리씩 하는 인물이 될거여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