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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일본 경차 수입이 금지된 이유
디씨를 보다보면 이런 일뽕원종이들의 글을 자주 발견할 수 있는데 왜 일본 경차는 우리나라 안나오냐!! 직수입은 왤캐 비싸냐!! 하는 원종이들의 원성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어쩔수 없는 이유가 있음. 아닌게 아니라 인터넷으로 조금만 찾아봐도 똑똑한 싱붕이들은 2017년 이후로 수입이 전면 금지 되었다는 사실을 보면 아하! 하고 무릎을 탁 칠거임이미 눈치 빠른 놈들은 바로 알았겠지만 그 해가 바로 우리나라 자동차 배출가스 기준이 유로 5에서 유로 6로 배출가스 기준을 가솔린까지 적용하며 완전히 갈아탄 시점이기 때문. (디젤 차량의 경우엔 2014년부터 SCR이 의무 장착으로 바뀜.) 그런데 일본의 경우에는 경차는 "서민의 탈것"이라는 특수한 사정이 있어서 탄소배출기준을 대폭 완화시켜놓음.그게 어느정도냐면 일본의 경차는 2025년 현재 아직까지도 유로 4 수준의 탄소배출량을 요구함. 다시 말해서, 일본 경차를 한국에서 순정상태로 타는거 자체가 불법임. 정 타고싶다면 정말 골아픈 환경검사 과정을 통과해야하는데 유로4 차량을 유로6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하다보니 DPF의 가솔린 버전인 GPF부터, 삼원촉매(TWC) 까지 온갖 장치를 주렁주렁 달고 차를 튜닝을 넘어서 거의 마개조 하는수준으로 뜯어고치고 환경검사 노가다를 뚫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비용이 엄청나게 발생함. 물론 이 과정을 뚫고 수입업체가 들여오는 경우도 있지만 프리미엄이 어마어마하게 붙어버림. 그래도 튜닝비용이 도저히 감당이 안된다 싶으면 일본에서 최소 2년이상 거주후에 "자동차"가 아닌 "이삿짐"으로 한국에 들여와서 자동차로 바꿔서 다시 등록 하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음.근데 이건 대한민국 잘못은 하나도 없는게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사는 수출의존형 국가라 해외에서 새로운 탄소배출 기준이 나오면 빠릿빠릿하게 재빨리 따라붙어야 하고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그런점은 잘하고 있는 나라라고 생각함. 그래도 정, 정 아무튼 달리는 관짝인 일본경차 못타는게 그렇게 꼬운 일뽕 원종이들은 유럽 연합 <-- 이 새끼를 욕하면 된다. 여하간에 원종이들이 근래에 디씨에서 일본 자동차 어쩌고로 불타는거보고 눈쌀 찌푸려져서 올려봄. - 일본 경차 규제에 대한 진짜 진실1. 환경부 규제는, 따라 잡는다 어쩐다 이런 것이 아니라 유럽차들의 수입을 규제하기 위한 것이다. 유럽차를 규제한다고 탄 무브를 무슨 유럽을 따라잡는다는 소리를 하는 걸 보니 정반대로 이해한 듯.일본 차량이 이때 같이 규제된 이유는 환경부에서 졸속으로 일본 obd를 '유로 5의 수준이다'라고 정의했기 때문.2. 그래서 후술할 문제 있는 한경부의 기준으로도 유로 4가 아닌 5임.3. 그러나 환경부는 유로 5와 6을 구분할 수 있는 장비가 없음.식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그냥 규제한거임.인증해달라고 해봐야 구분을 못함.즉 일본 경차는 정상적인 측정을 통한 절차로 규제된게 아니고, 대충 뭉뚱그려서 아예 심사부터 막아놓고, 그 다음에는 행정에서 질질 끌면서 아무도 총대 안맨 그런 상태가 이어진 것.
작성자 : ㅇㅇ고정닉
요즘 한국에 미세먼지가 없는 이유는 '중국'에 있었다?!
코로나가 유행하던 시기 중국의 각종 봉쇄 조치로 미세먼지가 크게 줄었는데 팬데믹이 끝나고 이런 조치가 풀리고 나면 다시 나빠질 거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예상 밖 수치가 확인됨 2023년에 살짝 올랐던 걸 제외하면 초미세먼지 농도가 감소세를 보였고 특히 지난해에는 14% 넘게 떨어지면서 관측이래 가장 옅었던 걸로 나타났음 갑자기 서울의 미세먼지 상황이 좋아지누대체 이유가 뭘까? 실제로 촬영 당일 서울은 멀리 있는 빌딩들도 비교적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미세먼지 농도는 높지 않았음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 2월과 비교하면 차이가 확연히 나타남 원래 이맘때 쯤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운동 등 외부활동은 꿈도 꿀 수 없지만 요즘은 다름 이렇게 코로나가 끝난 이후에도 초미세먼지가 줄어든 건 중국의 영향이 컸음 중국 역시 지난해 주요 권역 초미세먼지 농도가 2015년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는데 심지어 비율을 높고 보면 한국보다도 큼 중국에서는 지난 2013년 초 베이징의 초미세 농도가 900마이크로그램을 육박하는 등 최악의 먼지로 악명이 높아지자, 각종 대책이 쏟아졌음 그 결과 화력발전소 배출 규제는 아직 우리나라 수준에 살짝 못미치긴 하지만 상당히 다가섰고, 내연기관차 배출 규제도 일부 항목은 유럽연합 기준보다 높을 정도로 강화됨 중국의 규제 강화가 한국의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영향을 줬다는 결과는 결국 그동안 한국을 괴롭힌 미세먼지는 중국발이었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하는 것임 중국이 원인이 아니라고 우기던 짱깨새끼들과 친중 간첩들 하루 빨리 잡아다가 효수해야 할 듯 대륙 짱깨새끼들 전부 죽여야 한국 공기가 다시 청정해질듯 ㅉㅉ 바른 사상을 가진 댓글들 그리고 어김없이 나타나는 C-國 ??? ...... 중국을 지키기 위해 피눈물을 흘리며 댓글을 다는 이사람의 과거 기록을 살펴보자 역시나 국적이 바로 나와버림 ㅉㅉ 보다못한 한 한국인이 '느그 나라로 돌아가'라는 말을 좋게 돌려 말해줬는데 바로 발끈하는 이준호씨 뭐하는 사람인가 살펴보니 중국이 갑자기 무비자 대상국을 확대했다는 뉴스에 저런 댓글을 쓰고 있는 것이 확인됨 흠... 프사를 보니 이미 많이 다녀왔거나 집이 중국인 것 같은데? 죽어 짱깨들아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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