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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격투게임 캐릭터 디자인이 유독 개성적인 이유.jpg
스트리트 파이터2는 캐릭터를 제작할때 암묵적 룰이 있었는데바로 캐릭터를 보고 프로듀서와 메인 디자이너가 박장대소를 해야한다는것예를 들어 블랑카가 초록색인 이유는 “사람 피부가 어떻게 초록색www” 해서 통과달심의 팔다리를 늘리다가 어디까지 늘어나나해서 웃음이 나올때까지 늘려서 통과가일은 공군이라면 당연히 써야되는 헬멧을 못쓰는 빗자루 머리라서 통과 등등…”어떻게 하면 그사람들을 웃길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한다사족으로 게임 발매 1달전에 “1시간안에 캐릭터 하나 디자인해오세요” 해서 후다닥 만든게 고우키라고철권 시리즈는 실존 인물에서 모티브를 따오는 경우가 잦다레이븐은 블레이드를 연기한 웨슬리 스나입스킹은 타이거마스크레이 우롱은 성룡마샬 로우는 이소룡 등등…오죽하면 레이븐이 7편에서 짤린 이유가 블레이드 때문이라는 찌라시까지 있었을정도길티기어시리즈도 한막장 하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유명하다생긴건 카우보인인데 사무라이마냥 일본도를 든 해적이라든지 길티 캐릭터들 디자인이 개성적이다못해 살짝 병맛끼도 느껴지는건 딱보면 느껴진다그리고 처음에는 평범한 여캐로 디자인하다가“음… 이러면 재미없으니까 남자로 할까?“해서 탄생한게 브리짓이다유독 격투게임 만드는 제작사들 보면 캐릭터에 은근히 공을 들이는게 보인다아오- dc official App
작성자 : 짜잔고정닉
Kuma's Panty 일지!
일지는 잘 안쓰지만 오랜만에 일지! 사실 안쓴게 아니라 쓸게 없었던거였다는게 함정. 여튼 이 게임으로 말할거 같으면 Kuma's Panty로 오픈월드 생존게임으로써 곰이 팬티와 함께 대자연을 생존하고 본인의 영역으로 만들며 결국 팬티를 승천시키는 게임임! 생존에 중점을 뒀기에 크레프트는 많지 않다 먼저 메인화면... 이런 느낌으로 만들껀대 똥손이라... 여튼 잘 만들어볼것 메인이 되는 책. 나의 스테이터, 인벤토리 스킬, 팬티성장등을 할 수 있으며 이렇게 스킬을 찍음으로써 곰에게 추가로 유틸과 전투능력을 올릴수 있음 모든 스킬은 패시브 타입으로 설계했음 일단 맛보기로는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생존자를 색적해주는 기능. 이 기능이 있으면 생존자를 줘패서 파밍 혹은 노예로 쓸수있게 컨셉잡음 아직 생존자 아이템 종류는 정하는 중이지만 이렇게 시체(?)혹은 전투불능상태가 됨 물론 전투불능상태는 풀리지않으니 안심할것! 이렇게 생존자를 파밍해서 집으로 대려가면 된다 대려가면 보금자리 안의 유지창같은곳에 저렇게 갖혀있음. 캐릭 아직 안바꿔서 임시캐릭인것.. 작업할게 아직도 많다. 여튼 저 노예를 잡아다가 광산이나 농장에 집어넣고 일을 시킬 수 있다. 그럼 내가 선택한 자원을 일정시간마다 파밍이 가능해짐. 추후 생존을 할때나 부족한 자원을 저런식으로도 얻을 수 있는 선택지를 준것이기에 필수는 아니다. 보금자리에는 그거 말고도 몇가지 기능이 있는데 먼저 해금기능. 지금 ui/ux의 직관성이 떨어져서 저게 뭔지 모르겠다는게 함정.. 뭐 해금하면 조합대에서 조합할 수 있음 조합 확률도 있는데 표시 안해놨네 엌ㅋㅋㅋ 이 게임의 컨셉중 하나. 모든걸 먹을 수 있다. 배고픔을 해소하거나 배탈이나 기생충이 감염되는 등 다양한 효과들이 있음. 본인이 운이 좋다면 마구 먹어보자 쿠마의 메인 크레프트중 하나인 마킹. 말그대로 영역을 마킹한다. 당연히 영역에는 이로운 효과가 있으며 강화시키는 강화토템을 근처에 둠으로써 강화가 가능하게 구성해둠. 눈도 깜박임. 아껴주자. 몬스터의 몸빵으로 삼을수도 있긴 함. 열시미 만든 자동트랩설치기. 저렇게 랜덤하게 뿌려줌. 집지킬때 써도 좋고 강력한 위협물을 유인해서 디버프를 거는 등으로 공략도 가능하게 구성해둠. 뽀게지기 전까지는 뿌린 트랩의 갯수에 따라 추가 리필해준다 자원을 때릴때. 곰이 투닥투닥 때려서 나무를 얻는모습 나무 하나만 나왔는데 확률에 따라 다른것도 나오게 구성 길가던 슬라임을 줘패는 모습. 슬라임은 기본 도망다니는 성질이며 잡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한다. 때리다보면 저렇게 크리티컬도 터짐. 물론 내가 맞아도 일정확률로 크리티컬이 터지며 이러한 확률은 스킬과 팬티의 성장기능으로 보강이 가능하게 구성해뒀음 대자연의 대표 지형 한랭지대. 기본 추위로 감속효과가 있고 저렇게 눈보라를 마주치면 더더욱 느려지는 디버프가 있으니 항상 방한에 유의하자! 또하나의 지형 화산지대. 화산이 분화에 유의하자! 뜨거운 열기는 체력과 갈증도를 깍으니 더위에 대비하자! 이 이외에도 처음보여준 초원지대는 비도 오고 돌이나 사막도 있음... 아직도 기능도 더 만들어야하고 밸런싱이나 디테일한 기획들을 더 해야함... 거기에 마을에서 도박을 한다던가 마을 미션을 수행해 호감도를 올린다던가 호감도올려서 물물교환 한다던가 마을 다 때려뿌순다던가 다양한게 있는데 이런것들을 유저들이 어떻게하면 자연스럽게 알아가게 구성할지고 고민임. 지금 상태는 진짜 ㅈㄴ 불친절 그 자체.. 이 이외에도 이것저것 더 있는데 잘 융화되서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야할 숙제가 많이 남은듯 하다 스팀페이지 만들어는 뒀는데 아직 아무것도 못한것... 도전과제도 만들어야하고 세이브로드기능에 스팀 클라우드 연동도 해야하고 로컬라이징 다른언어들도 더 추가해서 글씨 밀리는거라던가 그런것들도 다 확인해야하고 아주 골치가 아픈것. 즐개발 해라...
작성자 : 쉔가오랜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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