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흐음흐음 뇌사 상태인 임산부 ㅇㅇ
- 가족들의 외모 차별로 언니가 너무 싫어진 동생 ㅇㅇ
- 강남서 결혼하면 식대까지 3400만원…"축의금 10만원도 민폐?" ㅇㅇ
- (혐주의) 싱글벙글 나무 굴을 파기 위해 다리병신을 택한 개미 ㅇㅇ
- '폭싹 속았수다' 갑질 의혹…아이유 뺀 나머지 배우들 밥도 안 줬나 ㅇㅇ
(틀주의) 옛날 복돌이들을 괴롭혔던 공포의 DRM. jpg
옛날 게임 회사들은 패키지 안에 '암호표' 같은 것을 넣곤 했다.그래서 패키지를 구매한 정품 사용자만이암호를 입력해야 플레이할 수 있었다.돈 없는 불쌍한 복돌이들은 암호표를 공책에 직접 하나하나 베껴 적곤 했다.가끔은 이렇게 베끼기 어려운 방식의암호표를 사용하는 게임도 있었다.흑흑 넘모 불쌍해그런데 이런 암호표보다더 악랄한 방식의 불법 복제 방지 장치가 있었는데, 바로 이 '렌즈락'이라는 물건이었다.게임 안에 동봉된 이 장치를, 게임 중간에 "렌즈락을 사용하라"는 문구가 화면에 나타나면사용자는 모니터에 직접 가져다 대야 했고,그러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던 문구가렌즈락을 통해 보이게 되어그 단어를 입력하는 방식이었다.OK라는 글자가 보인다OK를 입력하면 됨...문제는 게임 사용자마다 모니터의 크기나 환경이 달라렌즈락 설정을 미리 조정해야 했고,조정을 해도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정품 사용자조차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결국 이 렌즈락 방식의 게임은 사용자들의 많은 원성을 샀고,몇몇 타이틀만 출시된 후 시장에서 사라졌다. 요즘은 다들 쾌적한 환경에서 정품을 사용하기 때문에저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으니, 세상이 참 많이 좋아진 듯했다.다들 불법 복제를 지양하고올바른 정품 사용을 하도록 하자!
작성자 : 중붕아빠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