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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일방주 5주년 카니발 탐방기 上
5주년 카니발이 뭔데?말 그대로 5주년 기념 페스티벌임.한국에선 온리전하고 중국에선 이거 했음.팬들을 위한 명방 테마파크 개장했다고 생각하면 됨5/4 명방 5주년 기념 카니발이 열리는 상해 전시 중심에 도착.사실 잠 2시간 자고 4시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6시 20분에 도착해서 졸려 뒤지는 줄전날에 택시 예약했는데 택시 기사가"오늘 무슨 행사 있어요? 다들 거기로 가네."하길래 "아 게임 행사에요 ㅎㅎ"라고 대충 둘러댔는데뭔가 명방 인기 실감하는 것 같아서 신기하기도 하고,기사 아재는 지금도 롤 대회같은 거 인줄 알고 있을듯아무래도 나처럼 아침부터 달릴 사람 많았나봄. 새벽(6시 전) 철야 줄 서는 거행사 측에서 금지했거든. 그래서 가장 빠른 시간인 6시에 올 생각이었는듯..지독한 넘들저기 멀리 행사장 플래카드가 보인다벌써부터 사장님 미모가 빛난다.줄 저게 다야? 하는데자세히 보면 왼쪽 줄 오른쪽 줄 나눠져 있음.오른쪽이 일반 티켓의 가격 두 배인 얼리 티켓 줄왼쪽이 일반 줄임. 나는 일반 줄이었음듣기로는 저번 행사보다도 사람 더 일찍 몰렸다 하더라.애초에 이때 6시 반도 안됨; 오픈이 10시인데줄은 위 사진처럼 ㄹ 모양인데,처음엔 질서 지키나? 했는데 펜스 사이 공간이 네 사람 충분히들어갈 만큼 넓었음. 그러다보니 줄 마구 무너지고 그러더라.입구 앞까지 입장하라고 줄 이동시킬 때 갑자기 다들 겁나게 뛰는거임.보안요원들이 뛰지 마세요 해도 그냥 다들 겁나게 뛰었음.그때 상황을 비유하자면 카트 빌리지 손가락인가 그거 생각나더라인코스 ㅈㄴ타서 추월당하는데 솔직히 거기선 걷는 게 호구였음. 아무리 일찍 나와서 기다리면 뭐하냐 ㅋㅋ 여기서 역전하면 그만이었던 거임...난 그래도 여기까진 in 200 했음.7시 살짝 넘은 시각문득 둘러보니 그냥 사람 엄청 몰렸더라.다들 간절하구나 느꼈음.사실 여기서부턴 그냥 쭉 기다림의 연속이었음.중간중간에 어떤 따거가 "잘 봐라 애들아"하면서 공개 150연차쇼 하더라6성 뜨면 다 같이 엄청 환호하고 W이격 뜨니까 발광하더라..그거에 자극받아서 아이패드 든 놈들 다 가챠쇼했음그래도 열사님들 덕분에 30분은 녹였다^^8시 30분 쯤에 갑자기 웅성거리더니조기오픈? 조기오픈? 거리더니 진짜로 조기오픈했음;원래는 얼리 9시 일반 10시인데사람 너무 몰려서 그랬나? 아예 앞당겨서 얼리 8시 일반 8시 반에 열어버린 거 같음.근데 난 거기서 거의 유일한 외국인이어서 신분 입증 과정에서 시간 더 걸려서여기서 in 400으로 밀려난듯 ㅅㅂ전시회장은 공식관 / 파생관 두 가지 전시회장으로 나눠졌는데,공식관은 굿즈샵 및 명일방주에 등장하는 각 진영/도시를 테마로 테마파크처럼 부스마다 여러가지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보면 되고,파생관은 카니발 메인 스테이지, 자유 스테이지, IP 전시회장, 유저 창작마당 등으로 이뤄졌다고 보면 됨.위 두 사진은 공식관의 입구임.들어오자마자 양쪽으로 웅장하게 오퍼들 일러 뜨니까 두근거리더라.근데 사실 난 여기서부터 이제 진짜 즐기면 된다 ㅋㅋ했는데<굿즈샵>?? 사람들이 어디에 이끌리듯이 어디론가 가더라고나도 그냥 따라가봤는데 굿즈샵이더라고.근데 여기서도 아까 섰던 줄 그대로 또 섰음여기서만 또 한 시간 넘게 줄 섰지...참고로 굿즈샵의 이름은 그리닝 밸리 페어였음혹시 홍콩/대만/중국 여행 가서 식당 가본 애들은 이런 거 본 적 있을텐데,어떤 식당들은 메뉴판 가지고 이거이거 주세요가 아니라 아예 명단을 주고 먹고 싶은 음식 옆에빈칸에 체크를 하는 형식으로 한번에 주문하는데, 이 그리닝 페어도 똑같았음.갖고 싶은 굿즈 옆에 있는 빈칸에 체크를 하고 직원에게 건네주면 됐어.나는 굿즈 항상 쌓아만 두는 거 같아서 딱 아미야랑 비비안나 아크릴 정도만 샀는데,앞에 물어보니까 사인보드 몇개빼고 다 체크한 미친놈 있더라;물론 이 굿즈들도 언젠가는 타오바오 같은데 팔긴 하지. 물론 지금 사면 몇 개월은 일찍 사는 거지만.요건 입장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기본적으로 지급된 물건들인데,일단 5주년 카니발은 일종의 관광이라고 생각하면 편함.우리가 경주에 가서 관광지마다 스탬프를 찍는 것처럼 저 감염자 팔찌를 통해서1회용 계정을 만든 다음 여러 부스들을 탐방하고, 그곳에서 여러 미션들을 완수하고, 다양한 스탬프들을 수집하는 거였음.나는 계정이 안 만들어져서 진작에 포기했지만, 저 팔찌 자체로 좋은 기념품이 되겠더라고.저 팔찌의 마름모 부분에 센서 있어서 각 부스마다 일정 포인트에 출첵하는 것처럼 저 팔찌 가져다대면 자동으로 어플에 스탬프가 추가되더라.그리고 그렇게 모은 스탬프들로 교환소에서 여러 굿즈랑 교환할 수 있었지.이제부턴 테마 부스들 둘러봄. 테마 부스들은 각각카시미어/컬럼비아/라테라노/빅토리아/쉐라그/염국/라이타니엔/뉴시에스타/엔드필드가 있었음.<라이타니엔>라이타니엔의 부스.위치킹님의 웅장한 자태가 눈에 띈다...여기선 <마음의 흔적을 따라>라는 이름의 게임이 있었는데,화면에 뜨는 패턴을 따라 잘 기억하고 버튼만 올바르게 누르면 되는 거였음.흑건 코스프레.계속 이쪽에 서계시더라. 진짜 멋있었음. 아쉽게도 백건은 곁에 없었음...ㅠㅠ<뉴시에스타>귀여운 돌리양과 화산이 돋보이는 시에스타.에이야 후배님이 포즈 잡고 계심ㅎ부스마다 서있는 코스어들 공식은 아닌듯 했음.그냥 입고 온 오퍼 진영대로 서있는듯ㅋㅋ 그래도 퀄은 진짜 좋더라.시에스타 부스에서 진행한 게임은 <행운의 뽑기>랑 <행운의 대상>이었음.뽑기는 말 그대로 돈내고 뽑기하는 거였고, 대상은 상자 안에 공 던지기 같은 거였음.뽑기는 하나당 15위안, 우리 돈으로 3천원 조금 안됨그래서 뽑은 게...그만 알아보도록 하자.<염국>염국에 있었던 게임은 <만물을 손님처럼>사진보면 마스터이 눈깔처럼 생긴 게 있는데, 버튼에 불 들어오면 바로 터치하는 순발력 게임 같은 거였음.좌락 형아랑 슈 눈나가 같이 있어서 좋았음<빅토리아>캬그냥 딴거 필요없음증기기사가 멋있음ㅋㅋㅋ저거 뒤에서 진짜로 증기 나오는데, 지나갈 때마다 깜짝깜짝 놀라는 게 흠임 여기 있던 게임은 <증기기사 가동하기>였는데, 저 사람들 앞에 있는 노란 버튼할리갈리마냥 빛날 때마다 빠르게 잘 누르면 되는 거였음.근데 증기가 나오는 기준은 잘 모르겠더라. 아마 저 위에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이 전부 성공하면 증기 뿜어나오는 건듯.<컬럼비아>컬럼비아 부스인데 사실상 라인랩 부스였음..뮤뮤 코스어랑 오올헤약 코스어가 있었는데, 오올헤약 코스어가 진짜 그날 코스퀄 1등이었는데 지나치듯이 봐서 아쉬웠음;그래도 뮤뮤도 이뻐여기 있는 게임은 <깨끗한 물은 곧 생명이다>였는데,밸브를 돌리면 파이프 안에서 분수가 뿜어져 나옴. 그 수압으로 통 안에 있는 공을 띄우는 간단한 놀이임.근데 짤에 공이 어딨음? 할 수 있는데, 누가 너무 세게 수압 트는 바람에 공이 반갈죽됨ㅋㅋ아무튼 이걸 완수하면 기념으로 컬럼비아 뱃지 줌ㅎ<카시미어>카시미어는 모든 부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스였음.맨 뒷 줄에 팻말 들고 있는 사람이 (90분 기다려야 해요ㅋ) 하길래 이건 진짜 아니다 하고 런쳤음.참가자 이외에는 부스 안으로 들어가지도 못해서 사진도 못 찍음;그래도 주워온 짤로 설명을 해주자면일단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 5명 정도가 한 팀 먹고 5:5로 대결하는 거였음.게임 이름도 <기사 스포츠>인데, 모두가 스토리에서 본 그거 맞음ㅋㅋ 근데게임은 오락실 펌프처럼 플레이어가 각자 구역 위에서 빛나는 블럭 빠르게 밟는 것 같더라.실제 스토리처럼 MC도 텐션 올려서 진행하고,게임 끝나면 전광판에 랭킹도 뜨더라 ㅋㅋㅋ 좀 신기했음.게임은 아니지만 옆에 있었던 느낌 있는 바.너희가 생각하는 그 바가 맞을 거임.카시미어 스탬프를 찍기 위해선 줄을 여기서 섰어야 했음;실제 술에서 라벨만옆에서 폼 잡고 있던 멋진 삼촌.'그 벤치'에서 쓸쓸하게 앉아있는 준식이.개인적으로 이게 이날 찍은 사진 중에 베스트였다.<쉐라그>여긴 게임 자체가 없었음.옆에서 스탬프 찍고 기차 안에 들어가서 내부 구경하는 게 끝이었음.버든비스트 타보고 싶었는데 너무 눈치보였음...<라테라노>공상의 정원에 나오는 암브로시우스 수도원?중간에 있는 교황님이랑 안도아인이 눈에 띈다...그냥 동네에 천사링 달렸다하면 다 여기로 모였음반대쪽에는 <율법 사격>이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보다시피 산크타 종특 사격임ㅋㅋ총 18발 주는데 9발 맞춤 ㅎ근데 기록이 잘 안 돼서 숫자 의미없다 말하긴 하드라절대 못 맞춘 거 않임..아무튼 다 쏘고나면 라테라노 뱃지 줌 ㅎ<엔드필드>엔드필드 부스.여기도 게임은 없고 구경만.엔드필드는 딱히 설정을 잘 모르겠어서 순수 구경하는 느낌으로 봤음.오리지늄?이 장치들은 무슨 물건인지 용도는 잘 모르겠지만,하나하나 다 세세하게 잘 만들어놨음.엔드필드가 명방의 미래라고는 하는데,막상 명방캐들 안 보이면 너무 아쉬울 거 같아서 뭔가 관심이 안 가더라.그래도 항상 있어주는 젤리추 ㅎ업로드 제한 때문에 일단 여기서 끊음.
작성자 : Provans고정닉
싱글벙글 흥미로운 이론/가설 모음
무한 원숭이 정리 원숭이에게 타자기를 줘서 그걸 무한히 두들기게 한다면, 언젠가는 프랑스 국립 도서관에 있는 모든 책과 동일한 내용을(혹은 셰익스피어 희곡 전집의 내용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이론. 아무리 작은 확률이라도 0이 아니라면 무한히 시도할 때 이뤄질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내용이다. 볼츠만 두뇌 아무 것도 없는 공간에서도 쌍생성과 쌍소멸이 반복되므로, 아주아주 낮은 확률로 허공에 과자나 뇌가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도 있다. 또한 이렇게 우주 공간 속 어딘가에서 이런 방식으로 뇌가 나타나 잠시 생각과 사고를 하고 사라질 가능성이 우주에 뇌를 가진 생명체가 나타날 가능성보다 높다... 라는 이론이다. 뷔리당의 당나귀 배고프고 목마른 당나귀가 있을 때,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동일한 만족감을 주는 건초 묶음과 물 동이가 놓여져있다면, 당나귀가 이성적 판단만을 내린다는 가정하에는 어떤 것도 선택하지 못해 죽게된다는 이론이다. 두 종류의 선택이 서로 다르지만 선택하는 사람이 느끼기에 완전히 동일한 가치의 결과를 낸다고 할 때, 그 사람에게 충동과 사유로 비롯되는 자유의지가 없다면 그 사람은 선택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이다. 슈뢰딩거의 고양이 어떤 상자 안에 고양이가 있고, 계수기와 망치가 연결되어 계수기가 방사선을 감지하면 망치가 상자 안에 있는 병을 깨뜨려 병 안에 있는 독성물질이 흘러나와 고양이가 죽는다고 가정했을 때, 계수기 위에 1시간에 50% 확률로 핵붕괴해 방사선을 방출하는 우라늄 입자가 놓여있다면 1시간이 지났을 때 상자를 열기 전까지는 고양이에게 삶과 죽음이 중첩되어 있다는 내용의 사고실험이다. 본래 에르빈 슈뢰딩거가 양자역학을 비판하기 위해 만든 것이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양자역학을 묘사하는 가장 대표적인 사고실험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뉴컴의 역설 당신 앞에 투명한 상자 A(1만 달러가 들어있음)와 불투명한 상자 B(아무것도 없거나 100만 달러가 들어있음)이 있다. 그리고 당신은 B상자만 골라서 가져가거나 A와 B 둘 다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B상자에 100만 달러를 넣을지, 말지는 예언 적중률 100%인 점성술사가 정했으며, 그는 당신이 상자를 2개 모두 가져갈 것이라고 예언했다면 B에 100만달러를 넣지 않고, 당신이 B상자만 가져갈 것이라고 예언했다면 100만달러를 넣는다. 이때, 당신은 B상자만 가져가야하는가 A와 B 둘 다 가져가야하는가...라는 문제이다. B만 고르는 쪽과 A, B 둘 다 고르는 쪽 모두 자신의 주장이 100% 맞다고 확신하는게 흥미로운 문제이다. 스웜프맨 한 남자가 늪지대에서 벼락맞고 죽었는데 동시에 벼락이쳐서 그 남자와 원자까지 같은 남자가 만들어진다. 이 때, 새로 만들어진 남자는 죽은 남자와 소립자 수준까지 100% 동일하고 기억, 심리까지 완전히 동일하다. 이 때 새로 만들어진 남자는 죽은 남자와 같은 존재일까? 라는 내용의 사고실험이다. 지난 목요일주의 사실 우주가 지난 목요일에 창조되었지만 외형적으로만 수십 억년이 지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이론이다. 화석, 고대의 유물, 우리의 기억 모두 사실 지난 목요일에 만들어졌지만 마치 오랜 시간이 지난 것처럼 만들어져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이 주장을 반박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현실과 관찰의 괴리를 보여주는 철학적 요점으로 기능한다. 양자적 자살과 불멸 매 순간마다 모든 경우의 수로 평행세계가 분화한다는 '다세계 해석'을 기반으로 둔 사고실험으로, 한 자살자가 장전된 총을 머리에 향하고 방아쇠를 당긴다고 가정했을 때 대부분은 총이 발사되어 자살자가 죽을 것이지만, 총이나 총알이 망가져 발사되지 않아 자살자가 생존할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 이렇게 자살자가 아무리 방아쇠를 당기더라도 생존할 가능성에 따른 평행세계 역시 계속해서 늘어나며, 자살자의 의식은 그가 생존한 시간 선(평행세계)에서 계속 불멸한다고 보는 개념이다. 시뮬레이션 우주론 이 우주가 사실은 거대한 시뮬레이션, 즉 가상으로 구현된 세계라는 가설. 물질이 관측되기 전에는 확률로서 존재한다는 양자역학이 컴퓨터의 최적화와 비슷하다는 것, 길이와 시간에 최소 단위인 플랑크 길이와 플랑크 시간이 존재한다는 것, 최대 속도(광속)이 정해져있다는 것, 인간의 뇌와 우주가 이상할정도로 비슷한 구조를 가졌다는 것, 블랙홀에서 나오는 입자가 0과 1의 디지털 신호와 비슷하다는 점 등이 가설을 지지하는 근거로 꼽힌다. 일론머스크가 이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뮬레이션 우주는 무한한데(시뮬레이션 속에서 또 시뮬레이션 우주를 만들고 또 그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또 다른 시뮬레이선 우주를 만드는 식으로 반복되므로) 진짜 현실세계는 단 1개 밖에 없으므로 우리가 진짜 현실세계에 살고 있을 확률이 0에 수렴한다는 것이다. 로코의 바실리스크 서양의 한 SF 관론 토론 블로그/게시판에서 '로코'라는 사용자가 제안한 사고실험으로, 미래에 특이점을 지나 전지전능에 가까운 초월적 인공지능이 등장하면 딱히 사악한 AI가 아니고 인간사회를 최적화 하려는 선한 의도의 AI라 하더라도 현재 시대에 그런 초월적 인공지능을 개발하는데 반대하거나 발전을 방해하는 사람들에게 심지어는 충분히 열심히 기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조차 미래에 고문이나 노예화 처형 등 가혹한 처벌을 할 것이라고 예언한 것. 즉, 아직 나오지도 않은 미래의 AI가 현재의 사람들을 협박하는 기이한 형태가 된다. AI가 왜 인공지능의 개발에 이바지하지 않거나 반대한 사람들을 처벌하냐면, 초월적 인공지능이 빠르게 등장할 수록 전체 인간들에게는 이익이 되는데, 인공지능의 개발에 이바지하지 않거나 반대한 사람들은 이러한 이익의 발생을 늦추는 '죄'를 저질렀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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