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칸코레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칸코레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동덕여대 재학생연합 고소당함 ㅇㅇ
- 빛나는 사춘기 6화 울적한토깽이
- 싱글벙글 한문철 역대급 레전드 또 갱신 ㅇㅇ
- 90원에 우르르 몰린다…"모든 게 불안" 대국민 절망 마스널
- 싱글벙글 전쟁 중 어떤 영국 여성의 일상.jpg 최강한화이글스
- 오늘자 손흥민 리버풀전 경기 장면 모음...gif 메호대전종결2
- 뉴진스 인스타- 새 그룹명 NJZ Weeknd.
- 싱글벙글 고향 주민들에게 돈 빌려준 깡패 ㅇㅇ
- [단독] 국민가수 송대관 별세...향년 78세 포만한
- 빨간 헐크는 트럼프 아닌가…새 마블 영화 속 논란들 마스널
- 싱글벙글 준하형이 결혼으로 놀림받았던이유 사랑해123
- 남자가 여자를 진짜 사랑할 때 하는 행동.png ㅇㅇ
- 2000여년 전 로스트미디어 복구 목전에 두다 근육질푸키
- 민주당 오요안나 사건 청문회 하면 안된다. 걸갤러
- 초등학생 때 첫사랑과 재회한 옥택연 ㅇㅇ
"어디든 가겠다" 절반 넘겼다…팍팍한 현실에 '절박'.jpg
오늘은 구직과 이직 관련한 이야기 들고 나오셨네요.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목표 기업을 정해놓고 준비하기 마련인데 올해는 그런 경향이 흐려졌다고요?취업준비생에게 목표하는 기업 형태가 뭐냐, 그러니까 어떤 기업에 들어가고 싶냐고 했더니 절반이 넘는 55.2%가 취업만 되면 어디든 관계없다고 답했습니다.지금 취업하기가 얼마나 팍팍한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그 뒤를 잇따르는 순위를 봐도, 마치 순위가 뒤바뀐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15.1%로 2위를 차지했고요.중견기업이 3위, 공기업 공공기관이 4위 대기업 외국계기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지금 가장 절박한 마음을 보여주는 게 합격만 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게 절반이 넘게 나왔다는 거잖아요.경기 불황으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목표기업을 설정하기보다 합격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추세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이렇게 기업 형태와 무관하게 취업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는 복수응답으로 '빨리 취업해야 해서'가 역시나 절반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요.'길어지는 구직활동에 지쳐서', '남들보다 스펙 등 강점이 부족해서', '경기가 좋지 않아 채용이 줄어들어서' 등이 높은 비율로 응답이 나왔습니다.이외에도 '목표기업에 들어가기 힘들 것 같아서', '기업 형태보다 다른 조건이 더 중요해서', '일단 취업 후에 이직할 계획이라서'라는 답변도 있었습니다.한 기자가 소개해주신 답변들 중에서 저는 일단 취업에 먼저 성공을 하고 나중에 이직을 하면 된다. 이 답변이 좀 눈에 띄는데요. 올해도 이직하시고 싶어 하시는 분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요?경기 침체로 이직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올해 이직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이직의 이유는 역시 돈이었습니다.복수응답으로 받았는데요.'더 많은 급여를 받기 위해서'가 56%로 가장 많았고요.'회사의 비전이 없고 성장이 정체돼서'와 '업무역량의 성장을 기대할 수 없어서'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직급별로는 대리급이 76%가 넘어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부장급, 과장급, 사원급이 이었고요.임원급이 이직 의향이 가장 낮았습니다.하지만 계획만 원대했을까요, 올해 이직을 계획한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이직에 성공할 자신이 없다고 답했는데요.이직에 자신이 없는 이유로는 상황적인 요인이 많았습니다.가장 많은 답변이 '경기침체가 이어질 것 같아서'가 71.6%로 1위를 차지했고요.'실제 입사 지원할 만한 채용이 적을 것 같아서'가 58%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이 외에도 커리어 스펙이 부족하고 경쟁자들의 실력이 향상돼서 평준화되어 있고, 또 국제 정세 등의 불확실성이 크다는 답변도 나왔습니다.반대로 올해 이직할 생각이 없다고 답한 직장인도 경기가 안 좋고 불확실성이 크다는 걸 가장 많은 이유로 꼽았습니다.그렇군요. 올해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조금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 그러니까 경력직 채용과 관련한 정보 가지고 오셨다고요?지난해 경력직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직무는 개발·데이터로 나타났고요.합격자들은 평균 8년 차에 이직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지난해 채용수요가 많은 직무는 개발·데이터 말고도, 마케팅·광고와 영업, 엔지니어링, 디자인이 뒤를 이었습니다.산업별로 보면 역시 개발·데이터 쪽이 많은 IT·정보통신업이 35%로 가장 높았습니다.경쟁이 높았던 데는 어딜까요?개발·데이터가 영업과 함께 가장 높았습니다.디자인과 마케팅·광고·MD가 3, 4위를 차지했고 회계 세무가 그다음이었습니다.개발·데이터는 공고와 지원자가 모두 많아 지난해 가장 이직이 활발한 직무라고 할 수 있겠죠.이직에 성공한 합격자 평균 경력은 앞서 말했듯이 8년 차였는데요.숙련되면서도 한창 일 할 수 있는 실무자, 또 중간관리자가 합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경력 8년 차면 30대라고 할 수 있죠.30대 취업자 수가 전년 대비 9만 명 늘어나는 등 실제 취업과 이직이 많은 것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보고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2월 7일 시황
하이라이트초록색 : 현상황에서 긍정적파란색 : 중립 또는 긍정 부정 혼재분홍색 : 현상황에서 부정적 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 아마존 ㅡㅡㅡㅡㅡ 엔비디아 딥시크 금지가 엔비디아에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봄. 중국도 엔비디아의 수요처이기도 하고, 중국 자체 역량을 과하게 자극해서 끌어올릴 수도 있고, 경쟁 약화로 인해 빅테크의 지출 수준이 낮아질 수도 있음. ㅡㅡㅡㅡㅡ 퀄컴 ㅡㅡㅡㅡㅡ AI, 딥시크, 구글, 오픈AI 딥시크 v3의 가격 정상화로 인해서 아래 표의 v3의 위치가 상당히 좌측으로 이동함 (비싸짐) 추론 모델인 R1은 그대로 유지. 구글이 가장 효율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제미나이 2.0 플래시 & 플래시 라이트 & 플래시 띵킹), 오픈AI는 가격이 비싸서 비효율적이지만 성능 자체는 제일 좋은 상황 (o3 mini 시리즈, o3 딥리서치) ㅡㅡㅡㅡㅡ 포드, 테슬라 (참고로 초음파 센서는 이제 안 쓰기 때문에 비용에서 제외해야 함) ㅡㅡㅡ 1월 유럽 판매량 관련 이슈. 이거 언론이 일론머스크 나치 운운하면서 떠드는 건 상당히 왜곡된 언론사 뇌피셜들이어서 보충 설명. 우선 사전 배경 정보를 주자면 모델Y는 독일에서 자체 생산이고, 모델3는 중국에서 유럽으로 수출함. 중국의 모델3 수출 물량은 분기초 생산 물량임. 다시 말하면 유럽의 분기 초반에는 아직 모델3가 도착을 안 해서 차량이 없음. 위 표는 노르웨이 1분기 모델3 판매 데이터임. 24년 25년 모두 1월 초반에는 차량이 도착을 안 해서 팔지도 못함. 아래 표는 모델Y에 대한 건데, 알다시피 신형 모델Y를 만들기 위한 공장 라인 변경 작업으로 인해 생산이 일시 중단 상태임. 구형 모델Y의 제한적 생산 및 재고 물량만 판매된다고 보면 됨. 그리고 신형 모델Y 인도는 3월부터이고, 신형 차량이 나오는데 굳이 구형 차량을 받고자 하는 수요는 상대적으로 적을 수밖에 없음. 대부분의 수요는 신형 차량을 받기 위한 대기 수요로 전환됨. 위 표는 독일의 순수전기차 채택률임. 판매되는 메인 전기차 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있는 모델Y의 판매가 제한되는 와중에도 전기차 채택률이 mom, yoy 상승한 걸 볼 수 있음. 지금 언론이 테슬라 유럽 판매량으로 떠드는 건 의미가 없음. 한국 국내에서도 1월엔 5대 팔았음. 작년 1월엔 1대 팔았음. 그러나 작년 국내 총 판매량은 29754대, 수입 브랜드 3위, 단일 차종으로는 모델Y가 1위임. 위의 사실과는 별개로, 모델Y가 인도되기 전인 2월은 노이즈로 인해 주가가 안 좋을 거고, 1분기 생산 및 판매량 발표인 4월초까지도 안 좋을 확률이 큼. 그렇기 때문에 안전을 선호한다면 1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 진입하는 것도 방법. (물론 그 전에 호재 나와서 오르면 어쩔 수 없음) ㅡㅡㅡㅡ xAI, 팔란티어개추
작성자 : 우졍잉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