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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자본과 오일머니가 장악한 영국 축구리그
프로축구가 점점 거대화, 상업화되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도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유대인(Jewish) 자본이 많이 유입되었다. 그래서 프리미어리그 구단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대인들과 오일머니를 알아보았다. 1.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구단주인 글레이저 가문(말콤 글레이저, 조엘 글레이저, 아브람 글레이저)은 미국의 사업가 집안으로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유대인 집단 중 하나인 리투아니아계 유대인 출신이다. 그리고 현재 2대주주이자 2026년부터 구단주가 될 영국 억만장자 제임스 랫클리프도 유대인으로 알려져 있다. 2.토트넘 토트넘의 회장 다니엘 레비, 토트넘 핫스퍼의 구단주인 ENIC의 최대주주 조 루이스 역시 모두 유대계 영국인들이다. 3.리버풀 미국인 사업가이자 TV 제작자인 리버풀 회장 토마스 찰스 워너 역시 유대인으로 미국 야구 메이저리거의 보스턴 레드 삭스의 회장이기도 하다. 4.첼시 천연자원으로 큰 돈을 모은 러시아 재벌이자 첼시의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 역시 리투아니아계 유대인으로 "러시아 유대인 공동체 회장"이고, 러시아 뿐만아니라 이스라엘 시민권까지 가지고 있다. 유대인들이 밀집되있는 시티오브 런던의 스퀘어 마일에 거주중이다. 5.맨시티 현재 최강의 리그라고 인식되고있는 맨시티는 오일머니로 이루어져 있다. 두바이의 왕족이자 아랍에미리트의 부통령인 만수르가 구단주이다. 오일 머니와 영국 금융이 결합되어 어마어마한 돈을 뿌리고 있다. 6.뉴캐슬 오일 머니와 유대 자본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사우디 왕족이자 공공투자기금 국부펀드를 운용하는 야시르 알루마얀이 절반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유대인이자 영국 억만장자인 루벤 브라더스가 나머지 절반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7.크리스탈 팰러스 크리스탈 팰리스의 공동 구단주인 미국인 사업가 조슈아 해리스와 영국인 사업가 스티브 패리시 모두 유대인이며 NBA 필라델피아 76ers의 공동 구단주이기도 하다. 8.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의 회장인 영국인 사업가 토니 블룸 역시 유대인으로 영국의 유명한 포커 선수이기도 하다. 토니 블룸은 브라이튼 지역 유대인 모임의 최대 재정 후원자이기도 하다. 맨유의 구단주인 글레이저 가문 (유대계 미국인) 맨유의 2대주주이자 차기 구단주인 제임스 랫클리프 (유대계 영국인) 토트넘 회장 다니엘 레비 (유대계 영국인) 토트넘 구단주 조 루이스 (유대계 영국인) 리버풀 구단주 톰 워너 (유대계 미국인)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 (유대계 러시아인) 맨시티 구단주 만수르 (오일머니) 뉴캐슬 공동 구단주 야시르 알루마얀 (오일머니) 뉴캐슬 공동 구단주 루벤 브라더스 (유대계 영국인) 크리스탈 팰러스 공동 구단주 조슈아 해리스 (유대계 미국인) 브라이튼 구단주 토니 블룸 (유대계 영국인)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배터리형고정닉
(호주) 1922년산 목재 전동차 TAIT 시승 후기
호주 여행 가기 전 멜버른에서 뭐하지 뭐하지 하면서 사전조사 하던중에 재밌는걸 발견함스팀레일 빅토리아라고 빅토리아주 철도유산 보존 자원봉사 단체가 있는데 얘네가 내가 멜버른을 방문하는 8월 4일에 목재 전동차인 TAIT를 굴린다고 공지를 띄움.철스퍼123거인 나는 저걸 놓칠 수 없어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저 열차가 운행하는 시간대 중 오후 2시 20분에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을 출발하는 편을 예매함. 예매는 이름이랑 간단한 신상 정보 입력하고 해외결제 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이메일로 승차권을 보내줌사실 2주만 더 빨리왔으면 증기기관차 견인 객차를 탈 수 있었는데 그건 아다리가 안맞아서 ㅂㅂ아무튼 8월 4일에 멜버른에서 여행을 하고 있었던 나는 점심 좀 지나서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에 도착함프리트램존만 순환하는 35번 트램 구경 좀 하다가승강장으로 들어옴일단 사진을 찍기 위해 반대편 승강장으로 옴저 전동차 모델명은 TAIT라고 하며 1919년부터 제조되었고 V/Line과 메트로 멜버른의 전신인 빅토리아 철도에서 1983년까지 여객 영업을 했다고 함.과연 1922년에 만들어진 목재 전동차라서 그런지 고전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오더라. 사실 저것도 원래는 객차로 만들어졌다가 나중에 모터랑 전동장치, 팬터그래프달고 전동차로 개조했다고 함사진을 찍은 뒤 나는 승무원한테 이메일로 온 전자티켓을 보여주고 열차에 올라탐과연 외부도 외부지만 내부가 ㄹㅇ 찐이라고 생각함출입문도 창문도 손으로 알아서 열고 닫아야함오후 2시 20분에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을 출발한 열차는 15분 동안 어느 역에도 정차하지 않고 달리더니쇼그라운드역에 도착함쇼그라운드역은 여객 영업을 하지 않고 오로지 이벤트 열차만 정차하는 전용 역이다.개찰구랑 역사가 있던걸 봐선 과거엔 여객 영업을 했던거 같은데 자세힌 몰?루https://youtu.be/3XVceCv6mIg내가 타고왔던 TAIT 전동차가 경적을 울리면서 쇼그라운드 역을 떠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봄다음 열차는 30분 뒤에 있어서 대충 앉아서 멍때리는데 아마 스팀레일 빅토리아 관계자로 추정되는 어떤 할아버지가 역에 있는 사람들한테 하나씩 기념품을 나눠주더라시간이 흘러 아까 탔던 전동차는 다시 쇼그라운드역으로 돌아옴나는 저걸 타고 다시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으로 복귀함바깥 풍경이 생각보다 재미없다는게 좀 아쉽지만 그래도 시승은 재밌었다.대충 연식 90년 정도 차이나는 차들끼리 투샷떠나는 모습으로 마무리
작성자 : 3075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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