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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교통 통합브랜드 ‘GO SEOUL’ 런칭…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429275 서울소식 | 서울특별시분야별 새소식, 시정소식문자알림서비스, 서울시 정책 뉴스, 공고, 보도·해명자료, 서울사랑, 내친구서울등의 정보 제공www.seoul.go.kr - dc official App- 서울시, 교통통합 브랜드 'GO SEOUL' 런칭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2/0000715983?sid=001 서울시, 교통통합 브랜드 'GO SEOUL' 런칭기후동행카드로 이용 가능한 버스·지하철·따릉이·한강버스 4개 교통수단 적용 서울시가 오늘(24일) 서울 교통의 통합 브랜드 'GO SEOUL(고 서울)'을 발표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로 탑승 가능한 교통수단을 통칭하는n.news.naver.com서울시가 오늘(24일) 서울 교통의 통합 브랜드 'GO SEOUL(고 서울)'을 발표했습니다.기후동행카드로 탑승 가능한 교통수단을 통칭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도시미관을 정돈한다는 취지입니다.서울 교통 통합브랜드 'GO SEOUL(고 서울)' 적용 대상은 기후동행카드로 탑승 가능한 버스, 지하철, 공공자전거 따릉이, 한강버스 총 4가지입니다.'SEOUL'을 ▴BUS(버스) ▴METRO(지하철) ▴RIVER(한강버스), ▴BIKE(따릉이)로 변환‧활용하는 방식입니다.서울시는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는 디자인, 교통,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의견과 시민 1천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서울시는 런던의 교통시스템 통합브랜드 '라운델(Roundel)', 파리의 RATP(Régie Autonome des Transports Parisiens)과 같이 'GO SEOUL(고 서울) 브랜드'를 도시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입니다.‘GO SEOUL(고 서울)’ 브랜드는 서울의 활기찬 도시 분위기와 시민의 편리한 이동을 상징하는 ‘GO’를 핵심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이 GO 키워드에 기존 기후동행카드에 활용하던 무한대 기호(∞)를 결합해 새로운 디자인을 탄생시켰다는 게 시의 설명입니다.GO와 무한대 기호를 콜라보한 심볼은 서울 교통이 끊임없이 연결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한다는 의미와 현재와 미래를 잇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시는 밝혔습니다.‘GO SEOUL(고 서울)’은 명칭과 픽토그램(국가표준 KS공공안내심볼)과 함께 표기하는 방식으로 교통수단은 물론 버스정류소 및 지하철 역사, 한강버스 선착장, 따릉이 대여소 등에 순차적으로 부착해 통일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GO SEOUL이 서울도심 대중교통 시설에 표출되면 서울시민은 물론 서울 방문 국내외 관광객들이 기후동행카드로 탑승, 환승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해 일상의 편리함이 높아질 것”이라며 “동시에 도시미관을 정돈하는 효과도 불러 디자인 도시 서울의 위상과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작성자 : 포천댁고정닉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직장폐쇄
노조의 패악질에 계엄선포 충격 - 현대제철 부분 직장폐쇄했다는아- "현대차 만큼 성과급 달라"...현대제철, 부분 직장폐쇄https://n.news.naver.com/article/050/0000086892?sid=101 [속보]"현대차 만큼 성과급 달라"...현대제철, 부분 직장폐쇄현대제철이 부분 직장폐쇄를 공고했다. 노조의 과도한 성과급 요구와 게릴라 파업에 결국 이같은 조처를 했다. 24일 노동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이날 12시부터 부분 직장 폐쇄를 공고했다. 생산 중단 라인안 1, 2 냉n.news.naver.com24일 노동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이날 12시부터 부분 직장 폐쇄를 공고했다. 생산 중단 라인안 1, 2 냉연공장 PL/TCM라인으로 대상 조합원은 대략 80여명이다.사측은 이날 부분폐쇄 공고문을 통해 "노조 파업으로 인해 정상적 생산 활동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막대한 지장이 초래됐다"며 "부득이하게 직장 폐쇄를 공고한다"고 밝혔다.이어 "직장 폐쇄 후 조합원과 외부인은 즉시 퇴거해야 한다"며 "폐쇄 일시 이후 회사 허가 없이 출입을 금지한다"라고 강조했다.현대제철 측은 최악 실적에도 불구하고 노조가 과도한 성과급을 요구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해당 라인에서 생산에 차질을 빚는 수준의 게릴라 파업에 나서는 바람에 부분 직장폐쇄가 불가피 했다고 설명했다.현대제철 노조는 성과급을 두고 회사와 갈등을 빚고 있다. 지난 6일 20차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교섭에서 회사는 기본급 400%에 500만 원의 경영성과급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현대차 그룹 내 다른 계열사보다 낮은 수준이라며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이에 직장폐쇄에 나선 24일 사측은 사내 소식지를 통해 "최악 실적에도 불구하고 지난 19일 회사안에 따라 성과급(임금 10만1000원, 성과급 2650만원)을 주면서 적자로 전환했다"며 "어떻게 추가적인 회사안을 제시할 수 있나"라고 강조했다.노조의 요구안은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한 현대자동차와 동일한 수준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임단협으로 기본금 11만2000원 인상과 기본급의 500%에 정액 1800만원을 경영성과금·품질향상격려금으로 지급했다. 현대위아는 기본급 400%에 1700만원(주식 포함), 현대트랜시스는 기본급 400%에 1320만원을 지급하는 데 합의했다.회사는 협상 타결을 위해 최근 경영 성과금과 독려금, 생활안정 지원금을 더해 기본급 450%와 1000만원을 지급하는 안을 제시했다. 이는 앞선 20차 교섭안보다 500만원 인상된 수준이다.노조는 회사의 제시안을 즉각 거부하고 교섭 결렬을 선언했으나, 회사는 시황 악화로 노조의 요구를 모두 들어줄 수는 없다고 주장한다.교섭 중인 임단협의 기준이 되는 현대제철의 2023년 실적은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현대제철의 2023년 영업이익은 7983억원으로 직전 연도 대비 51% 감소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2023년보다도 61% 감소한 3144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만큼 달라” 현대제철 노조, 올해 세번째 파업 예고- dc official App
작성자 : 팔베개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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