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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 힘과 균형을 갖춘 병과들 사이의 조직
독일군의 기갑사단은 장갑차 외에도 보병, 포병 등 여러 병과를 아우르는 복합적인 조직으로, 완전한 차량화를 통해 여러 병과 간의 일관성을 만들 수 있었다. 실제 전투에서도 기갑사단은 소속 대대들을 끊임없이 연결하며 편제를 재구성했다. 각 부대장은 제병협동전투단 (Kampfgruppen)을 지휘할 수 있었으며, 각 부대장은 제병협동전투단 (Kampfgruppen)을 지휘할 수 있었으며, 임무형지휘(Auftragstaktik, 상급 지휘관은 최종 임무를 제시하고, 하급 지휘관이 임무의 달성까지 실제 수단을 자율적으로 활용하도록 지휘를 일임하는 전술)로 단련된 상태였다. 반면 연합국 기갑사단은 전차에만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는 구조로, 유연한 균형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미국의 전투지휘단(Combat Command)은 그나마 오랜 지휘관 세 명이 삼각구조를 이루고 있었으나, 영국의 전투단(Battle Command)은 숙련된 지휘관이나 장교가 없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했다. 전차·보병·화포 간 균형잡기 1940년 독일군 기갑사단전차대대 4/ 차량화 보병대대 4/ 포병대대 2 4/4/2=독립대대10개 강력한 편성으로 전차의 수가 많았으나 배치가 어려웠다 영국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2/경전차 대대 4 차량화 보병대대 2/ 포병대대 1 6/2/1=연대화 대대 9개 전투에는 전차만 투입되고 보병대는 숙영하는 구조결국 실패로 돌아감 미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2/ 경전차 대대 6/ 기계화보병대대 2/ 포병대대 2 8/2/2=독립부대 12개 전차가 밀물 처럼 쏟아져 들어왔던 탓에 균형성이 떨어지며 통솔이 불가능해짐 1942년 독일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2/ 차량화 보병대대 4/ 포병대대 3 2/4/3=독립대대 9개 20개 사단에서 무한궤도차량과 전차가 부족해짐 독일의 뛰어난 전술로 이러한 문제점을 은폐했다. 영국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3/ 경전차대대 3/ 차량화 보병대대 5/ 포병대대 4 6/5/4=여단화 대대 15개 제병협동여단 구성을 시도하긴 했으나 전반적으로 무겁고 불균형했다. 미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2/ 경전차대대 4/ 차량화 보병대대 3/ 포병대대 3 6/3/3=연대화 대대 12개 강력한 편성으로 전차의 수도 넉넉하나 배치가 어려웠다. 1944년 독일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1/ 판터전차대대 1/ 구축전차대대 1/ 기계화보병대대1/ 차량화보병대대 3/ 정찰대대 1/ 기계화 포병대대1/ 포병대대 2 3/5/3=독립대대 11개 방어에 이상적인 편성이지만, 사단 내 전차 부족과 공격을 위한 기계화가 불완전하다는 단점을 안고있다. 영국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3/ 구축전차대대 1/ 차량화보병대대 3/ 기계화보병대대 1/ 기계화포병대대 1/ 포병대대 1 4/4/2= 반독립대대 10개 비율적 균형은 맞았으나 지휘부 문제와 군대식 문화로 인해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다. 미군 기갑사단 전차대대 3/ 기계화보병대대 3/ 기계화포병대대 3 3/3/3=독립대대 9개 완전 기계화를 통한 효과적인 삼각구조, 완성했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카다뮴고정닉
제주도까지 자차로 운전해서 캠핑하고 왔음
2월달에 여따가 물어봤었는데 백수된김에 바로 진행고딩때 이후로 이렇게 큰 배탄거 처음인듯 넘모 신기해서 올려봄근데 이땐 몰랐는데 진도 <-> 제주도 간 배는 조금 더 작은거라 이런 기분은 안났음운전거리 생각하면 그게 그거라 혹시나 다음번에 자차 끌고 제주도 가게된다면 또 목포로 갈듯?제주도 택배비 비싼 이유 직접 눈으로 보고 바로 수긍, 저런 트럭을 차량선적해서 일일이 다 옮기고 있었음첫날, 둘째날은 돈내코 캠핑장에서 야영주말이라 한자리 빼고 다 자리 예약되어있었는데 다음날 평일되니까 귀신같이 다 사라짐둘째날은 배낚시 체험 한번 해보고 다음날 한라산 가려고 조금 일찍잤음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비오는데 텐트를 걷는 멍청이가 있다? 삐슝 빠슝짐때려박고 나오는데 무게때문에 차가 진흙에 빠져서 개쫄렸음짐 다시 다 빼고 후진하니까 다행히 나옴유루캠 굿즈는 피규어 밖에 없어서 옆집 처자랑 같이 올라감등산이 취미가 아니라 이렇게 높은 산음 처음이었는데올라가다가 챙겨간 물 500미리 짜리 하나거의 다마셔서 발열팩도 정상 바위틈에 고인물 퍼다가 물데우고지퍼백에 물 반밖에 안넣은 상태라 라면이고 밥이고 반 생거였음 ㅋㅋㅋㅋㅋㅋㅋ안개가 너무 심해서 백록담은 못봤는데그래도 내려오는 중에 바람한번 강하게 불더니 구름걷혀서 제주도 전경은 볼 수 있었음근데 다른 사람들 정상 후기 사진보니 백록담 호수물 정말 별거 없어서 상상 속에 남겨두는게 나았던거 같음 ㅋㅋㅋㅋ내려오는데 까지 총 8시간 반~9시간 정도 걸린듯그러고 내려와서함덕 야영장으로 갔는데 네이버에서 써있는거랑 다르게 사유지라고 야영못하게 해서 김녕으로 이동이미 먼저 캠핑중인 텐트들이 많아보였는데우리 도착했을때는 강풍 특보라 바람 미친듯이 불길래닫겨있는 창고? 건물 바로 뒤에 텐트쳤음말고기 육회도 사다먹고 먹고싶은건 다 먹고 다녔던듯비수기라 그런가 사람도 없고 화장실도 딱하나 빼면 다 닫아놨는데취사장 쓸수있어서 좋았음.목포배 탔다가제주-> 진도 배 타니까 작아서 실망했음타는 것도 갑판 못나가고 의자에 앉아있어야 해서 제주도 나오는 사진 못찍음 ㅠ아무튼 실전압축 3박4일로 하고 싶은거 다하고 왔수다!피곤했지만 인생에 있어서 계속 남아있을 기억인듯
작성자 : 도른자C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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