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점 몇가지 간단히만 정리합니다.
1. RC 처리 모듈 개편
- 실험적인 방법으로 개편함. 게임이나 관전간 일부 로딩 문제 있는 경우 제보 바람
2. RC 전파 기능 구현
둘 다 확장모듈을 불러온 사용자이면, 관전 모드에서도 확장 모듈 전용 RC가 똑같이 적용됨
다른 사람이 사운드 모듈 사용중이면 관전 중에서도 소리나게 됨, 골드 인터페이스나 기타 확장 모듈 기능도 마찬가지가 될 것
`/SoundSupport volume 0~1`로 관전자도 소리 조절 가능하고, 소리같은 경우 조금 더 수동적인 방법으로 향후 적용 바뀔수도 있음
3. 서버 ttyrec 뷰어 기능 추가
https://archive.nemelex.cards/ttyrec/ASCIIPhilia/
위 경로에서 ttyrec 바로 플레이 가능
https://archive.nemelex.cards/ttyrec/ASCIIPhilia/?file=2024-06-17.14%3A52%3A17.ttyrec.bz2&time=30
이런 식으로 파일과 시간 명시하면 유튜브처럼 바로 해당 지점 공유할 수 있음
4. 서버 로그파일, 마일스톤 조회 기능 추가 (베타)
https://archive.nemelex.cards/meta/crawl-git/
https://archive.nemelex.cards/meta/crawl-git/?file=logfile
CNC 서버 점수판만 보고싶은데 어떻게 보냐는 이야기가 있어서, 간단하게 구현함
5. WTRec 플레이어 (베타)
서버 로비 배너의 WTRec 재생 버튼 누르면
https://wtrec.nemelex.cards에 있는 플레이어 웹타일 녹화 데이터 재생 가능
개발 중이라 불완전함, 가끔 관전으로 wtrec 봇이 들어와 있는 경우 녹화되는 중
지금은 봇을 꺼 놨지만, 봇이 돌고있으면 CNC 서버에서 20% 확률로 게임 시작할때 녹화 시작될 것임
용량 문제도 있고 실험적 기능이라 앞으로 어떻게 운용할지 구체적으로 결정하지 못함
아마 단기 목표는 크롤 한국어화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데이터 뽑기 위해서 사용할 듯
6. /arc 명령
과거의 자동 재시작 기능 재구현됨
관전 상태에서 쓰는 경우, 해당 플레이어 게임이 꺼져도 다시 바로 재연결
플레이 상태에서 쓰는 경우, 직전에 플레이하던 게임을 다시 재시작
명령어를 다시 써서 토글 가능
7. CNC Open Sound Pack 다운죽용 컨버터 추가
https://osp.nemelex.cards
Downloader (for Local Game)을 누르면 mp3 파일을 wav로 변환하여 다운죽용 사운드 패치 다운받을 수 있음
서버에서 컨버팅된 파일을 받는 방식이 아니라, 웹타일용 사운드 패치(mp3 형식)를 브라우저에 다운로드 한 뒤에
웹 버전 ffmpeg을 이용해서 사용자 컴퓨터에서 변환하는 방식이라 좀 오래 걸릴 수 있음
8. 서버 성능 조정
수요가 많은 토너먼트 기간 동안,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서 서버 CPU 자원 전부를 조베죽 서버가 점유하도록 설정해두었음
토너먼트 종료 후, 토너 이전보다는 자원 할당을 늘릴 것이지만 임시 할당한 CPU 자원 일부를 회수할 예정
- 30~40명의 플레이어가 있어도 CPU 모니터에 찍히는 CPU 로드율(전 코어 합산)이 5~10%정도밖에 안됨
- 서버 관리자들 모여있는 곳에서 물어봤는데, 메가지구랏등 헤비 플레이어 게임 세션이 다른 플레이어 지연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함
- 웹타일 서버 자체가 임계점 이상의 플레이어 수를 처리하기에 비효율적인 형태가 아닌지 의심 중
- 시간날때마다 서버 튜닝해볼 예정, 각 크롤 세션에 CPU 제한을 걸거나, 토네이도 웹서버가 전환없이 코어 하나를 점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 고민 중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