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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 빼내기' 줄인다, "전 소속사 음원 3년 못쓴다".jpg
문체부가 연예인이 소속사를 옮길 경우, 새 소속사가 이전 음원 등을 3년 동안 못 쓰게 하는 내용의 표준계약서를 고시합니다. 최근 '연예인 빼내가기' 같은 대중문화예술계의 분쟁을 줄여보려는 조치로 풀이됩니다. 진송민 기자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전속계약 기간을 비롯해 연예인과 소속사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 표준계약서를 새롭게 고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표준계약서는 소속사가 보유한 연예인에 대한 상표권을 연기와 노래 같은 대중문화예술 업무에만 한정해서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속사가 연예인에 대한 상표권을 멋대로 쓰지 못하게 하자는 겁니다. 또 연예인이 새 소속사로 옮기는 경우, 이전 소속사가 제작한 음원 등을 다시 만들어서 파는 행위를 금지하는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늘렸습니다. 이적 수익성을 낮춤으로써, 이른바 '탬퍼링', 즉 전속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연예인을 다른 기획사가 빼내가는 행위를 줄여보자는 취지입니다. 아울러 연예인의 첫 전속계약 기간은 7년을 넘지 못하게 바꿨습니다. 현행 표준계약서는 7년을 넘는 계약도 양측이 합의하면 가능하도록 돼 있습니다. 연예인의 정신적, 신체적 상황에 따라 연예인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히는 업무는, 소속사가 억지로 시켜선 안 된다는 내용을 계약서에 문구로 담았습니다. 반대로 연예인도 정당한 사유 없이 용역 제공을 거부할 순 없도록 규정했습니다. 이밖에 청소년의 정의를 '만 19세 미만'으로 통일해 청소년이 연예인으로서 일할 수 있는 시간은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을 비롯한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했습니다. 문체부는 "업계에서 제기한 애로사항과 분쟁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표준계약서 개정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https://youtu.be/PNMYxrUf-4E?si=_rLDO_w5IzpPlfcS '연예인 빼내기' 줄인다…"이전 소속사 음원 3년 못 쓴다" 고시 / SBS〈앵커〉문체부가 연예인이 소속사를 옮길 경우, 새 소속사가 이전 음원 등을 3년 동안 못 쓰게 하는 내용의 표준계약서를 고시합니다. 최근 '연예인 빼내가기' 같은 대중문화예술계의 분쟁을 줄여보려는 조치로 풀이됩니다.진송민 기자입니다.〈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전속계약 기간을 비롯해 연...youtu.be 흠.. 이거 근데 옳은 거냐? 이전 소속사 음원 3년 못 쓰는 건 심한 거 아님? - "새 소속사, 이전 음원·콘텐츠 3년 못 쓴다"문체부가 오늘(3일) 이런 탬퍼링 문제 등에 대해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표준전속계약서 개정안을 고시한다고 밝혔습니다.표준전속계약서는 지난 2009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처음 승인하고, 배포했는데, 이후 해당 정책이 문체부로 이관됐습니다.이번 개정 표준계약서 안엔 연예인이 새 소속사로 이전할 경우, 전 소속사에서 제작한 음원 등을 활용하지 못하는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임희윤/음악평론가 : 큰 히트곡이라든지 이런 걸 소속사를 중간에 옮기더라도 (사용금지가) 3년이 보장되는 그런 상황이기 때문에, '탬퍼링' 관련해서 아무래도 유혹 요인, 이런 것들이 조금 줄어들 수 있겠다….]연예인의 첫 전속계약 기간은 7년을 넘지 못하게 바꿨습니다.현행 표준계약서는 7년을 넘는 계약도 양측이 합의하면 가능하도록 돼 있습니다.새 표준계약서는 또, 초상, 음성, 예명 등을 뜻하는 퍼블리시티권과 관련해서도 이는 원천적으로 해당 연예인의 권리라고 명확히 규정했습니다.소속사가 상표권 남용 등을 통해 연예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항입니다.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160414?sid=103 [D리포트] "새 소속사, 이전 음원·콘텐츠 3년 못 쓴다"지난해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사태 이후 연예인 빼가기, 이른바 '탬퍼링' 문제가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에서도 다뤄졌습니다. '탬퍼링'은 원래, 스포츠 소속팀 동의 없이 계약이 끝나지 않은 선수를 빼가는 행위를 뜻합니다n.news.naver.com
작성자 : ㅇㅇ고정닉
궁금궁금 명문대 예체능은 공부도 잘할까?
원래 예체능이라하면 공부를 못한다는 편견이 있었으나 입시제도의 변화와 전공자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예체능이라도 명문대에 가려면 공부까지 잘해야한다는 이미지가 대중화 되었다 덕분에 대중매체에서 예체능계 엘리트가 등장하는경우 공부에도 소질이 있다는걸 강조하는경우가 많다 과연 현실에서 명문대 예체능 전공자들은 공부를 얼마나 잘했을까? 정량적인 비교가 가능한 예체능 정시모집의 경우 뽑는인원이 작아 입시결과가 공개되지 않는과가 많고, 음대나 미대는 대부분 수학을 반영하지 않는다는점을 미리 알아두고 먼저, 서울대부터 알아보자 (모든 자료는 대학어디가의 상위70% 커트라인이다) 서울대 체육교육학과의 상위 70%입학생 성적이다 차례대로 국어, 수학, 탐구영역 성적이며 체대는 예체능임에도 수학을 반영한다 수학은 거의 1등급에 가까운 2등급, 국어와 탐구는 2등급을 받았다 같은 대학의 일반 사범대와 비교해도 성적이 크게 꿇리지 않는다는 점이 놀랍다 다음은 미대다 체대와 달리 수학을 반영하지 않지만 역시 국어, 영어, 탐구에서 2등급 이상의 성적대를 받은것을 확인할수있다 마지막으로 서울대 음대의 수능성적이다, 서울대 음대에는 많은 학과들이 있지만 정시모집을 하지않거나 인원이 너무적어 성악과만 공개되었다 음대는 다른 예체능과 달리 실기성적이 더욱 중요해서인지 반영식에 포함되지않는 수학을 제외하더라도 국어와 탐구의 백분위가 각각 33, 38.5로 6등급대 성적임을 확인할수있다 다음은 연세대학교의 입시결과이다 음대의 경우 수학과 탐구를 반영하지 않고 국어만 반영하는데, 합격자들의 국어 백분위가 26~63, 즉, 4~7등급인것을 볼수있다 체대는 국어 수학 탐구모두 2등급이나 2등급에 근접한 3등급대 성적을 받은것을 확인할수있다 결론 미대, 체대라도 서울대를 가기위해선 2등급 이상의 성적을 받아야한다 음대는 실기를 잘하면 수능성적은 크게 상관이 없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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