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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만 전했네- 충격!..하이브 조성훈 추가 녹취록 공개https://x.com/kangsterrin/status/1845711680225079717 ri님(@kangsterrin)This is the longer version of Cho seong hun's phone call x.comhttps://drive.google.com/file/d/1G6VVrq-IjwNFmN-jknDnLrzt2APxRsg5/view ddfjkws.mp4ddfjkws.mp4drive.google.com- "'짝퉁 뉴진스' 비판에 멘탈 나가 소송"…
작성자 : ㅇㅇ고정닉
소드앤매직 제작일지 + 도트 팁 공유
[시리즈] 소드앤매직 제작일지 · 끄적끄적 + 진행 중인 도트 작업 · S&M 진척된 거 진행 상황 · 그림 1일차 - 모작 1장 반창작? 1장 안뇽! 백수좌가 돌아왔다어제까지 학교 과제 제출이어서 이번주는 작업 많이 못했음.대신 중간에 쉴 때 잠깐씩 픽셀 좀 만지작거렸다.이번에 만든 건 총 3가지인데, 64 사이즈의 기사 유닛이랑, 최종 유닛 중 하나인 256 사이즈의 타이탄 2종류 만듦.위 그림은 기사 유닛임. 64 * 64 픽셀 사이즈로 만들었고, 전체적으로 밸런스 잡힌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님.게임에서는 중-중하 테크 정도 탔을 때 뽑을 수 있도록 만들 예정.256픽셀 사이즈로는 처음 작업해보는 놈임. 그래서 그런지 이 다음 작품에 비해서는 좀 엉성한 감이 있는데 들인 노력이 아까워서 그냥 사용하기로 함.이게 처음 스케치할 때는 잘 몰랐는데, 그리고 나서 보니 옆으로 너무 통통해서 아쉬움.내가 원하는 건 좀 더 쌔끈빠끈한 스타일인데 쩝로봇이다 보니 파츠 묘사가 고난도임. 완성되고 나서 간지는 나는데, 만드는 과정이 스트레스.핀터레스트에서 이미지 참고해서 만듦. 조사하면서 알아보니까 요즘 그림 AI가 이런 거 잘 만든다고 함.설정 >>타이탄이라 불리는 탑승형 로봇임. 기계 테크 쪽으로 탔을 때 최종 유닛 중 하나임.게임 진행하면서 점점 거대하고 무지막지한 놈이 나오는데, 일반 인간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대항마로 타이탄이란 병기가 탄생했다는 설정임.위엣 놈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균형 잡힌 밸런스 타입으로 생각중.---이건 오늘 작업한 건데, 스케치부터 캡처해놓았음.위 밸런스 타입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좀 더 쌔끈한 놈을 목표로 잡고 그림.캡처 이미지는 순서대로 스케치1 - 선따기 - 채색1(단색 과정) - 채색1(단색 완성) - 채색2(명암) 및 최종본 이 놈은 날렵한 모습답게 공격에 치중된 공격형 타입 타이탄임.---작업하면서 알게 된 거 공유함.<선 정리 관련>일단 선따기는 16, 32, 64픽셀 사이즈까지는 하기가 좀 애매한 것 같음.선따기로 보통 검정색을 쓸텐데, 16픽셀 이런 작은 사이즈로는 선따기 하면 외곽선이 본체 색 묘사할 공간까지 차지해서 제대로 채색하기가 힘듦.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32나 64 사이즈까지는 선 안 따고 그냥 채색만 하기로 함.128픽셀 부터는 외곽선을 따도 될 만큼 사이즈가 나오기 때문에 선을 따줌.일단 내 경험상, 1차 스케치 때 비율 모양 신경 써서 잡기.선 정리할 때 채색 고려해서 지저분한 것을 어느 정도 정리단색을 칠하는 1차 채색. 각 부분의 밑색을 칠해준다고 생각하면 됨.여기까지 하면 모양이 어느 정도 잡혀 있을 거임. 이때 선을 마무리로 확실하게 따주면 좀 더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음.---<채색, 명암 관련>채색할 때 명암 같은 거 색깔 어떤 식으로 어둡게 하거나 밝게 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칠해야 하는지 초보분들은 애매할 거임.나 같은 경우는 256 픽셀 사이즈 기준으로 했을 때, 한 색깔에 2-3가지 명암을 구성하는 것으로 잡음.예를 들어 빨간색일 경우, 어두운 빨간색 - 보통 빨간색 - 밝은 빨간색 이런 식으로 구성함.어두운 빨간색은 선과 선, 면과 면끼리 겹치거나 그늘지거나 빛 반대 방향에 칠하고, 밝은 빨간색은 빛을 받는 면에 칠해주면 됨.어느 곳을 어둡게 칠해야 할지는 아직 본인도 초보여서 정확히 모르겠음. 레퍼런스 이미지 참고해서 적당히 칠하는 수준임.다행히 픽셀 아트 자체가 정확히 칠하지 않아도 티가 많이 안 나는 것 같음.채색 순서는 밑색인 보통 빨간색을 먼저 깔고, 그 다음에 어두운 빨간색을 깔고, 마지막을 포인트로 밝은 빨간색 넣어주는 식임.글 쓰면서 생각해보니, 그냥 밝음 정도 상관 없이 많이 차지하는 색깔을 먼저 밑색으로 깔아두면 될듯?그러면 얼마나 밝고 어둡게 해야 하는가?이거는 나는 팔레트에서 보고 조정함.먼저 인터넷에서 퍼온 이미지 하나를 참고해보겠음건담의 파츠 중 한 색상인 금색을 찍어보면, 위 이미지의 건담 옆에 나온 것처럼 됨.팔레트에서는 아래와 같음.순서대로 밝은색 - 중간색 - 어두운색임.아래 이미지는 어떻게 이동했는지 표시한 거임.그러면 앞으로 우리가 구현할 색도 같은 방향으로 이동해주면 됨.풀 색상을 묘사한고 가정했을 때,위에서 1번은 색상을 이전 건담에서 이동한 것을 따라한 것이고,2번은 그냥 위에서 아래로 이동한 것임.얼추 비슷해보여도 미묘한 차이가 있고, 1번이 좀 더 자연스럽게 3가지 색이 조합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음.---**일단 팁을 공유하긴 하는데, 틀린 정보일 수도 있음. 그림 전공한 사람들이 잘 알 것 같으니 만약 틀리다면 댓글로 정정 ㄱㄱ---<잡담>게임 하나 만드는 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걱정임.이걸 언제 만드나 일정 짜도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계속 뭐가 튀어나와서 일정을 제대로 지킬 수가 없음.불안하고 걱정하기 시작하니까 한도 끝도 없음.만약 본업이 따로 있고 취미-겸업 느낌으로 짬짬이 하는 거라면 부담감이 덜하겠는데, 백수좌는 인디게임으로 최소 용돈벌이까지는 해보려고 해서 이런저런 걱정이 많음.그런데 걱정만 하니까 막상 작업이 진행이 안 됨.막상 작업 시작하면 작업하는 동안은 걱정이 별로 안 듦. 작업에 집중해서인듯?결국 개같이 굴려서 쉴틈없이 작업해야 걱정을 일부러 덜어야할 것 같긴 함.---<잡담2>프로그래밍 gpt로 대충 땜빵하면서 했는데, 기초 지식이 부족하니까 점점 막히는 것 같음.그래서 골드메탈하고 유데미 강의 보면서 배운 것들 정리하는 필요성을 느낌.---앞으로 기회되면 그림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도 공부하거나 알아낸 것들 팁으로 올려보겠음.- 소드앤매직 제작일지 + 도트 팁 공유 [시리즈] 소드앤매직 제작일지 · 끄적끄적 + 진행 중인 도트 작업 · S&M 진척된 거 진행 상황 · 그림 1일차 - 모작 1장 반창작? 1장 안뇽! 백수좌가 돌아왔다어제까지 학교 과제 제출이어서 이번주는 작업 많이 못했음.대신 중간에 쉴 때 잠깐씩 픽셀 좀 만지작거렸다.이번에 만든 건 총 3가지인데, 64 사이즈의 기사 유닛이랑, 최종 유닛 중 하나인 256 사이즈의 타이탄 2종류 만듦.위 그림은 기사 유닛임. 64 * 64 픽셀 사이즈로 만들었고, 전체적으로 밸런스 잡힌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님.게임에서는 중-중하 테크 정도 탔을 때 뽑을 수 있도록 만들 예정.256픽셀 사이즈로는 처음 작업해보는 놈임. 그래서 그런지 이 다음 작품에 비해서는 좀 엉성한 감이 있는데 들인 노력이 아까워서 그냥 사용하기로 함.이게 처음 스케치할 때는 잘 몰랐는데, 그리고 나서 보니 옆으로 너무 통통해서 아쉬움.내가 원하는 건 좀 더 쌔끈빠끈한 스타일인데 쩝로봇이다 보니 파츠 묘사가 고난도임. 완성되고 나서 간지는 나는데, 만드는 과정이 스트레스.핀터레스트에서 이미지 참고해서 만듦. 조사하면서 알아보니까 요즘 그림 AI가 이런 거 잘 만든다고 함.설정 >>타이탄이라 불리는 탑승형 로봇임. 기계 테크 쪽으로 탔을 때 최종 유닛 중 하나임.게임 진행하면서 점점 거대하고 무지막지한 놈이 나오는데, 일반 인간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대항마로 타이탄이란 병기가 탄생했다는 설정임.위엣 놈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균형 잡힌 밸런스 타입으로 생각중.---이건 오늘 작업한 건데, 스케치부터 캡처해놓았음.위 밸런스 타입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좀 더 쌔끈한 놈을 목표로 잡고 그림.캡처 이미지는 순서대로 스케치1 - 선따기 - 채색1(단색 과정) - 채색1(단색 완성) - 채색2(명암) 및 최종본 이 놈은 날렵한 모습답게 공격에 치중된 공격형 타입 타이탄임.---작업하면서 알게 된 거 공유함.<선 정리 관련>일단 선따기는 16, 32, 64픽셀 사이즈까지는 하기가 좀 애매한 것 같음.선따기로 보통 검정색을 쓸텐데, 16픽셀 이런 작은 사이즈로는 선따기 하면 외곽선이 본체 색 묘사할 공간까지 차지해서 제대로 채색하기가 힘듦.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32나 64 사이즈까지는 선 안 따고 그냥 채색만 하기로 함.128픽셀 부터는 외곽선을 따도 될 만큼 사이즈가 나오기 때문에 선을 따줌.일단 내 경험상, 1차 스케치 때 비율 모양 신경 써서 잡기.선 정리할 때 채색 고려해서 지저분한 것을 어느 정도 정리단색을 칠하는 1차 채색. 각 부분의 밑색을 칠해준다고 생각하면 됨.여기까지 하면 모양이 어느 정도 잡혀 있을 거임. 이때 선을 마무리로 확실하게 따주면 좀 더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음.---<채색, 명암 관련>채색할 때 명암 같은 거 색깔 어떤 식으로 어둡게 하거나 밝게 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칠해야 하는지 초보분들은 애매할 거임.나 같은 경우는 256 픽셀 사이즈 기준으로 했을 때, 한 색깔에 2-3가지 명암을 구성하는 것으로 잡음.예를 들어 빨간색일 경우, 어두운 빨간색 - 보통 빨간색 - 밝은 빨간색 이런 식으로 구성함.어두운 빨간색은 선과 선, 면과 면끼리 겹치거나 그늘지거나 빛 반대 방향에 칠하고, 밝은 빨간색은 빛을 받는 면에 칠해주면 됨.어느 곳을 어둡게 칠해야 할지는 아직 본인도 초보여서 정확히 모르겠음. 레퍼런스 이미지 참고해서 적당히 칠하는 수준임.다행히 픽셀 아트 자체가 정확히 칠하지 않아도 티가 많이 안 나는 것 같음.채색 순서는 밑색인 보통 빨간색을 먼저 깔고, 그 다음에 어두운 빨간색을 깔고, 마지막을 포인트로 밝은 빨간색 넣어주는 식임.글 쓰면서 생각해보니, 그냥 밝음 정도 상관 없이 많이 차지하는 색깔을 먼저 밑색으로 깔아두면 될듯?그러면 얼마나 밝고 어둡게 해야 하는가?이거는 나는 팔레트에서 보고 조정함.먼저 인터넷에서 퍼온 이미지 하나를 참고해보겠음건담의 파츠 중 한 색상인 금색을 찍어보면, 위 이미지의 건담 옆에 나온 것처럼 됨.팔레트에서는 아래와 같음.순서대로 밝은색 - 중간색 - 어두운색임.아래 이미지는 어떻게 이동했는지 표시한 거임.그러면 앞으로 우리가 구현할 색도 같은 방향으로 이동해주면 됨.풀 색상을 묘사한고 가정했을 때,위에서 1번은 색상을 이전 건담에서 이동한 것을 따라한 것이고,2번은 그냥 위에서 아래로 이동한 것임.얼추 비슷해보여도 미묘한 차이가 있고, 1번이 좀 더 자연스럽게 3가지 색이 조합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음.---**일단 팁을 공유하긴 하는데, 틀린 정보일 수도 있음. 그림 전공한 사람들이 잘 알 것 같으니 만약 틀리다면 댓글로 정정 ㄱㄱ---<잡담>게임 하나 만드는 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걱정임.이걸 언제 만드나 일정 짜도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계속 뭐가 튀어나와서 일정을 제대로 지킬 수가 없음.불안하고 걱정하기 시작하니까 한도 끝도 없음.만약 본업이 따로 있고 취미-겸업 느낌으로 짬짬이 하는 거라면 부담감이 덜하겠는데, 백수좌는 인디게임으로 최소 용돈벌이까지는 해보려고 해서 이런저런 걱정이 많음.그런데 걱정만 하니까 막상 작업이 진행이 안 됨.막상 작업 시작하면 작업하는 동안은 걱정이 별로 안 듦. 작업에 집중해서인듯?결국 개같이 굴려서 쉴틈없이 작업해야 걱정을 일부러 덜어야할 것 같긴 함.---<잡담2>프로그래밍 gpt로 대충 땜빵하면서 했는데, 기초 지식이 부족하니까 점점 막히는 것 같음.그래서 골드메탈하고 유데미 강의 보면서 배운 것들 정리하는 필요성을 느낌.---앞으로 기회되면 그림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도 공부하거나 알아낸 것들 팁으로 올려보겠음.
작성자 : 백수좌고정닉
샹차이가 싫은 대만 원정대 벙 -3일차 (태풍)
[시리즈] 대만벙 · 샹차이가 싫은 대만원정대 벙 후기 -0일차 · 샹차이가 싫은 대만 원정대 벙 후기 -1일차(전야제) · 샹차이가 싫은 대만 원정대 벙 -2일차 (첫 라이딩) 좆됐다. 다들 어디갔지 정신차리고 보니 주변에 아무도 없었다 전화해보려 폰을 꺼내보니 통화권 이탈 바람은 점점 세지고 경사는 가파르다. 어느샌가 3천미터 까지 올라왔고 200m를 더 올라가야한다 위에서 벌벌떨고있을 이노리땅한테 빨리 우의를 가져다줘야한다. 나머지 둘은 어디있을까 내앞? 내뒤? 모르겠다 일단 올라갈 수 밖에 https://www.youtube.com/watch?v=2E_qlyy5N-I아침이 밝았다 태풍이 오기전에 얼른 우링을 넘어가야 하기에 새벽 6시에 출발 숙소 아래의 주인 아주머니가 하는 식당은 아침부터 온 동네사람들이 다 모여있었다 대충 편의점에서 칼로리를 쑤셔박고 출발 오늘 가야하는길은 해발 3200m 정상의 우링을 지나서 일월담 호수까지 가는 160km의 여정이다. 현재고도는 약 1000m 근데 추정 상승고도가 3000m가 넘는다 그말인 즉슨 올라갔다 내려갔다 개지랄 한다는것 우리가 머무르던 마을은 배추? 같은걸 재배하는곳 같다 아침 일찍부터 다들 트럭타고 밭으로 향한다 첫번째 기점, 리산으로 가는길은 약 60km 얕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계속 이어진다 어느샌가 고도표를 보면 2000m가 넘어있곤 한다 다행히 비는 많이 오지않았고 태풍이 온다는게 거짓말 처럼 바람도 불지않았다 구름에 많이 가려져있지만 풍경이 멋졌다 전날부터 무릎 상태가 안좋던 이노리땅 농담으로 히치하이킹 하라고 몇번 말했다 멈춰서 쉬는데 차가 오길래 'ㅋㅋ 님 한번 태워달라고 해보셈ㅋㅋ' 이라고 했는데 진짜 태워주더라 씨발이게 왜 됨? 하지만 이노리땅은 우링정상은 커녕 리산도 못가고 15분 거리의 우링농장이라는곳에서 버려졌다 그 우링이 우링이랑은 발음이 다르다나 뭐라나 어쩐지 그 먼곳까지 태워다줄리가.... 가는동안 자주 버스가 보이길래 마을 주민만 마주치면 리산 가는 버스가 있냐고 물어보는데 다 오후 넘어서야 있다고 한다 이 시골 골짜기에 사람이 사는것도 신기한데 버스가 다닌다니 해발 1500m가 넘는데? 리산에 가기전에 편의점에서 휴식 편의점 풍경이 이상하다 이새끼 머함 ㅆㅂ 하 이새끼들은 머함 어처피 곧 끊어졌다고 한다 리산으로 가는길은 엄청난 오르막 보다는 골짜기를 따라서 만들어진 마을옆을 쭉 따라갔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았다 리산 입구에서 잘못된 선택으로 미친고각 20퍼센트 절벽길로 왔다 ㅋㅋ 죄송요 ㅋ 리산에서의 식사 뭐파는지도 모르고 얼만지도 모르는데 일단 배고프니까 들어가서 아무거나 시키고 흡입했다 역시 본토의 볶음밥은 보법이 다르다. 주인아저씨, 왓다갓다 하는 사람들을 붙잡고서 여기서 우링가는 버스가 있나요? 하니까 진짜 뭔 개소리인가 하는 표정으로 메이요 메이요 하더라 이노리땅은 이미 죽기직전 이대로 대려가면 우링을 밤늦게 통과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목표로 한 르웨탄은 물론 못가고 너무 위험할거다. 어떻게든 돈을 내고 택시를 타건 해서 우링 정상에 보내놔야한다. 식사를 하고 편의점에서 먹을거리를 챙긴다 앞으로 우링 정상을 넘어갈 때까지 아무것도 없을지도 모른다 든든하게 챙겼다 그러다 편의점 앞에 쌓여있는 박스를 봤다 'ㅋㅋ 님아 히치하이킹 할거면 그래도 박스에 뭐라도 써서 들고있어야하는거 아님?' ? ??? ???????? 뭐야 씨발 왜 진짜 또 됨? 아무튼 따거덕분에 이노리땅은 무사히 우링 정상에 도착했다. 이제부턴 영웅호걸들의 시간이다 우링으로 가는길은 두개의 파트로 나뉜다 1. 리산 ~ 무서운터널 2. 무서운 터널 ~ 우링 정상 터널까지 가는길은 비가 슬슬 내리기 시작하고 해발 2천미터가 넘으니 추워졌다 차도 많이 다니지 않는길이고 곳곳에는 지진의 여파로 산사태가 일어난 곳이 많았다 잠시 쉬는 도중 이노리땅한테 전화가 왔다 우링 정상에 도착했는데 오는길이 개좆되니 조심하라는것 그리고 정상에 아무것도 없어서 비도 못피하고 ㅈㄴ춥다는거다 여기서부터 우링까진 20km 상승은 약 1500m가 남았다 거의 3시간은 족히 걸릴듯한데 그때까지 우비도 없이 버텨야한다니, 차라리 우리가 나은거같다 어쩌저찌 무서운 터널에 도착 정말 추웠다 태풍 영향권에 들어온건지 바람도 강하고 비도 많이 온다. 구글 지도상에는 이 터널을 건너가면 작은 가게 같은게 있는것처럼 보이니 그곳에서 먹을거랑 우비를 잔뜩 사겠다는 희망을 품었다 하지만 그딴건 없었다 진짜 뒤질거같아서 히치하이킹 할때 썻던 박스를 꺼내서 옷 안에 쑤셔넣었다.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10km 한시간이다 한시간만 버티면 된다 하지만 터널 이후는 진짜 본격업힐이었다 평균 8퍼센트 간간히 15퍼센트 정도의 절벽 지금까지 타고온 다리의 피로와 해발 고도가 2000m를 넘기때문에 엄청난 추위 그리고 태풍의 비바람 많이 힘들었다 특히 2500m를 넘어가기 시작하니 고산병인지 뭔지 머리도 아프고 숨이 많이 찼다. 난 너무 추워서 뭔가 입을게 필요했다. 이상태로 올라가는건 그렇다쳐도 내려갈때 너무 힘들거다. 구글지도를 켜보니 전방 3km지점에 우링 관광안내센터, 연구소 등이 있다 하지만 이미 폐점시간을 지났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나머지 두명을 뒤에 두고 빠르게 올라가봤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전부 불이 꺼져있다. 건물 주변을 빙빙돌고있으니 어떤 도어락같은게 달린 문을 발견 혹시 몰라서 두드려보니 누군가가 나왔다. 아마 그 안내센터에서 상주하면서 관리하시는분 같다 '어... 우리 쫌 위험하다. 우링정상으로 가는중인데, 너무 춥다. 혹시 우비같은걸 쫌 살수있을까?' 하니까 일단 들어오라고 하신다. 다른 사람들한테도 전화로 오라 하려했지만 전화가 되지않았다 주인 아주머니는 영어를 잘하셨다. 우비좀 사고싶다니까 2개를 꺼내주셨고 안입는 셔츠랑 수건, 핫팩 3개, 뜨거운물 까지 챙겨주셨다 얼마냐고 물어보니 '돈은 필요없다. 대신 나중에 너네나라에서 어떤 외국인이 도와달라고 하면 그때 도와줘라' 라고 하셨다 정말 위험한 순간에 큰 도움을 받아 감동이었다. 어디까지 가냐고 물어보길래 '아ㅋ 우링 넘어서 르웨탄 호수까지 가요 ㅋ' 하니까 존나놀라서 미쳤나고 어두워서 못간다 태풍오는데 거까지 어케가냐 걍 니친구들 다 불러서 여기서 자고가라 라고 하셨다. '아 괜찮습니다 저희 미친사람들이에요' 우비를 한겹더 입고 셔츠도 입고 물건들을 바리바리 챙겨서 다시 정상으로 출발 우링 정상 근처는..... 정말 황천길 같았다 바람때문에 자전거가 휘청거리고 비가 아래에서 올라와 싸대기를 때린다. 다들 어디갔는지 보이지도 않고 인터넷도 안된다. 심지어 도로옆은 바로 까마득한 절벽. 도로는 좁은데 맞은편에선 간간히 존나 큰 트럭이 브레이크도 안잡고 내려온다 이야... 이거 진짜 위험하겠는데....? 자전거를 10년 동안 타고 많은곳을 다니고 많은 경험을 했지만 이번엔 진짜 목숨이 위험할수도 있겠다 싶었다. 그래도 난 지금 옷을 껴입어서 따듯하지만 다른사람들은 엄청 추울거다 위에있는지 아래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얼른 올라가서 이걸 전해줘야한다 그렇게 우링 정상에 도착 다른 사람들은 이미 도착해있었다 내가 전화도 안되고 보이지도 않아서 뒤진줄 알았다는 씨발 아무것도 안보인다 에 실망할 상황이 아니다. 우선 르웨탄까지 가는건 불가능했다 존나추웠거든 2,30km정도 다운힐을 내려가면 칭칭농장이라는 곳이 나오는데 거기가 숙소촌이라고 하니 일단 내려간다 내려가는길은 당연히 존나추웠다 다들 존나힘들고 추웠을꺼다 그래도 서로 힘든걸 알고있으니 웃음을 잃지않고 집중해서 내려간다. 아마 혼자였으면 못내려가지 않았을까 절반정도 내려왔을까 뜬금없이 무슨 불빛이 보인다 의자를 펴놓고 앉아있는 두사람 뭐하냐고 물어보니 사슴벌래를 채집중이라고 한다. 시발 이시간에 이날씨에 여기서...? 라고 생각했지만 그사람들도 마찬가지 아니였을까 그렇게 계속해서 내려오다보니 점점 따듯해지고 해발 2천미터 지점에서 칭칭농장에 도착 불켜진 아무 숙소나 가서 방을 달라고 했다 4인실 1박 4만원? 씹혜자 심지어 아래 층에는 식당이라 바로 밥도 먹을수있다 다들 꼴이 말이 아니다 그래도 살아남은 나의 승리네? ㅋ 자전거도 실내에 보관할 수 있었다. 다른 숙박객도 있었는데 필리핀 눈나? 동생? 들이었다 인사해주니까 존나 좋아하더라 씻고 나와서 진짜 영웅호걸타임 존나맛있는 훠궈였다 술 한잔 하고싶어서 편의점에가 과자랑 맥주를 샀다. 역시 해발 2천미터인지 과자들이 전부 빵빵레후다 그렇게 방으로 돌아와서 술마시고 기절 아마 혼자였으면 그 터널에서 올라갈 생각을 안했을거다 그래도 다같이 있었으니까 올라갈 수 있었다 내일은 비가 안오면 좋겠네~
작성자 : 쟙쟙이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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