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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WEC 하이퍼카 준비 중, WRC 프로그램의 미래 불확실
https://www.motorsport.com/wec/news/hyundai-gearing-up-for-wec-hypercar-programme-wrc-long-term-future-unclear/10630566/ Hyundai gearing up for WEC hypercar programme, WRC long-term future unclearHyundai gearing up for WEC hypercar programme, WRC long-term future unclearwww.motorsport.com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3년 이내에 WEC 하이퍼카 클래스에 참가하고, 르망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Motorsport.com은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IMSA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GTP 카테고리를 포함한 프로그램을 위해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WEC와 IMSA에서 LMDh와 르망 하이퍼카 규칙이 2029년 말까지 2년 연장됨이 이러한 변화의 시점입니다 . 소식통에 따르면, 독일의 현대 모터스포츠에서 개발된 LMDh는 이르면 2026년에 레이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또한 2026년은 2014년부터 팩토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WRC의 현 기술 규정의 마지막 해다. 현대 모터스포츠 사장 및 팀장인 시릴 아비테불은 프로토타입 프로그램을 평가 중이라는 사실은 확인하지 않았지만, 현대가 WEC에 참여한다는 루머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 브랜드가 "다양한 카테고리를 탐색"하고 있으며, "이 스포츠에서 우리의 야망을 분명히 하고 싶다"는 의견만 밝혔다. 그는 매출 기준 세계 3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그룹이 WRC를 포함한 장기적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는 발표를 9월에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주말 폴란드 랠리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터스포츠 계획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Motorsport.com에 "적절한 시기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는 구체적으로 발표할 것이 있다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첫번째로 발표할 것은 WRC의 미래 계획이지만, 적절한 방식으로 하고 싶습니다." 또한 그는 미래의 야망을 "명확히 밝힐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6년에 WEC나 IMSA, 혹은 두 대회 모두 참가한다는 것은 현대자동차가 프로토타입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내연 기관 구성 요소를 이미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레카를 섀시 개발 파트너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MDh는 원래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었던 차세대 LMP2 프로토타입 중 하나의 뼈대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당시 오레카, 달라라, 멀티메틱 및 리지에는 2020년 초에 LMP2 장비 생산 라이선스를 연장했습니다. 그리고 현대가 칩 가나시 레이싱과 접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칩 가나시 레이싱은 2024 시즌을 마치면 캐딜락과 결별하게 됩니다. 가나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WEC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의 거대 레이싱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현대는 같은 팀으로 두 개의 시리즈에 참가가 가능하게 됩니다. 현대는 오랫동안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내세워 스포츠카 시장에 진출하는 데 관심을 보여왔고, 현대자동차는 수소를 이용해 WEC와 르망에서 경주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대는 2018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인 넥쏘를 생산해 왔습니다. 2030년에 시작되는 다음 WEC/IMSA 규정에서 연료를 사용하는 LMDh가 수소로 전환하기 위한 선두 주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EC로의 전환이 현대 WRC 프로그램에 미칠 영향 스포츠카 레이싱으로의 전환이 현대자동차의 WRC 참여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다. 하지만 최근 WEC 참가에 대한 루머가 폴란드 랠리 서비스 파크에서 현대자동차가 WRC에서 철수할수 있다는 루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이 회사가 자동차 분야에서의 역량을 고려하면 WEC와 WRC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가 WRC를 떠나기로 결정한다면, 현재 규정의 마지막 해인 2026년 이전에 떠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이상한 결정으로 보일 것입니다. WRC에 대한 현대의 헌신은 내년에 출시될 새 i20 N Rally1 자동차를 승인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초에 더욱 구체적으로 뒷받침 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FIA가 내년 규정의 변경 사항을 제안한 후 WRC 기술 규정의 불확실성 속에서 폐기되었고, 제조업체가 강력히 반대하면서 180도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현 규정은 2026년 말까지 유지되고, 2025년까진 자동차 프로젝트의 일부가 유지되었으며 내년까지는 호몰로게이션 조커를 사용하여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비테불의 현대 합류 이후, 그는 WRC에서 변화를 주도하여 제조업체에 대한 매력과 투자 수익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올해 FIA와 WRC 프로모터는 챔피언십의 홍보와 기반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가지 이니셔티브를 포함한 미래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었습니다. FIA의 180도 방향 전환 이후, 현대의 미래에 대한 질문에 아비테불은 "올해와 내년에 대한 계획을 계속 실행하고 2027년 장기적 작업에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사업적, 기술적 관점에서 스포츠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싶고, 우리에게 어떤 모습일지 보고 싶습니다." 요약: 현대 WEC/IMSA 출전 가능성 높음, 현대 WRC의 미래는 불확실함, 두 프로그램 동시에 굴릴 가능성도 있음, LMDh 프로그램 관련해선 9월 발표할 수 있음 정리하고보니 뒷북이네 ㅈㅅ
작성자 : ㅇㅇ고정닉
안싱글벙글 세계 부동산을 싹쓸이하는 명품기업들 근황
이젠 고가품 판매도 성에 안찬지 전세계를 대상으로 땅장사를 시작한 루이비통 올해 2024년 초 미국 최대도시인 뉴욕 부동산 거래중 무려 60%이상이 유럽 사모펀드와 명품 기업이 차지했다는 보도가 올라오고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이러한 명품기업들과 해외 사모펀드들의 자국 부동산 투자를 "시장 식민지화의 일부" 라고 경고하고있다. (정작 미국 자기들도 해온짓들인건 안비밀) LVMH는 맨해튼 최대 부촌 5번가의 빌딩들을 쓸어 담고있다고 한다.. 케링은 뉴욕의 일급 부동산은 조단위로 매수했다. 어쩡쩡한 2군 업체들만 죽어나겠네... 공포(호들갑?)에 떨고있는 뉴욕 부동산시장 명품기업과 유럽 사모펀드가 뉴욕을 점령해 나가시는데 이제는 중저가 브랜드인 이케아가 꼽사리끼기 시작했다.... LVMH는 1박에 1000만원짜리 호텔을 파리에 건설하고있다고 자랑하고있다. 이 시바련들 양심있으면 마진률 공개해야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외) 최근에 안건데 이런 LVMH도 지금은 노보 노디스크나 ASML같은 유럽 과학기술 기업에 시총 다 따잇당하고 3위로 내려앉았다고 함 (정상화되는중) - dc official App
작성자 : 휘문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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