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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프레 일요일 후기 (말많고 사진 좀 있음)
일단 본인은 아니쿠라를 가본적이 없는 씹덕이고 마지미라도 못 간 개찐따밐붕이기에 이런 행사가는 거는 이번 마지프레가 처음이었음. 가게 된 계기는 걍 미쿠절인데 마침 행사한다니까 간거지 종로구민회관 앞에 당당히 위치한 미쿠트럭 이번 일러스트 진짜 이쁘게 나온 것 같음 ㅇㅇ 2층 올라가면 보이는 민트색레미콘과 미쿠야드랑이라는 단어 그리고 본인은 린과 루카를 좋아하기에 한 컷 찍었고 또 린과 루카를 찍었느냐... 씹덕새끼야... 판넬들 다 똥글똥글해서 ㅈㄴ커여웠음 미쿠 누이구루미들 귀여워서 한컷 참고로 마지프레 스태프 모집한다고 하니까 관심있음 찾아봐 이거 사진찍고 옆에 뭐 사진찍는 거 있었는데, 입장시간 곧이라서 공연끝나고 찍어야지하는 마인드로 걍 패스함. 이때 찍었어야했다 6시에 문닫는다고 구민회관 측 직원으로 보이시는 분이 퇴장을 부탁하시길래 줄 서다가 시간안될거같아서 나왔음 ㅠ.ㅠ 미쿠씨가 손하트로 반겨주길래 바로 오타쿠 하트 시전 사진은 지나가시는 분 중 한분께 부탁해서 찍었음 잘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펜라 사러가는길 IA 너무 이쁘게 서있길래 또 한장 펜라만 살라했는데, 카라비너랑 보틀홀더 괜찮아보이길래 구매 그외에는 그냥 나눠주던 한국에서 떡볶이먹는 ia와 미쿠 사진, 티켓, 입장팔찌, 마지프레 팜플렛 배경은 오늘 본인쨩입은 옷이었음. dj공연때는 자율석이었지만 홀로그램 라이브때 다시 돌아가고 그런거 귀찮아서 처음엔 바로 본인 지정석으로 감 g열이었어서 멀지도않고 적당한 거리였던것 같았는데... dj 1,2세션 끝나고 갑작스런 가위바위보 이벤트 이기면 무려 c열(3번째열) 9번 좌석, 39석에서 미쿠 판넬과 같이 홀로그램 공연을 볼 수 있다는거임 그리고 본인쨩 주먹으로 당당한 승리 후 앞자리로 좌석업글함 (근데 급하게 가느라 폰을 원래자리에 두고가서 이후 공연사진은 못찍음 ㅎㅎ ㅈㅅ) 판넬은 요롷게 생겼었고 오른손엔 펜라, 왼손에는 밐느님들고 열심히 공연봤다.... 집에 가져가고 싶어서 끝나고 스태프분들께 여쭤보니까 그건 힘들다카드라고 ㅠㅠ 아쉬운대로 기념사진만 찍음 공연 초반부에 미쿠미쿠니시테아게루 근본곡 입개루ㅋㅋ하는데 놀라웠던 점. 저 위에 사진에 있는 저 자막 폰트를 한글화해가지고 하이라이트때 자막연출해주더라 이런 연출에 씹덕들은 좋아죽는거 아니겠냐 ㅈㄴ 미식 그 자체였다 공연 자체도 곡 셋리도 좋았지만 중간중간 미쿠나 우나, ia 등등 나와서 멘트더 처주고 그게 더 공연을 재밌게 만든것같음 특히 미쿠의 '안녕하세요'에는 큰 감동이 있었다.... 곡들도 기억나는거 적어보자면 천성의약함, 루카루카나이트피버, 로키, 팝핀캔디피버, 39, 안테나39, hero, 블루플래닛,neo 등등 있었음 더 많았는데 dj공연때 들었던건지 홀로그램무대때도 나왔었는지 기억이 애매해서; 아 그 ado랑 미쿠랑 같이했던 곡도 있었다 그리고 wowaka 곡 나올때마다 슬퍼지더라.... 롤링걸이랑 겉과속이다른러버즈랑 언노운마더구스 떼창할때 소름 쫙 돋았음 워어어워어어워어어어 공연 잘 즐기고 신나기만한게 아니라 from Y to Y같은 노래로 완급조절도 괜찮았고, 실제로 from Y to Y 듣다 울어버림 그정도로 몰입 즐기고있었음. 근데 odds&ends 끝나자마자 사건발생 ㅅㅂ 어떤 미친놈이 그렇게 하지말라던 영상촬영 및 녹음해가지고 오픈카톡방인가 거기에 올렸다는거임 뭐 그래서 공연 잠깐 멈추고 스태프가 이럼 공연못한다 선언 법적조치 취하고 경찰서에서 보자 선언 펜라들고있던 밐붕이들 빨강파랑 번갈아가면서 경찰퍼포먼스까지. 퍼포먼스는 좀 웃겼다 솔직히 그거때매 흐름 끊긴게 진짜 시발이었음 우리 착한 밐붕이들은 규칙 잘 지키면서 살자 뭐 그런저런 느낌으로 공연을 잘 즐기다 왔음 홀로그램공연 끝나고 dj 3,4차 섹션 시작했음 공연 후 뽕에 취한 밐붕이들이 참을수있었을까? dj공연은 자율석인만큼 다들 앞으로 가는거지 dj공연 다 재밌었는데 특히 4번째 섹션이 지렸던게 dj분 성함 까먹었는데 진짜 개씹감다살이라고 느낀 포인트가 하나 있었음.이 분 곡 리스트에 장난기기능있었는데 뒤에 영상도 이랬고, 음원도 sv였고 뭐 아무튼 즐기는데 갑자기 뭐 슥슥하더니 utau버젼으로 매쉬업되는게 아니겠음 ㄷㄷㄷ 그 utau 특유의 기계음과 sv 번갈아가면서 진짜 근본력도 존나 넘치는 개ㅆㅆㅆㅆㅅㅌㅊ 연출이었다 홀로그램만 기대하고 갔었는데 dj들 공연도 다 ㅅㅌㅊ였음 그렇게 잘 마무리하고 나가는 길에 또 친절하신분 한분께 부탁해서 사진 찍었다. 어쩜 또 루카누님과 린이 같이 있네요 이제 다 끝나고 집가는 길에 구민회관 앞에 있던 트럭에서 인증샷 한번 찍어주면 끝 전체적으로 mmd도 뭐 그렇게까지 눈에 띄는 정도로 어색한 건 없었고 dj때 영상 몇개 싱크 안맞던거(그마저도 크게 신경쓰일정도도 아니었고) 제외하면 굉장히 만족하고 왔다 원래 동인써클 행사 잘 안가고 간다하더라도 굿즈같은 거 잘 안사는데 마지프레는 굉장히 만족하고 즐기고 왔다 긴 글 봐줘서 고마우이 그리고 우리 밐붕이들은 행상에서 규칙 잘 지키는 바람직한 밐붕이가 되자고~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파리 버스 후기
파리를 약 12년만에 다시 방문했는데 버스들이 꽤나 달라졌었음.과거 방문 시에는 이리스버스(이베코)시텔리스가 새로운 주력모델로서 대부분일정도로 흔하게 보였는데 이제는 굴절이나 소수 디젤만 남고 많이 줄어든게 느껴지더라마찬가지로 라이온즈시티도 과거에는 막 도입되던 차량들인데 이제 온리디젤인 라이온즈시티는 거의 없고 대부분 디젤하이브리드, 가스차 위주로 살아남음.그리고 벤츠 시타로c2형태는 살아남아 있었는데 얘네는 외곽 나가는 노선들에 주력으로 투입되어 있던. 시내 중심지에선 전혀 볼 수 없었음.그리고 이들을 대체하기 시작한건 역시나 전기버스.... 대부분 신규차량을 전기버스로 들여오고 일부 가스차들, 디젤 하이브리드들이 섞여서 출고되는 느낌. 그리고 역시나 공기업인 파리교통공사(ratp)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여러 업체들이 입찰을 따서 공급계약을 맺는 방식이었음. 그리고 도색도 더 이상 그린,화이트,그레이 도색이 아니라 블루,그레이,블랙,화이트로 바낀걸 볼 수 있었음.일단 가장 많이 볼 수 있던 모델은 Heuliez의 gx337 전기버스였음. Heuliez는 이베코 산하의 프랑스 브랜드로 프랑스 외 시장에서는 이베코 브랜드를 달고 판매함. 따라서 gx337도 프랑스 외 시장에서는 이베코 e-way로 판매 중. 신형이 대부분이었고 페이스리프트 이전모델들도 군데군데 있었음.그리고 다음으로 많았던건 bluebus 12m 전기버스였음. 얘네도 프랑스 국산 전기버스 브랜드인데 12m급을 처음 개발하고 ratp랑 계약 성공해서 상당히 많았음.개인적으로 측면 유리가 굉장히 커서 개방감이 좋았었음.그리고 디젤하이브리드 모델로서 도입되었던 이베코 어반웨이도 정말 많았음. 이베코 어반웨이는 유럽시장 전체 대응용 모델이라 그대로 이베코 브랜드를 달고 나오고 있고 이전에 파리에서 제일 많이 볼 수 있던 ‘시텔리스’의 후속모델임.특히 해당 모델은 18m급이 굉장히 많이 출고되었는데 굴절버스가 못들어가는 것은 없다는 걸 몸소 느끼게 해준 모델이었음.일방통행 1차선짜리 도로를 그냥 들어가고 나오는걸 볼 수 있었음.그리고 간간히 볼 수 있었던 신형 라이온즈시티 12m 가스차....개인적으로 정말 타보고 싶었으나 못 타봐서 너무 아쉬웠던.더불어 솔라리스 우르비노 18m 굴절버스가 운행 중인 것도 봤는데 이전까지 한번도 솔라리스 버스를 도입한 적이 없는 걸로 알아서 신박했던.... 당시에는 지하철 노선 일부구간 공사 때문에 대체운행버스로 운행 중이더라고.최근에 ratp 전기버스 계약을 따내서 공급하게된 이리자의 i2e 전기버스도 볼 수 있었던.. 이리자의 경우에는 코치버스가 유명해서 잘 알고 있었는데 이 모델은 생소해서 처음에 중국산인줄....ㅋㅋㅋ그리고 파리 샤를드골공항과 시내를 다이렉트로 잇는 루아시버스에 이베코의 crossway cng가 투입되서 좀 의외더라고.. 원래 루아시버스는 만 라이온즈시티 18m 굴절버스가 휠캡에 차내 캐리어 선반까지 달고 고속도로 달리는게 특징이었는데 갑자기 저렇게 인터시티용 모델이 투입돼서....나중에 보니 아직은 둘이 같이 운행중이던.이게 원래 다니는 차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건 바로 이버스~ 길가다가 한국에서는 절대볼 수 없는 생김새여서 바로 찍고 나중에 찾아보니알스톰의 ‘aptis'라는 전기버스더라고. 너무 궁금했는데 우연찮게 버스정류장에 서길래 바로 타봤지.확실히 내부는 철도차량만드는 회사답게 지하철같다는 느낌이 들었음.특히 앞뒷바퀴를 극한으로 양끝에 달고 휠베이스를 압도적으로 늘리니까 전철객차같은 느낌? 맨뒷좌석은 뒷바퀴 위에 있고 마주보는 식으로 구성되있었음.확실히 이런구성으로 만드니까 개방감이 좋고 저상면이 넓어져서 편하긴한데 기사입장에서는 코너돌기 너무 빡셀거 같았던...ㅋㅋ총평하자면 파리에도 전기버스가 굉장히 많이 들어와있었고 그나마 디젤하이브리드가 남고 디젤은 정말 얼마 안남기 시작한...그리고 운전기사들이 운전하기 너무 빡셀것 같단생각이 들었음. 오래된 도시답게 노선 상에 일방통행 편도 1차선도로가 많고 거기에 주정차된 차도 많음. 그리고 대형로터리도 많고 도로상태도 안좋은 곳이 많았던...특히 돌 타일박아놓은 돌바닥 구간도 있더라 ㅋㅋ그리고 유럽사람들은 건너면 그만이라는 마인드가 많아서 무단횡단도 많으니 신경써야할게 굉장히 많겠더라. 그나마 다행인건 시내노선들의 노선길이가 우리나라처럼 길지 않다는 정도?-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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