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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여행기 (1)
몰디브에서 4시간을 날아 두바이에 밤에 도착했다.공항밖으로 나가니 전혀 덥지도 않고 오히려 시원했다. 두바이는 겨울에 가는게 가장 좋고 여름에는 40도가 넘어서 지옥이다.팜 주메이라가 보이는 숙소뷰조식은 아랍식이 많았는데 후무스가 여러종류 있었고 사진 맨 왼쪽에 보이는 시가같이 생긴게 식감은 실타래같은데 누가맛이 나는 디저트였는데 맛있었다.두바이에서 처음으로 간 곳은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Souk madinat jumeirah)로 실내에 만든 전통시장이라고 보면 된다.주변엔 인공 운하로 둘러 쌓여져 있는데 그 안에 여러 고급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 하나의 복합 단지라 봐도 된다.안에는 캐시미어, 전통의상, 향수, 금장식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호객 행위는 딱히 없었다.다만 진짜 전통시장을 가게 된다면 호객행위가 장난 아니라서 조심해야 한다.시장 밖에서 보는 부르즈 알 아랍(Burj al arab)두바이에서 흔히 보이는 샌드아트다음 행선지로 부르즈 알 아랍 투어를 갔다. 버기를 타고 호텔 앞까지 갔다.이 호텔은 7성급 호텔(실제로는 5성급)로 유명한 부르즈 알 아랍인데 99년도에 완공되서 다른 두바이 호텔들에 비해 비교적 있는편이고, 높이는 321m에 돗단배 모양을 본떠서 만들었다고 한다. 성수기엔 1박당 200만이 넘어갈 정도로 비싸다고 함. 참고로 맨 위에 저 동그란 부분은 헬기 이착륙장이라고 하는데 로저 페더러하고 안드레 애거시가 경기를 했다고 한다.호텔 로비가 정말 멋있는데 투숙객 아니면 못찍게 했다.그래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최고층에 도착한 후부터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가 25층인가 그런데 이 호텔 모든 객실이 복층형 구조라 사실상 50층이라 봐도 무방하다.호텔에서 바라본 뷰인데 아래는 새로 생긴 호텔인데 뭔가 고래 닮은듯 하다.룸 2개를 투어했는데 박물관으로 꾸며진 룸을 구경하고 본격적으로 이 호텔에서 가장 비싼 방으로 이동했다.이방은 1박에 2천만원 하는 방으로 원래는 투숙객용이었지만 관광객들한테도 최근에 오픈했다고 한다.방을 다 찍진 못했지만 2층 구조에 거실 4개, 침실 3개, 욕실 2개로 이루어져 있다.여기에 있는 침대는 리모컨을 누르면 회전하는데 왜 회전을 하는지는 모르겠다.이 스위트룸은 금으로 도배되어 있는데 직원 말에 의하면 전부 다 순금이라고 한다.관람을 다 마치고 금커피와 금디저트를 먹었다. 하나당 5만원인데 그냥 아무맛도 안나는 금가루 맛이라 안먹어도 될듯.호텔 투어를 마치고 다시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에 가서 아랍 전통배인 아브라를 타고 인공 운하를 한 바퀴 돌면서 고급 리조트들을 구경하려고 한다. 사진엔 없지만 저 주황색 안에 선장이 타서 배를 조종하는데 시야도 잘 안보일텐데 잘 운전한다.리조트를 둘러보다가 마지막으로 부르즈 알 아랍이 보이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돌아갔다.다음 목적지로는 해변에 위치한 야외 레스토랑 Shimmers에 갔다.부르즈 알 아랍 점등 전과 후여기 스테이크하고 랍스타 리조또 맛이 괜찮았다.너무 길어서 다음편으로 나눠 쓴다. 봐줘서 고맙다.
작성자 : 빠니봉지고정닉
카타르 항공 QR959, 1052 CGK-DOH-AUH
영국항공 A380 런던 - 요하네스버그 (스압)루프트한자 A346, 프랑크푸르트 - 홍콩 ( 스압 )하늘에서 먹는 영국요리 ( 2022 to 24 ) (1) 단거리영국항공 B789 런던 - 멕시코시티 243편영국항공 242편 멕시코시티 - 런던영국항공 BA27 LHR-HKG (스압)안녕 여러분, 오늘은 맨날 올리던 우리 술만 세계 1티어 뻥글랜드 후기가 아닌 정말로 세계 1티어 알 까따리아 후기를 적어볼까 함 배경 / 거창하게 적었지만 별거 없음 나는 현시점 런던에 살고 매년 3월에서 6월 사이에 정기적으로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쪽에 일 때문에 날아와있는 편임 올해 같은 경우에는 이 구간을 영국항공 등급 유지를 위한 티어포인트런을 겸해서 아부다비 - 콜롬보 - 자카르타 스리랑카 항공 비즈니스 티켓을 타고 댕겼음 여하튼 3월부터 시작해서 쉬는 날마다 해당 구간 타서 4번째 왕복에 이르던 때였음, tmi ( 1왕복에 750에서 800파운드 한화로 대충 140 서 150만 원 사이고 560TP가 쌓이기 때문에 효율로는 가장 싸게 가능한 루트 중 하나임 짱개식 계산법으로 하면 1500tp인 에메랄드 유지에는 2왕복 + 사파이어 유지에는 1왕복 +만 해도 사정권에 들어오게 됨 단점은 어쨌건 아부다비에 가야하는 점이랑 4시간짜리 2섹터 모두 리클라이너에 특히 아웃바운드 구간은 레드아이 리클라이너를 타야 함 그리고 인도네시아라는 도착지 국가 공항이 발암이라는 점 그리고 스리랑카 항공 자체가 정말 망한 회사라는 거임, 승무원들 서비스는 충분히 좋지만 그거 빼면 기내 시설, 음식, 공항 시설 모두 이게 비즈니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애들, 물론 150도 안되는 돈에 타놓고 불평하면 노양심 )메일 한 통을 받음 ㅋㅋㅋㅋ 내용인즉슨 운영상의 이유로 내 인바운드 비행이던 자카르타 - 콜롬보가 취소되었다는 메일이었음, 운영상의 이유라지만 실제로는 쥐가 나와서 비행기가 그라운딩 되고 점검 때문에 결항된단 뜻임 해외 포럼에선 이미 잘 알려진 이슈이기도 해서 크게 당황스럽진 않았음 일단 콜롬보에 전화해봄 역시나 망한 회사답게 대화가 안됨 ( 실제로 파산해서 구제금융 중임 )나 : 당신들이 보낸 메일을 받았고 이슈 한 니들한테 연락했잖아 CS : 나는 담당 부서가 아니니까 미안하지만 담당부서가 직접 연락할 거니까 기다려 이거 30분간 무한반복.. 그리고 2일 뒤 연락온 스리랑카 담당 부서는 나보고 예정 1일전 혹은 1일후에 비행하고 콜롬보 공항 호텔에서 하루 자고 가라는 되도 않는 소리를 함 ( 왜냐면 난 아부다비 도착 다음 날 똑같은 스리랑카 타고 자카르타로 돌아가야 했는데 콜롬보서 하루 자서 밀리면 그 일정 까지 죄다 꼬이거든 )그러다 지난 비행에서 알게 된 같이 티어 포인트 런 했던 어르신한테 물어봤음 그쪽이 알려준 연락처로 아부다비 지점에 메일보내고 몇번의 대화를 주고 받은 끝에 우스개소리로 배터한 에어라인 표를 받음 일단 티어 포인트 자체로는 최선의 결과는 아니었음 스리랑카 항공이 편도 당 140 즉 인바운드 2구간 타면 280이 쌓이는데 카타르 같은 경우 140 + 60이었거든 물론 ORC (오리지널 라우팅 크레딧) 요청을 하면 모자라는 수치를 채워줄 수도 있지만 이건 보장은 아니었거든 그래도 리클라이너와 카레에 질린 나는 오케이 땡큐를 외침 2024년 4월 10일 드디어 카레와 리클라이너로부터 해방의 시간이 도래하였음 자카르타 공항 도착 후 간단히 수속 마무리하고 탑승함 기종은 A359였음 사실 Q스윗 기종을 고를까 고민했는데 아무래도 아부다비 도착 다음날 바로 스리랑카 타고 다시 자카르타로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간 여유가 필요했음 구형 비즈니스이긴 해도 1-2-1 리버스 헤링본 타입 비즈니스고 어차피 낮 시간 비행이라 큰 상관없었음 좌석에 앉으니 트레블 키트 세팅되어있었음 아쉬운건 런던이나 이런 플래그십 노선하곤 다르게 별도의 파우치 백이 아닌 종이상자에 담아놓은 거 내용물은 동일함 딥티크의 향수, 페이셜, 바디 크림 등등 웰컴 드링크는 레몬 쥬스랑, 무알콜 샴페인 받음 내가 영국항공 라운지, 비행기서 술로 무쌍을 찍어서 다들 오해들 하는데 난 병당 150 파운드 이하는 안 마셔 싸구려 안 마신다 보단 건강상의 이유로 술 마실 거면 그 정도 가격 아니면 자제하는 편 특히 카타르같이 밥 맛있는 회사에선 술 먹고 취할 이유도 없음 낮 시간 비행이지만 그래도 8시간 정도 가니까 파자마 가져다줌 얼마 후 사무장 와서 유창한 한국어로 인사하시고 ( 남아공 사람 )나 아는 사람 있다고 이코에서 친구 승무원 데려옴 ( 혼남 말도 안하고 탔다고 ) 메인만 고를 수 있던 우리 스리랑카 ( 그나마 카레 종류만 고르는 꼴이었던 ) 항공에 비하면 아주 호화로움 이륙하고 견과류랑 계속 무알콜 마심 식사는 점심 개념이랑 원할 때 마음대로 시킬 수 있는 라이트 밀 구성이었음 카나페랑 렌틸 수프 받음 메인은 비프 렌당 디저트는 아이스크림기내식은 뭐 그래.. 솔직히 니들이 영국항공 일등석보다 나아.. ㅋㅋㅋㅋ 그리고 한숨 잤음 8시간 비행이긴 했는데 대낮 시간 비행이라 별도 침구는 따로 안 챙겨주더라 새우 국수 도착 직전에 먹음무난하게 비행 마무리함, 도하 같은 경우 카타르 항공 허브답게 라운지도 정말 잘 차려둔 편임 나 같은 경우 뒷 구간인 도하 - 아부다비가 일등석 구간이었기 때문에 카타르 플래그 십 일등석 라운지인 알 - 사프와로 향함 tmi : 카타르 같은 경우 런던, 시드니, 퍼스 등 A380 혹은 77W 즉 진짜 일등석 달린 구간이랑 중동 내 구간에서 일등석을 운영함 이중 중동 내 구간은 이코 / 퍼슷임 즉 비즈니스석 포지션을 퍼스트라고 이름 붙여서 파는거임 어찌 되었건 라운지 입장에선 차별을 두고있지 않기 때문에 장거리 비즈니스 타는 사람보다 중동 내 환승하면서 단거리 퍼스트 타는 사람들 라운지가 도하 내에선 더 좋은 기현상이 벌어짐 ( 마케팅 전략이라고 함 )일단 내리자마자 자쿠지가서 목욕부터 함 수면실도 있긴 했는데 이미 몇 번 가보기도 했고 굳이 수면이 필요한 시간대가 아니라서... ( 자카르타 출발 오전 9시 / 도착 시간은 자카르타 시간으로 오후 5시 )목욕하고 밥 먹으러 옴, 기내랑 마찬가지로 무알콜 샴페인만홍콩식 비프 수프이드 무바라크라고 라마단 끝물 특선 메뉴인 중동식 만두 같은 거.. 아랍식 양고기 볶음밥 디저트도 받음 그렇게 몇 시간 일하면서 멍 때리다가 연결 편 타기 직전에 해당 라운지 내에 있는 초밥 식당으로 감 솔직히 제대로 된 식당에서 먹는 수준은 절대 아니지만 그래도 항공사 라운지 특히 중동 같은 동네 감안하면 중급 이상은 하는 퀼임 식사하고 연결 편 탑승 안내받아서 감 이게 브릿지 사용하는 노선들은 본인이 직접 가야 하지만 리모트 스팟 가는 출발 편들은 해당 라운지 내에 전용 버스 터미널 따로 있고 일반 승객이랑 분리된 상태에서 최적의 시간에 비행기로 안내받음 비행기는 738 맥스 ㅋㅋㅋㅋ 그 유명한 비행기.. 택싱 다 합쳐서 1시간 실 비행시간 40분도 안되지만 어쨌건 밥은 줌 그렇게 비행 끝냄 스리랑카 타고 카레 원툴 기내식이랑 온갖 발암 민도 승객들과 생존 싸움만 하다 오랜만에 부를 누린 비행이었음 ㅋㅋㅋㅋ ( 남의 돈으로 ) 여담이지만 난 이후로 스리랑카 1왕복 더 했는데.. 쥐 나오라고 그렇게 기도했는데 더 안걸리더라 ㅡㅡ 딴 양반들은 수시로 쥐나와서 비행기 날아가서 엔도스 받아서 카타르 같은 배터한 에어라인 타고 잘 놀던데.. 스압이다. 미안해
작성자 : AoG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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