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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뚫고 미야코지마 갔다온 후기
과거 통계보고 11월 중순 똭! 정해서 갔는데 이례적으로 11월에만 태풍이 6개를 쳐맞는 기행을 보여준 우리 미야코지마... 5박6일로 총 4일x3번 다이브 할려했지만 하루는 바람이 너무 심해 캔슬됐네요... 배도 엄청 흔들렸지만 아네론 먹어서 그런지 멀미같은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일주일 내~내~ 구름껴서 해발고도0m이상에서 찍은 사진은 거의 없네요..ㅠㅠ 전엔 많이 찍고왔는데 마왕의 궁전-총 방이 세개있는데 햇빛들어올떄 들어가면 그만큼 장관이 따로 없다는곳 햇빛 한점 없어서 맨 마지막 방은 못들어갔네요..가봤자 칠흑밖에 안보인다면서 그래도 햇빛자체가 쌔서그런가 저정도 보이는게 신기하네요나카노지마 홀-바닥 한복판에 구멍이 있는데 거기 들어가서 28미터까지 꼬라박아야하는 스폿 L자모양으로 나오는데 입구처럼 출구가 엄청 좁을줄 알았는데 의외로 예뻐서 놀람트윈 케이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뭔가 동굴같은데 두개있고? 둘이 얽혀있어서? 왠지 이뻤음나카노지마 채널- 절벽끼고 미로 찾기하는곳가끔 천장도 있고 좁은데도 있고 넓은 평지같은데도 있어서 다양각색으로 맛볼수 있어서 좋았음안토니오 가우디-미야코 지형 끝판왕이라고 불리는곳 멀리서 봤을때부터 지형에 압도 되는데 들어가면 1층2층3층 이렇게 나눠 지는 느낌도 나고 뭔가 수중도시에 들어온 기분들어서 최고는 최고구나 했어요마린레이크-도오리이케같이 연못이랑 바다랑 이어진 스팟 도오리이케는 강사들도 일년에 몇번 못가본다고 하고 여기도 평소엔 못가는데 갑자기 결정됐는지 잘됐다고 하시더라고요 U자로 다이빙한 경험은 처음이라 엄청 재밋었음 수온 팍팍 내려가는것도 느껴지고ㅋㅋ사진들 찍고 다들 들어오는거 좀 어벤져스 같아서 멋졌음ㅋㅋ 전 압력평형 잘안돼서 도중에 올라갔다 다시 뚫고 내려옴이제 20다이브 채웠는데 스쿠버 시작했을땐 이렇게 알차게 즐길수있는지 몰랐네요 지형다이빙 생물다이빙 마이크로다이빙 이것저것 많다는데 얘네들도 언젠간 다 해보고싶어요!!아래는 몇 없는 음식짤오키나와 향토요리 라후테 졸인 수육같은건데 혀만으로도 부서지는 부드러움 올때마다 먹고있어요닭 허벅지 타타키 생닭은 처음인데 불향이랑 같이 있어서 그런가 맛있더라고요순서대로 껍질 간 파인데 야키토리집 자체가 처음이라 다들 바삭하고 촉촉하고 맛있었네요 특히 간이 향도 좋고 뭔가 기분나쁜 냄새도 안나고 좋았음ㅎㅎ미야코에서 라이센스도 따고 펀다도 해봤으니 다음엔 다들 가시는 동남아쪽 째려보고있어요 거긴 또 환경이 달라서 기대되네요그래도 이번엔 사진엔 없지만 작은 상어도 보고 작은 곰치도 봤고 작은 랍스터같은 애도 봐서 아주 좋았어요다들 안따즐따!(그리고 처음으로 마이장비로 투사 마스크 샀는데 맘에 딱 듬ㅋㅋ mic라도 있어서 다행이였네요)
작성자 : ㅇㅇ고정닉
EU “중국, 너네 기술 내놔“
음- 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 (FT)https://x.com/RnaudBertrand/status/1858801526141317143Arnaud Bertrand@RnaudBertrand이것은 획기적인 변화이다: 유럽이 공평한 시장 접근성의 대가로 기술 이전을 통해 중국의 배터리 기술을 획득하는 것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통상적으로는 신흥경제국들만 사용했던 정책 수단이다.2024년 11월 19일 -- https://www.ft.com/content/f4fd3ccb-ebc4-4aae-9832-25497df559c8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새로운 요구 사항은 배터리에 적용되지만 다른 친환경 부문으로 확대 될 수 있다브뤼셀에서 앨리스 핸콕, 앤디 바운드, 알렉 러셀2024년 11월 19일--브뤼셀은 청정 기술에 대한 더 엄격한 무역 체제의 일환으로 중국 기업이 EU 보조금을 받는 대가로 유럽 기업에 지적 재산을 이전하도록 강제할 계획이다.두 명의 EU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브뤼셀이 12월에 10억 유로의 배터리 개발 보조금 입찰을 실시할 때 중국 기업이 유럽에 공장을 두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야 한다는 새로운 기준이 도입될 것이라고 한다. 이 파일럿은 다른 EU 보조금 제도로 확대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이 요건은, 규모는 훨씬 작지만, 중국 시장에 접근하는 대가로 외국 기업에 지적 재산을 공유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중국 자신의 체제를 반영한다. 기준은 입찰에 앞서 변경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이 계획은 엄격한 환경 규제를 받는 EU 기업들이 값싸고 더 오염을 유발하는 수입품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한 유럽의 중국에 대한 강경한 입장의 일부이다.지난달 유럽위원회는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대해 기존 10%의 관세에 더해 최대 3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확정했다. 또한 수소 보조금을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 더 엄격한 요건을 도입하여 수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전해조 부품의 25%만 중국에서 공급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가까운 사람들은 트럼프 당선인이 EU에 압력을 가해 중국 상품과 투자에 더 많은 장벽을 세우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가 중국 수출품에 60%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위협을 밀어붙인다면, 중국은 중국 수출품을 EU와 같은 다른 지역으로 돌리려 할 것이고, EU는 홍수를 막기 위한 조치를 모색할 것이다.한 EU 고위 외교관은 “트럼프의 의제 중 일부에 대해 트럼프와 함께 플레이하고 싶다면 중국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러나 이 움직임은 EU 경제의 취약성과 기업들이 값싼 수입품에 의존하지 않고 야심찬 기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브뤼셀은 또한 5월에 채택된 청정 기술 활성화를 위한 법안에 국내 생산 목표를 도입했다.유럽개혁센터 싱크탱크의 엘리자베타 코르나고 선임 연구원은 “중국 무역 흐름의 유럽으로의 홍수 또는 방향 전환 가능성에 대비해” 무역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가 “많은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중국 기술 수입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면서 세계 최대 제조업체인 중국의 CATL과 같은 기업들은 이미 유럽에 이른바 기가팩토리를 설립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CATL은 헝가리와 독일에 수십억 유로를 투자해 공장을 건설했다.상하이에 본사를 둔 Envision Energy도 스페인과 프랑스에 있는 시설에 수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그러나,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초 비공개 회의에서 중국 상무부는 브뤼셀의 정치적 불확실성을 이유로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유럽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대해 경고하고 최종 조립 단계만을 위해 유럽에 생산 라인을 구축 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스웨덴에 본사를 둔 EU의 배터리 챔피언인 노스볼트는 생산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원가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저공해 모델로 전환하려는 유럽 자동차 제조 업계에 배터리 공급망은 매우 중요하다.코르나고는 중국산 부품에 대한 강경한 입장이 EU의 탈탄소화 노력에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경고했다.“혁신 지원과 같은 형태의 무역 보호를 일시적으로 도입하여 산업을 지원하지만 소비자 가격을 낮추지 못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조치는 “EU 자동차 부문이 성장하고 중국과 경쟁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유럽위원회는 논평을 거부했다.홍콩에서 글로리아 리의 추가 보도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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