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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급형 메티에다르 (오버시즈 듀얼타임 에베레스트 에디션)
1편에 많은 관심주셔서 후딱 써왔습니다. 이번편 부터 본격적인 리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작성하는 만큼 주관적인 의견 그리고 뇌피셜이 들어 갈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세줄요약 박고 시작하겠습니다.1. 두껍지만 티타늄사용으로 착용감은 ㅅㅌㅊ2. 바쉐론에서 만든 바쉐론스러운 시계 3. 진정한 의미에 스포츠워치 2-1 시계의 원본 이 시계는 코리 리차드라는 사진작가가 에베레스트 등정시 착용한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습니다. 원본과 양산형의 가장 큰 차이라고 하면 5시방향 오렌지 포인트와 로터에 인그레이빙 정도로 상당히 똑같이 만들었죠. 기존 프로토타입에서 양산형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아쉽게 된 부분은 티타늄 브레이슬릿입니다. 분명 프로토타입에는 만들어줬던 티타늄 브슬을 어떤 이유에서인지 양산형에서는 빠지고 러버스트랩과 코듀라스트랩만 제공되었습니다. (아마 생산단가 떄문이 아닐까 추축) 2-2 케이스우선 상세스펙은 기존 오버시즈 듀얼타임 (7900V)와 동일합니다.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기존 스테인리스케이스에서 티타늄으로 바뀌었다는 점 입니다. 덕분에 무게도 크게 줄었습니다. 전에 친구 듀얼타임을 잠시 빌려 착용할 일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두꺼운 두께(12.8mm)는 착용감을 애매하게 만드는 요인이였습니다. 가지고 있던 데이트모델과 비교할 시 상대적으로 두꺼운 두께에서 오는 착용감은 더욱 애매했고요. 저 두께가 뭐가 두껍냐고 하실 수 도 있지만 오버시즈는 두께가 케이스두께가 아닌 베젤이 두꺼워지는 구조여서 무게중심이 높아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가 티타늄으로 바뀜과 동시에 무게도 상당히 가벼워졌고, 가벼운 무게에서 오는 착용감은 데이트 모델과 비교해도 훌륭했습니다. 베젤링을 제외한 모든 케이스가 티타늄이지만 단조로운 마감이 아닌 여러가지 마감이 들어갔다는 점도 이 시계를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중 하나일겁니다. 티타늄을 가공하는데 스틸보다 많은어려움이 있는건 모든 옽붕이들이 알고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언듯 듣기로는 스틸대비 5배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티타늄을 밝게 폴리싱하는게 어려운거로 알고 있는데 케이스를 처음보면 스틸이 아닐까 할 정도로 매우 잘 폴리싱 되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브러쉬드 마감이, 푸셔와 케이스 측면에는 미러 폴리싱이 들어가 적절한 대비를 이루며 빛을 모든각도에서 잘 반사해 줍니다. 이렇게 잘 폴리싱 된 티타늄 케이스에 비드블라스팅 처리가 들어간 베젤, 용두 그리고 푸셔가드가 합쳐지면서 그 어떤 오버시즈보다 툴워치스러운 느낌을 뿜고 있는것도 큰 매력포인트지요. 우리 모두가 만져봤던 k-2 총열과 비슷한 색감과 촉감의 베젤과 용두는 마치 이 시계를 모시면서 차지말고 툴워치 처럼 착용하라고 말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말뿐만인 럭셔리 스포츠워치가 아닌, 실제로 착용하고 험한 환경에서 모험을 해야할 것만 같은 분위기죠. 아 물론 차고 운동한적 없습니다…ㅋㅋㅋ 대부분의 럭셔리 스포츠워치들은 말로는 스포츠워치라 하지만 넓은 면적으로 들어간 브러쉬드와 폴리싱 마감은 시계를 찰 때 항상 조심스럽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베젤의 브러쉬드와 미러폴리싱의 반전이 시계의 아름다움에 대부분을 차지하니까요. 케이스에 유일한 부분인 스틸 베젤링은(흰 화살표) 확실히 다른 부위보다 밝은 느낌을 줍니다. 이 부분 또한 정면은 브러쉬드, 측면은 미러폴리싱이 되어있습니다 가끔씩 보면 베젤링에서 반사되는 빛이 무광베젤 주변을 밝혀주는데, 이게 참 예술입니다. 사진으로 못담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2-3 다이얼케이스는 소재말고는 특별함이 없었다면 다이얼은 모든게 일반 듀얼타임과 다릅니다. 가장 큰 특징은 그레인드 다이얼입니다. 멀리서 볼때면 파랑색이 한방을 섞인 회색 다이얼처럼 보이지만 시계를 가까이 가져온 순간 아주 미세한 입자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매트해 보이던 다이얼이 빛을 받으면 언제 그랬냐는 듯 빛을 강렬히 반사해내기 시작합니다. 이때 미세하게 거친 펄입자들이 보이는데 마치 바위 일부를 다이얼에 옮겨둔 느낌입니다 기존 오버시즈의 래커다이얼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면 이 다이얼은 마초스러움을 강조했다고 생각해봅니다. 다이얼의 또 다른 특징은 인덱스와 미닛트랙입니다.우선 인덱스가 더 볼드해졌습니다. 기존의 얇았던 인덱스와 달리 두꺼워진 인덱스+검정색 인덱스 테두리는 훨씬 더 가독성이 좋습니다. 미닛트랙은 분과 분 사이 자잘하게 쪼개져있던 트랙은 다 없어지고 분단위로만 끊어져서 깔끔해보이는 인상을 주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시계의 원본이 에베레스트를 등정할때 사용했던 만큼 가독성을 좋게 하려고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실 무채색 계열의 그레인드 다이얼+검정 인덱스테두리+검정 핸즈는 시계를 굉장히 심심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티더즌들이 대부분 이런 조합이지요. 하지만 듀얼타임 핸즈와 AM/PM 인디케이터에 사용된 오렌지 포인트는 그럴뻔 한 이 시계를 전혀 다른 느낌으로 만들어줍니다. 마치 간장계란밥에 고추기름 한바퀴 두른 느낌처럼 말이지요. (안드셔보셨다면 강추함) 아쉬운점이라면 5시, 7시 방향 인덱스는 감싸주고 있는 테두리가 없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납득은 갑니다. 그 부분까지 양각인덱스를 넣어줬다면 시계가 어지러워 보였을수도 있을테니까요. 2-4 케이스백이 시계의 하이라이트는 로터입니다. 사실 이것때문에 이 시계를 샀다고도 할 수 있는 부분이죠. 로터에는 코리 리처드가 직접찍은 에베레스트 산맥 사진중 하나가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전부 핸드 인그레이빙 입니다저는 이 부분이 가장 바쉐론스럽다고 느껴집니다. 바쉐론하면 제가 떠올리는건 메티에다르인데 (캐비노티에도 있지만 그건 너무 비현실적...) 수억짜리 한정판 시계에 들어가는 핸드인그레이빙을 이 시계에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다는점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이 글의 제목도 보급형 메티에다르라고 한겁니다. 저를 포함한 옽붕이들이 기계식 시계를 차는데는 감성이 상당한 부분일텐데 장인이 한땀한땀 새겨넣었을 인그레이빙은 그러한 감성을 치사량까지 주입시키는것 같네요. 의도한거는 아니겠지만 저는 산맥위에 블라스트처리된 로터부분이 마치 눈내리는것처럼 느껴지는데 어떠신가요? (노틸, 오버시즈데이트, 에베레스트 비교) 무브 이야기는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기존 듀타에 들어가는 무브랑 동일한 무브먼트니까요.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NAC코팅이 들어갔다는 점 입니다. 바쉐론에서 NAC코팅은 한정판이나 특별모델, 플래그쉽 모델에만 넣어주는 녀석입니다. 검정색 코팅이다보니 제네바스트라이브도 더 잘 보이고 무브에 각인인나 코팅이 안된 부품들, 그리고 루비가 대비되면서 보는 즐거움을 줍니다. 2-5 단점 이 시계의 가장 큰 단점은 접근성입니다. 한정판으로 150개 나와서 한국에는 극소량만 (크로노,듀타2피스씩만 들어옴) 들어온 모델이니 수 많은 사람들이 못즐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쉐론이 왜 극소량만 만들었는지 이해는 가지만 적어도 티타늄케이스만이라도 적용해줬다면 오버시즈가 훨씬 인기 있었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물론 컬렉팅하는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 외 소소한 단점이라면 브레이슬릿이 없다는 점 입니다. 저는 스틸브레이슬릿이 따로 있지만 그렇게되면 가벼운시계를 무겁게 만들며 착용감도 떨어지는거 같아서 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에 나온 주황색 스트랩을 구매안해둔게 한이네요... 이제는 너무 비싸져버려서 포기했습니다. 이거말고는 단점이라고 할 만한게 딱히 없네요... 2-6 마무리 사실 하이엔드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럭셔리 스포츠워치들은 스포츠시계 조무사라고 생각합니다. 험하게 차기에는 너무 럭셔리한 분위기와 섬세한 피니싱이 기스에 예민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물론 럭셔리 스포츠워치는 험하게 다뤄질 상황에 차라고 만든 물건이 아니기는 합니다... 세심하게 다뤄줘야하는 일반적인 스포츠 시계들 사이에서 오버시즈 에베레스트는 어떠한 스포츠도 가리지 않고, 그게 요트 위에서 물놀이든 암벽등반이든, 편하고 러프하게 찰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로 만들어져 나왔다는게 진정한 스포츠워치 같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이거는 고오급 툴워치가 더 잘 어울리는 표현일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매주 목요일에 하나씩 올릴 계획입니다. 다음에는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일품죽창 리뷰 시리즈 1. 정신병의 시작(카키필드42)
작성자 : 일품죽창고정닉
옛날 호남고속도로 흔적들 1, 2편 (계룡휴게소)
최근에 호남고속도로의 옛 모습을 모두 둘러보아서 기념으로 올려보고자 한다. (대전~광주 구간을 2022년에 하고 광주~순천구간을 2024년이 되어서야 찍은건 안자랑) 1970년대에 개통을 하였고 대전에서 광주를 거쳐 순천으로 가는 구간으로 있는데 대전쪽에 있는 옛날구간을 시작으로 남쪽으로 내려간다. 서대전 JCT에서 얼마 지나지 않은 곳에 고속도로 옛 구간이 있다. 이미 일부분은 숲으로 바뀌고 있지만 차량이 통행한 구간은 깔끔히 남아있다. 현재와 비슷한 편도 2차로 고속도로다. 차가 다니는 모습은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끝에는 아무것도 없어보이지만 좀 더 가보면... 곡선부가 나온다. 그리고 옆에 고속도로 보다 고도가 높게 되어있어 옛날구간은 생각보다 더욱 험난한걸로 보인다. 가다가 보인 굴다리 밑부분 철조망이 있는 쪽을 위로 고속도로 옛날구간이 지나간 것인지 하부통로가 2개나 있다. 무려 1971년 준공... 여기도 1971년 준공인걸로 보아 한 쪽은 물길이고 다른 쪽은 차가 다니라고 설치한 걸로 보인다. 어느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웬 휴게소 같은 건물이 보인다. 근데 외관상태는 을씨년 스럽 호남고속도로지선 대전방향에 있었던 계룡휴게소 이다. 들은 정보로는 1994년에 오픈했지만 2012년 쯤 벌곡휴게소가 그 역할을 이어받고 계룡휴게소는 그대로 폐쇄되었다. 왜 폐쇄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시설노후화나 휴게소 출구쪽이 상태가 나빠서 그랬다는 소문이 있었다. 찍은날이 2022년 이니깐 적어도 10년동안 사용을 안했단 거다. 그 덕에 주차장에 풀이 무럭무럭 자라서 여기가 주차장이 맞나 싶다. 비교적 깔끔한 광고판이 눈에 보인다. 가끔 직원들이 와서 광고를 교체하는지 모르겠다. 옆에는 옛 광고의 흔적이 남아있다. 언젯적 천리안... 쉼터에 사람이 쉬기에는 풀이 너무 자랐다. 변전설비도 열린 상태로 방치중... 운영당시 화장실이 협소했는지 외부에 여성전용 화장실이 따로 있다. 특이하게 건물은 철거되지 않고 남아있지만 외관은 방치된지 꽤나 오래되었다. 주유소 건물도 주유기가 없는 것 빼곤 온전해 보인다. 휴게소 운영은 안한다 쳐도 졸음쉼터나 임시휴게소 방식등 운영 할만한데 버려져 있으니 아깝다. 전기차 충전기 같은것도 두어서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게 하면 참 좋은듯 한데.. 계룡휴게소 출구다. 어디서는 저기가 옛날 영동고속도로 본선 구간이라는 소리가 있는데 맞다면 경사가 보통이 아니다. 슬슬 건물을 둘러본다. 내부는 철거를 하다 말았는지 너저분 하다 폐쇄된 화장실 안은 요즘 휴게소와 비교하면 좁다. 대략적인 휴게소 건물 내부도 메뉴판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그나마 슬러시 빨때가 남아있는데 그마저도 먼지가 쌓여 쓰기가 곤란해보인다. 2층은 직원 휴게공간으로 쓰인 흔적이 있으나 전부 버리는 물건들만 남아있었다. - 옛날 호남고속도로 흔적들 2편휴게소를 나와서 옛날구간을 찾아본다. 그런데 대전~논산 구간은 내가 못찾은건지 잘 안보인다. 고속도로 옆에 생각보다 잘 되어있는 도로(?)가 있다. 지도에서는 탑정로 라는 일반도로인데 저 구간이 옛날 고속도로 구간이다. 여기는 도로 철거하긴 아까웠는지 일반도로로 잘 쓰이고 있다. 갓길도 넓게 도로를 만들어 둔거 보면 분명히 고속도로 도로였다는 증거중에 하나다. 끊어진 부분도 쭈욱 이어보면 현재 고속도로로 이어진다. 한 때 평면교차로 구간도 나온다. 문제는 여기에 대한 정보를 찾아 볼 수가 없다... 특이한게 진출로 옆에 옛날고속도로 흔적이 있다. 아마 선형개량 하고 평면교차로를 한동안 쓰이다가 폐쇄한듯 하다. 안쓰이는 일부 구간도 풀이 약간 있을 뿐 아스팔트가 좀 보인다. 지금은 긴급한 상황 아니면 폐쇄된 상태 익산쪽으로 가다 보니 논산졸음쉼터 인근에 옛날 진출입로에 쓰였던 차선이 남아있다. 중간에 충전좀 해주고... 익산IC 인근으로 왔다. 현재 일부 구간을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다. 지금과는 많이 다른 모습인데 옛 형태는 과천-봉담 도시고속도로의 월암IC와 비슷하다. 희미하게 보이는 옛 흔적 남은 구간은 농로길로 활용되고 있다. 호남고속도로 본선이 멀리서 보인다. 반대편으로 왔다. 아쉽게도 뭔 철거작업을 하고 있어 일부구간이 날라가기 전이다. 좀 더 빨리왔어야 했나 싶다. 바닥에 차축 무게를 측정하는 저울이 있던걸로 추정하는 흔적 익산IC를 우회로 나오는 길이 있다. 원래는 본선에서 진출하면 바로 여기로 오는 형식이였다. 일부구간은 이렇게 태양광 발전소를 만들었다. 쩝... 정읍 IC 인근으로 왔다. 정읍IC 제설기지옆에도 약간 남았다. 희안하게 정읍IC 구조를 바뀌면서 진출입로가 길게 늘어났다. 임압 주유소 인근에 입체교차로 같은게 남아있다. 올라가보면 제법 잘 남아있는 호남고속도로 본선이 나온다. 반대편은 내리막 가다가 오르막길 간다. 웬 특이한 조형물이 있는데 알고보니 어느 업체가 하이패스 시스템을 연구하고 남긴 시설물 이다. 중앙펜스로 쓰인 구조물이 그나마 남아있다. 철거하고 남은 구조물 때문에 약간 무섭게 보인다. 풍경은 참 좋은거 같다. 다음 장소로 이어지는 곳은 호남터널 인근이다. 선형이 좀 특이한데 호남고속철도가 건설하다 보니 일부구간은 공사로 없어진 대신에 이렇게 고가도로가 생겼다. 여기도 뭔 시험을 했는지 표지만 남아있고 방치되고 있다. 특정구간 역주행 예방 시스템 이라는데 이미 이거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중앙펜스도 잘 살아있다.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포장이 같이 있는 모습 인근 마을에 응급의료가 필요하게 되면 헬기장 역할도 같이 하고 있었다. 원래는 이렇게 해서 터널로 들어갔나 보다. 그래서 인지 경사는 좀 있는 편 이다. 또 옆에 도로가 있는데 저쪽도 사용했던 구간이였는지 고속도로 관련 표지판이 있다. (다음 글에 계속)
작성자 : 이지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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