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개최를 기념하는 라이엇 팝업스토어가 롯데월드 몰에 마련됐고 팬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7일(토)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몰 1층에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 기념 라이엇 팝업스토어를 열었고 사흘 동안 1만 6,000여 명의 팬들이 현장을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뤘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몰 1층에 마련된 라이엇 팝업스토어는 11번, 12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15m나 되는 초대형 티모가 팝업스토어에 설치되어 있어 멀리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입구에는 LoL 월드 챔피언십 로고가 달린 옷을 입은 2.5m짜리 티버가 팬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15m짜리 초대형 티모와 앞뒤로 배치되어 있어 인증 사진을 찍기 가장 좋은 구도를 이루고 있다.
입장하는 팬들에게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티켓이 제공된다. 팝업스토어 곳곳에 숨어 있는 티모를 찾고 자이언트 티모를 담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뒤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LCK 팀들인 젠지, T1, kt 롤스터, 디플러스 기아를 응원하는 치어풀을 벽에 붙이면 상품 룰렛을 돌릴 기회를 얻는다. 행운의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가한 팬들 가운데 결과에 따라 '노티드(KNOTTED)'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LCK 슈가 베어 또는 스위스 스테이지 티켓이 제공된다.
라이엇 스토어에는 2023 월드 챔피언십과 관련된 굿즈들이 대거 출시됐다. 2023 월즈 언락트(2023 WORLDS UNLOCKED) 세트는 물론, 관련 세부 상품들을 개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LoL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특별 제작된 바시티 점퍼와 후드티, 후리스, 맨투맨 등 의류 컬렉션도 갖추었으며 모나미와 콜라보한 월드 챔피언십 기념 볼펜도 만나볼 수 있다. . 이외에도 티모, 조이, 징크스 등의 희귀한 스태츄도 현장에서 판매된다.
또한 한국조폐공사에서 출시 예정인 2023 월드 챔피언십 기념 메달 실물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기념 메달은 금과 은 2종으로, 각각 순도 99.9%를 자랑한다.
인플루언서들도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7일(토)에는 김민교와 이상호, ‘안녕수야’, ‘나는상윤’ 권상윤이 현장을 방문했으며 8일(일)에는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뉴클리어' 신정현 해설 위원, '울프' 이재완과 윤수빈 아나운서가 팝업스토어를 찾아 팬 사인회를 진행하면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을 기다리던 팬들은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듣고 첫 날부터 구름처럼 몰려들었다. 오픈 첫 날인 7일(토)에는 3,300 명, 일요일이었던 8일에는 7,900여 명, 한글날인 9일에는 5,000여 명이 현장을 찾으면서 사흘 합산 16,000여 명의 팬들이 팝업스토어를 방문, LoL 월드 챔피언십 분위기를 맘껏 즐겼다.
2023 월드 챔피언십 라이엇 팝업스토어는 오는 17일(화)까지 진행되며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