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피어엑스를 꺾고 LCK 서머 정규시즌 4위를 확정 지은 T1 김정균 감독은 플레이오프부터 새롭게 적용될 예정인 14.16 패치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T1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2024 LCK 서머 2라운드 BNK 피어엑스와의 경기서 2대0으로 승리했다. 3연승을 기록한 T1은 시즌 11승 7패(+6)를 기록하며 4위를 차지했다. BNK 피어엑스는 시즌 8승 10패(-7), 6위로 플레이오프 티켓을 따냈다.
T1 김정균 감독은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경기력이 조금 올라와서 만족스러웠던 경기였다"며 "이제 플레이오프서는 패치가 바뀌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 빠르게 적응해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T1은 이날 경기서 깔끔한 경기력으로 BNK 피어엑스를 완파했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우선순위로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게 중요했다"며 "패치도 패치지만 우리 팀에 맞는 색깔을 찾는 것도 크게 작용했다"고 강조했다.
김정균 감독은 서머 시즌을 돌아보면서 배운 것과 얻은 게 많았던 시즌이었다고 돌아봤다. 이제 플레이오프에 들어가는 김정균 감독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첫 경기는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이다"라며 "또한 배워가면서 유연하게 잘 대처한다면 더욱 강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오프부터 적용될 예정인 14.16 패치에 대해선 "일단 해보면서 적응해야 할 거 같다"라며 "아이템 등을 연결해서 생각해본다면 지금과는 조합 등에서 많이 달라질 거 같다"고 예상했다.
내일 정규시즌 최종전이 끝난 뒤 3위 디플러스 기아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 상대 팀을 결정하면 T1은 남은 팀과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지금 상황서는 kt 롤스터와의 이동통신사 대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
김 감독은 "상대도 분석해야 하지만 우리 팀에 맞는 부분을 잘 찾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와 상대를 비교하면서 조합, 플레이 등을 이야기하면서 방향을 잡을 거 같다"고 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