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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 격납고투어 후기
전에 일본항공 격납고투어 글쓴 게이임일본항공 격납고투어 (https://gall.dcinside.com/m/nokanto/558956)이번에는 ANA격납고투어 후기에대해 써보려고함지난번에 투어한곳은 오른쪽 JAL이라고 써진 일본항공 격납고투어였고 이번에는 왼쪽 ANA라고적힌 전일본공수 격납고투어 (ANA BLUE HANGER TOUR)에대해써보려고함투어는 ANA를 먼저다녀왔으나 SNS개제등에 허가가 필요하다고해서 허가받느라 글을 늦게쓰게됨암튼 오늘은 2터미널에서 커피빨며 시작내가 봤던공항중에 가장 예쁜듯바로 신세이비조역으로 출발신 세이비조역은 모노레일을 타고 가야하며 각역정차만 정차하니 쾌속타는일이없도록 주의바람신세이비조역은 출구가 하나뿐이라 길헤멜일은없다ANA 격납고 투어 위치는 여기인데구글맵기준으로 찍으면 도보 10분정도 걸어가야한다물론 이를 그냥보고있을 ANA가아니라 신세이비조역 훼미리마트앞에 셔틀버스가 기다리고있다 (사진허가못받아서 구글스트리트뷰로대체)암튼이렇게 버스타고 약 3분? 정도오면 ANA격납고투어 입구에도착한다입구에서 맞이하는 비행기목업실제 공항에서 체크인하는것처럼 여기서 예약확인을 진행한다그러면 이렇게 목걸이와 SNS개제등에관한 주의사항에대해 알려주는데참고로 여기올린 사진들은 허가받은사진들이니 우리 일붕이들도 투어하고 글쓸때는 반드시 허가를 받도록 하자암튼 체크인을 하고나면 투어시작전까지 옆에 홍보관과 뒤에 굿즈샵을 구경할수있다바로 뒤에 위치한 굿즈샵 굿즈는 JAL보단 ANA쪽이 퀄이더 높았다홍보관에 위치한 비즈니스석앞뒤간격은 정말넓지만 양옆간격은 생각보다 좁았음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사진이없어 그림판으로 대체)그렇게 투어시작시간이되면 강의실같은곳으로 모여서 약 30분간 강의를 듣는다강의내용은 하네다공항에관한이야기, ANA정비사들이 어떻게 작업하고 안전하게 비행할수있도록 비행기를 관리하는지에대한 이야기, 비행기의원리 등등에대해 알려준다또한 모든내용은 영어도없이 Only 일본어로만 진행된다내용자체는 심도있고 자세하게알려준다강의실에 위치한 비행기 모형들내가알기론 나리타-하와이노선에만 투입되는 기종이라고한다이코노미석과 프리미엄이코노미석퍼스트클래스도 체험할수있었다 ㄷㄷㅈㄴ좋더라(그림으로 대체)강의시간후 약 10분간 휴식한뒤 자기가 받은 목걸이 색깔에따라 헬멧을 지급한다헬멧색깔이 자기 팀색깔이며 4팀씩 움직여서 격납고 투어를 진행한다ANA의 격납고 오늘정비받는비행기는 1대뿐이였다정면에서 찍은모습격납고내에서도 비행기에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해준다 비행기에 관심이있다면 흥미가질만한 내용들도 알려주니 기회가된다면 참여하길바람거대한 비행기 엔진이런 거대한 철덩어리가 어떻게 하늘을 나는건지엔진뒤에 뾰족뾰족하게 해놓은이유는 저렇게하면 비행기 소음이 줄어든다고함날개밑에 빨간원이있어서 저게뭐냐물어보니 그냥 일본국기라고함영화같은 활주로 뷰이날 이착륙하는 비행기가많았는데 전부 JAL이라 사진을 못찍었다그 옆에위치한 지금은 사용하지않는 비행기라고함암튼 이렇게 투어를마치고 돌아간다끝비행기에대해 관심있고 심도있게 알고싶다면 ANA BLUE HANGER TOUR를 추천한다
작성자 : 내꿈은신창섭고정닉
[내가 다녀온 마츠리] 이즈모오오야시로 카미아리사이
[시리즈] 신사시리즈 · 신사시리즈 - 무나카타대사 · 신사시리즈 2 - 토가쿠시대사 · 신사시리즈 3 - 아키하신사 · 신사시리즈 4 - 타마노오야신사 새로 간건 아니고2018년 10월에 간 사진들을 정리함일본에서 10월을 이르는 말로 神無月라는 어휘를 씀.사실 음력(일본에서는 구력)10월을 뜻하는데 현대일본에선 뒤섞인듯.이런 표현이 나온 이유는 매년 10월에 신들이 이즈모오오야시로에 모여서 회의를 하기 때문에 신들이 부재중이라 그렇다고 하고,역으로 이즈모에서는 神在月라고 부르기도 한대.그래서 음력(구력) 10월에 이즈모오오야시로에서 神在祭라는 의식이 매년 진행되는데어쩌다가 시간이 맞아서 이 기간에 이즈모에 가보게됨.마츠에역에서 특급 야쿠모를 타고 이즈모시역으로 이동하는 일정이었음.야쿠모라는 어휘도 이즈모오오야시로의 제신인 스사노오가 지었다고 하는 와카에서 유래했고, 의미있게 잘 붙인 특급명이라고 생각함.가는길에는 신지호라는 호수랑 나카우미라는 기수호가 있는데그냥봐선 구분이 잘 안감종점 이즈모시역에 도착한 특급열차는 바로 회송표시로 차고로 감이즈모시역 바로 앞에 신사가 있는건 아니여서 이치바타전철로 환승해서 몇정거장을 더 가야한다.이즈모타이샤역에서 내려서 좀 걸으면 나오는 이즈모오오야시로.제2토리이고 제1토리이는 역에서 반대방향으로 가야 나옴날도 좋고 축제기간이라 사람이 바글바글야타이가 있긴한데그렇게 많지는 않았고사실 제2토리이앞쪽에 상점가가 있으니까...보통 신사는 입구보다 사전이 높은곳에 있는데, 이즈모오오야시로는 더 낮은곳에 있음.완만하게 내려감.계속 오오야시로라는 표현을 쓰고 있는데, 이즈모오오야시로측에서 사호를 이렇게 표기하고 있고, 한술 더 떠서 이 표현은 이즈모오오야시로만 쓸 수 있다고 표명하고 있다.이 지역에 유명 신화중에 하나로 이나바의 흰토끼가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의 제신인 오오쿠니누시가 흰토끼에게 치료법을 알려주고 흰토끼가 보답한다는 내용의 설화고제신이랑 연관이 있어서그런지 경내 이곳저곳에 조각상이 있었음.보통 흔히보는 나가레즈쿠리의 사전은 처마방향에 줄입구가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의 건축양식은 타이샤즈쿠리라는 형태고, 이름대로 이 신사가 이 형식의 대표.박공방향에 출입구가 나 있는 형태고, 출입구 쪽에 작은 지붕이 비대칭으로 붙어있는게 기본형태.뒤쪽 본전으로 돌아가보면 건물이 높게 올라가 있다.제신이 오오쿠니누시인데협상끝에 나라를 양보한 신화, 흰토끼 신화로 유명해서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듯보통 신사는 배전, 본전의 출입구가 일직선상에 있고 그 안의 신체도 일직선상에 있는데이즈모오오야시로는 출입구와 신체가 일직선상에 있지 않아서신체방향으로 참배하고싶으면 건물의 옆에서 해야한대그래서 옆쪽에도 새전함이 있더라.바글바글이건 옆의 카구라덴인데 여기 걸린 시메나와가 엄청 큰 것으로 유명.사람들 저 짚단 끝부분에 동전던져서 꽂아넣기 하고있더라여기도 바글바글오후 4시즘되니까 섭사 배전 앞에 있던 새전함을 옆으로 치움그리고 이렇게 신관들이 줄지어와서절이즈모오오야시로는 다른신사들과는 다르게 2배4박1배, 그러니까 박수를 두번 더침.여기저기 절하고다시 배전쪽으로 들어감.배전이 꽉 찰 정도로 신관이 많았는데다같이 주문외우니까 꽤 소리가 크더라한참 있다가 줄지어서 나옴.神在祭라는게 기본적으로 신들이 모여서 회의하는 신화에서 온 제사다보니까아침에 불러서 모으고오후에 다시 돌아가는 형태같음.일반적으로 오전 8시 아니면 4~6시(일출전후)에 신사가 하루 업무를 시작하고오후 4시 아니면 5~6시(일몰전)에 업무를 마치는게 농경사회기반의 종교라 그럼.참배객들도 슬슬 돌아갈 채비 하더라.다같이 나가려니까 시간이 좀 걸림멀리 제1토리이가 보이네.신사와는 전혀 딴판으로 서양식으로 지어진 이즈모타이샤마에역사당시 사진을 엑스페리아XA2로 찍었는데 지금보니까 저조도 노이즈가 심각하네시마네현캐릭터인 시마넷코가 차량에 그려짐머리에 쓰고있는건 말 안해도 뻔한숙소가 이즈모시는 아니여서 다시 JR로 이동농협 별로 안 좋아하지만 시마넷코는 못참았다번외)이나사노하마라는 해변이 이즈모오오야시로 서쪽에 있는데,이 해변을 통해서 신들이 이즈모오오야시로의 神在祭에 향한다고 한다.또 좁은 국토를 넓히기위해서 그물로 외국의 남은 땅을 끌어왔다는 신화에서는 여기가 그 땅을 끌어와서 붙인 부분 중 하나라고 하더라.神在祭 첫날과 마지막날은 해안에서 신사까지 맞이/배웅행렬이 있는걸로 알고있음. (神迎祭/神等去出祭)
작성자 : 급행츠가루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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