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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놀이공원 다녀옴
체코출장온김에 주말에 오스트리아 빈 다녀옴 (캥거루 없음)프라터공원이라고 마리아테레지아 황후시절 만든 가장 오래된 놀이공원이 있대서 다녀옴같이 출장오신분들이랑 온거라 사실 메인은 비포선라이즈에 나온 관람차 타러온거긴 해여기 특징으로는 입장료가 없고 기구마다 돈내는 방식롤코타 겜해본사람들은 알듯입구부터 대관람차가 서있음듣기로는 1890년도에 지어졌었고 전쟁으로 박살났다가 원형으로 복원한거라 카더라진짜입구는 이렇게 생김입구에 있는 굿즈샵그냥 평범한 비엔나 굿즈들임입구에 있는 와일드마우스 스피닝코스터와일드마우스가 진짜 줫나많음 한 5종류있는듯이런 공포테마 다크라이드도 진짜 개많더라 얘가 그나마 새거였음고카트도 한 다섯개 있었음 한번에 5유로 정도였는데 고카트는 안타봄경주월드 메가드롭과 동일기종 드롭타워번지드롭같은 발진형 모델도 있었는데 사진을 안찍었네공룡 다크라이드그냥 애기들 미니열차이건 뻥안치고 열개정도 있더라와일드 마우스의 최신 고오급 버전 이거탔는데 잼났음가격은 10유로라 좀 비싼편rcdb기준 20년 오픈또 보이는 공포테마 다크라이드얘네는 공포를 참 좋아하나봄해적테마도 있음여기 인기기종 스릴라이드 코브라2축 회전암으로 돌아서 회전관성 걍 돌았더라속뒤집어질까바 안탐절대 롤코타월드 미끄럼틀을 검색하지마클래식한 와일드 마우스겁나높은 회전 그네경월 드라켄벨리 초기시안에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안들어오길 잘한듯탔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회전 그네처럼 빨리 안돌고 그냥 경치구경임저높이에서 빡세게 돌렸으면 뒤질거같긴해실내 스피닝 코스터잼나보였는데 선배들이 안타고 싶대서 얘는 못탐상태깨끗한 부메랑열차가 새거였는데 안전바가 허리만 잡아주는 타입이더라그래서 이월드꺼보다 잼났음구토생성기는 패스또카트잘꼬아둔 루핑코스터 (안탐)이 올림픽루프가 여기 기함급 롤코인데 12.5유로나 쳐해서 안탐사실 고민하긴했는데 루프돌때마다 루프 흔들리는거보고 바로 도망침흠서운사실) 이새끼는 안전문제로 재오픈만 6번째다수직으로 떨어지는 빨간 롤코도 있었는데 아직 건설중이라 아쉽게 못탐맥라이드 사 신작 롤코임4월 개장예정인데 한달만 늦게올걸오리지날 말고 관람차 하나더있음얘는 6유로악평 자자한 베코마 플라잉코스터도 탔다생각보단 재밌긴했는데 반전코스있음에도 안전바가 사실상 없다시피해서 개쫄림플코에서만 보던 그거얘도 타고싶었지만 아직 동계라고 하는지 영업안하더라마지막으로 관람차타고 끗 (14.5유로 ㅆㅂ)도심한가운데 이런 공원이 있는거도 신기하고 나름 잘꾸며놔서 좋더라자유이용권 없이 표하나씩 사는것도 특이했고...추측컨데 놀이기구마다 사업자가 다른게 아닌가 싶음 (통합 티켓부스없고 결제방식도 놀이기구마다 차이남. 어떤건 카드되고 어떤건 현금만 되는 등...)암튼 빈 갈일 있으면 님들도 함 가보셈끗- dc official App
작성자 : 티포시의밤고정닉
일본 기동함대와 홀로 싸운 구축함 이야기 (2)
[시리즈] USS 에드솔(Edsall) 이야기 · 일본 기동부대와 홀로 싸운 구축함 이야기 (프롤로그) · USS 에드솔에 관련된 어느 일화 · 일본 기동함대와 홀로 싸운 구축함 이야기 (1) 중국 치푸 (현 옌타이)중국 상하이필리핀 카비테미 해군 아시아 함대의 일원이 된 DD-219 USS 에드솔의 새로운 활동 지역이다.19세기 말 창설되어 1910년 1월 재편된 미 해군 아시아 함대는 수십년간 중국 상하이와 치푸에 기지를 두고 중국과 필리핀을 왕례하며 활동 중이었다. 1925년 6월 14일 치푸에 도착한 에드솔은 향후 17년간 아시아 함대의 고정 멤버로 아시아에서의 미국 국민과 자산을 지키는 수호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다른 아시아 함대의 함선들과 마찬가지로 에드솔은 444시스템으로 1년을 보냈는데, 4개월의 여름은 중국 남부와 북부에서, 4개월의 겨울은 필리핀에서 전술 및 포술 훈련등이 포함된 항해를 수행하고, 나머지 4개월은 자바의 수라바야와 일본 요코스카 사이에 있는 주요 항구들을 순방하는 것이었다. 1927년 에드솔의 1년 간 활동으로 444시스템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1927년 1월 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출항한 에드솔은 3월 초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시간을 보낸뒤 3월 내내 필리핀 마닐라만 카비테를 중심으로 필리핀 여러 지역을 항해 했다. 4월에는 상하이로 돌아가 3주를 보낸 뒤 양쯔강을 거슬러 올라가 한커우(현 우한)에서 5월을 보냈다. 5월 말 텐진을 방문하고 상하이로 돌아온 에드솔은 7월, 39구축 전대 기지가 있는 치푸로 돌아가 8주를 보낸다. 8월 25일 필리핀 카비테 해군 조선소에서 도착해 9월 말까지 정비를 받은 뒤, 9월 27일 마닐라에서 출항한 에드솔은 10월 동안 한커우, 우후, 주장, 상하이, 홍콩등을 거쳐 태국과 인도차이나 사이공을 향한 순방길에 오른다.11월 2일 시암(현 태쿡) 방콕에 닻을 내린 에드솔은 "차를 마시기 위해" 방문한 왕실 공주 3명을 극진히 대접했고, 함장 제임스 대령을 포함한 7명의 장교는 궁전에 초대되어 라마7세를 알현한다. 7일에 방콕을 떠나 사이공을 방문한 뒤, 11월 18일에 마닐라로 귀환한 에드솔은 주포 사격, 어뢰 발사 및 폭뢰 투하, 대공 사격 훈련 및 기동훈련을 하며 다음 해 3월 까지 필리핀에서 시간을 보냈다.미국에서는 금주법이 극성이던 시기였지만 중국과 필리핀에서 음주는 자유였기에 외박을 나간 미 해군 수병들과 해병대원을 맘껏 알콜을 즐길 수 있었다. 이 술꾼들은 한커우와 상하이, 치푸와 같은 항구의 술집과 카바레에서 급여로 받은 달러를 뿌려댔다. 러시아 내전으로 중국으로 도피한 많은 러시아 여성들이 상하이 여러 댄스홀과 클럽, 호화로운 무도장을 자랑하던 애스터 하우스 호텔에서 댄서와 공연 배우로 일했고, 그녀들에게 미 해군 장병들과 해병대원들은 매혹적인 남자친구 감이었다.또한 YMCA의 후원을 통해 중국내 유적지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수병들도 있었다. 에드솔의 수병들을 이러한 오락을 즐기기 위해 치푸 해군 기지내에 있는 실탄 사격장에서 자신의 사격 실력 등급을 높이기도 했다. 소총과 권총 사격 등급에서 "명사수"는 1달러를, "전문 저격수"는 3달러를 월급에 추가 보너스로 받을 수 있었다. 이런 식으로 전간기 아시아 함대 수병들은 미국에 있는 자신의 가족들에게 몇 달러를 더 보낼 수 있었고, 마닐라, 상하이, 칭다오의 술집, 조이 하우스(매음굴)에 쓸 여윳돈을 추가로 마련할 수 있었다.전간기 동안 USS 에드솔이 기항했던 지역 사진들을 모아 높은 기념패아시아 함대 소속 수병들이 미국에 보낸 편지지에서 확인되는 아시아 함대 스탬프하지만 중국에서 미 해군 수병들이 안락한 군생활을 보낸 것만은 아니었다. 난립한 군벌들 간의 싸움, 국민당과 공산당간의 내전으로 혼란해진 정세는 미국 시민들과 특히 선교사들의 납치(몸값으로 평균 3,000달러 요구) 및 살해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원인으로 작용했다. 에드솔은 이 시기 양쯔강을 항해하다 산적들에게 총격을 받는 미국 상선들과 내전을 피해 선박으로 철수하는 미국 민간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돌아다녔다. 1928년, 중국 북부에서 활동하는 미 해군 강상 함대와 아시아 함대 함선들은 41척에 달했다.중국에서 서양의 선교사가 스파이로, 사업가가 사기꾼으로, 해군 장교가 해적으로 여겨지던 이 시기. 에드솔은 중국내 미국의 이익을 수호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했다. 하지만 1929년 대공황으로 전세계를 휩쓸은 불황과 그로인해 불붙은 일본의 중국내 영토 확장에 대한 야욕은 1930년 이후 에드솔과 아시아 함대에게 새로운 위험으로 다가오고 있었다.- 다음 편에서
작성자 : 투하체프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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