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안경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안경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훌쩍훌쩍 손녀를 위해 연주하는 할아버지.manwha 루비
- [정보]민희진 기자회견의 대본을 쓴 업체에 대해 알아보자.jpg ㄹㅇㅍㅌ
- 포항 앞바다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ㅇㅇ
- 하이브 - 민희진, "판결문 전문 떴다" 총정리.jpg ㅇㅇ
- 용도에 따라서 보는 닭의 수명...jpg 설윤아기
- 싱글벙글 한국전쟁 레전드 병크 묘조
- 아프리카 전통 아이스크림 후기 산책
- SM 연습생 때 볶음밥 시켰다가 혼난 브라이언.jpg ㅇㅇ
- 싱글벙글 한국을 좋아하는 인도 할아버지.manhwa 모든물체의속력
- 장난을 잘 치는 책방 사장님 쥐는어째서기여
- 멕시코 대선, 첫 여성 대통령 '셰인바움' 유력.jpg ㅇㅇ
- 6월 3일 시황 우졍잉
- 싱글벙글 옛날에 자주 먹던 음식 모음 (스압) 냥냥이러쿵저러
- 우주 카페 이모지 프롤로그 + 1화.manhwa 박창용
- [단독] 층간 소음 문제로 이웃과 다투다 살해…40대 남성.jpg ㅇㅇ
아우슈비츠에 대한 여러가지 사실...jpg
아우슈비츠는 지금의 남부 폴란드에 있는곳으로 숲으로 둘러싸인 곳에 위치하여 있다. 아우슈비라는 수용소는 한 건물만을 지칭하는게 아니라 그 지역에 약 40여개의 건물로 분산되어있다고함 특히 여자들이 수용된 비르케나우에는 가스절멸실이 설치되었다고한다. (왼쪽 노란건물) 아우슈비츠에는 유대인뿐만아니라, 영국인포로, 프랑스 레지스탕스 포로, 폴란드 일꾼, 노역꾼 전 유럽에서 온 노동자들로 가득하고 이들의 숫자는 그지역 민간 마을인구랑 합쳐 4만명이라고 추산한다. 저자가 말하길 영국인포로에게는 좋은 음식과 아주깔끔한 옷이 제공되고 장밋빛 얼굴로 깔끔하게 면도해서 포로중에 가장 좋은 대우를 받았다고 한다. 아우슈비츠에 도착하면 모든 물품을 빼앗긴다. 그리고 얇은 겉옷한벌, 속옷 한벌 나막신을 주는데 나막신은 도주방지용으로 신으면 걸리적거려서 제대로 못걷는다고 한다. 위에 사진이 실제 물품 음식은 아침에 빵 한개 나오고 저녁에 국 1~2리터가 나오는걸로 책에서 언급되는데 국이 워낙 묽어서 영양가가 없고 항상 설사를 한다고 한다. 위에 음식이 실제 하루 배급량인데 하루에 막 노가다급 중노동을 하고 저정도 가 3끼전부인데 터무니없이 적은양이다. 수저가 배급되지 않아서 자기가 수저를 만들어서 먹엇다고한다. 실제로 전쟁후 아우슈비츠에 엄청난양의 수저가 발견됬는데 수용소장이 일부로 유대인은 짐승처럼 격하시키려고 안준걸로 드러난다. 물은 배급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 물의 상태가 안좋고, 국으로도 충분히 갈증을 해소시킨다고한다. 주로 노동은 70kg짜리 침목 운반, 돌까부수기, 이런 중노동으로 수용소 밖에서 이루어졌다고 한다. 아우슈비츠에도 특권층이 있다고 언급하는데 간호사, 청소당번, 의사, 이발사, 악마의 인맥(나치 인맥)등등 특권층은 여러가지로 나눠져있고 아우슈비츠에서 생존자들 대부분이 이런 특권층이라고 한다. 아우슈비츠에는 100여개의 블록이 있는데 블록 한개당 200명의 유대인들이 살고 있고 블록엘테스터라는 블록대장이있는데 모두 독일인이다. 이들은 독일 정치범들이 대부분이라고한다. 이래서 총 2만여명의 유대인이 아우슈비츠에 거주한다. 유대인이 아우슈비츠에서만 100여만명이 죽었다는데 왜 2만명이 총 인원일까? 이것은 독일이 주기적으로 가스수용소에 학살하기때문이다. 전국에서 계속적으로 유대인을 잡아들이고 계속적으로 가스수용소에 죽이고 새로운 사람을 잡아들이고 해서 궁극적으로는 절멸까지 가는 시스템이다. 위에 사진이 가스실 가스 수용소에 가기위해 "선발"이라는게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수용소의 인원의 7~10%씩 뽑힌다고 한다. 선발방법은 모두를 알몸으로 집합시키고 SS대원이 그중에서 가장 늙고 허약해보이는 인간들만 뽑으면 그들이 가스수용실행으로 되는것이다. 수용소의 평균 유대인 생명은 3개월이고 3개월이 넘으면 고참이라고 부른다고한다. 살만한 사람은 계속 생존하지만 살만하지 못한사람은 죽어버리는 적자생존 체계다. 특히 겨울은 가장 끔찍한 기간으로, 저 얇은 옷과 빈약한 음식과 중노동으로 인하여 수용소 인원의 70%가 겨울에 죽는다고한다. 아우슈비츠에 간 사람중 98%이상이 사망했다고한다.
작성자 : 설윤아기고정닉
[블렌더 공략] 옷을 사실적으로 움직이고 만들기
우선 시작하기 앞서 제일 도움됬었던 영상 남김거의 글 다쓰기 직전인데 튕김 ㅅㅂ 그래서 늦은거 양해바라고https://youtu.be/AbyfuW5Aocg일단 위의 영상 참고가 많이 될거아마 옷들은 팬들이 만든 게 아닌 공식 모델링을 뜯은 게 더 많을 거임그러니까 옷들은 최대한 압축을 거치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기에 무리가 많아서 이에 조금 다듬어 주는 작업이 필요함우선 옷의 구명들은 전부 다 뚫어줘야 하니까 옷들의 각 구멍의 면을 전부 edit 모드에서 제거하면 됨그리고 마지막 하나 옷 시뮬할 캐릭터의 몸에 충돌 시뮬을 따로 적용해야 한다 그래야 옷 시뮬할때 충돌되면서 원형이 유지되기 때문그러니까 몸을 눌러 기어 아이콘 2개 밑에서 collision을 누르고 밑에 damping, thickness outer, inner, friction 값을 모두 0 최하 찍게 맞추면 끝우선 EDIT모드에서 A눌러서 모두 활성화 한 다음 m을 누르면 위와 같이 merge창이 생김 by distance를 누르자그러면 면들이 다 달라붙어서 나중에 옷 시뮬 돌릴때 문제가 없음또한 보기 편하게 alt + j를 눌러 삼각분할 면을 다각형태로 분리하자 밑에 tris to quads 탭에 모두 체크를 눌러 그러면 옷 면은 확실히 문제 없다하나 말하자면 우리는 옷 시뮬에 대한 값을 넣을 거기 때문에 subdivison 모디 파이어를 넣어서 부드럽게 처리해야 한다그래서 이 섭디비젼 값이 들어가면 보통 공식 모델링은 면의 갯수도 낮고 옷의 경계도 애매모호 해지기 때문에이 옷의 경계를 확실하게 들어가게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위 움짤처럼 분홍색으로 띈 엣지부분이 바로 애매모한 옷의 경계이고 이 옷의 경계를 섭디비젼이 허물지 못하도록 원형을 유지하게 해야됨그러니까 옷의 경계가 애매모한 부분을 에딧 모드 상태에서 2를 눌러 선만 클릭되게 바꿔서 하나 하나 shift 누르면서 활성화 하게 나가자(작은 팁: 옷의 엣지가 하나의 면처럼 연결된 확실한 부분은 alt 누르면서 좌클릭 하면 한번에 된다)다 활성화 시켰으면 우클릭을 눌러 edge crease를 눌러준다그러면위 움짤처럼 값을 위 아래로 드래그해서 적용할수 있다 최대치인 +1.0으로 맞추면 된다이제 나머지 옷 시뮬은 너무 자유로워서 따로 옷이 걸칠 부분을 정해주지 않으면 흘러내린다그래서 옷을 확실히 걸치고 못 흘러내리게끔 edit 모드에서 목덜미 부분을 눌러 활성화 시키고빨간 공 모양 바로 위 초록 삼각 별 아이콘을 눌러 vertex groups에 들어간다여기서 오른쪽 위 +눌러 버텍스 그룹을 추가해주고 이름을 따로 기억할만한 이름으로 지정해준다그리고 Assign을 누르면 해당 활성화 된 선이 버텍스 그룹으로 저장된다이러면 일단 옷의 수정할 부분은 전부 다 건드렸다이제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줘야 한다설정 아이콘에 modifier 탭에서 add modifier을 눌러 subdivison을 추가해주자 여기서 중요 제일 중요!!!!!해당 levels viewport 값과 render 값은 무조건 동일해야 한다안 그러면 뷰 값에선 이상 없지만 렌더링 값에선 무조건 이상해진다그리고 슈퍼컴 아닌 이상 위 모두 1을 지정하면 된다그리고 기어 아이콘 밑 밑을 눌러 cloth를 누르자자 여기서는 옷이 어느정도 주름이 가냐에 따라 값을 차이를 준다 일단 보통 옷이나 헐렁한 옷은 위 값을 주고 vertex mass를 0.2로 설정만약 8호 옷처럼 단단한 옷이면 위의 값을 참고shape 탭에서 아까 지정해주었던 vertex group 값을 찾아 누르고 stiffness 값은 0.5~0.8이 적당하다collisions 에서 quality는 1이 가장 적당하며 조금 사양이 높은 편이라면 2나 3도 상관 없다object collisions을 활성화 하고 위의 이미지 처럼 기입하는데 여기서 나중에 옷 시뮬을 돌리때 뭔가 안 맞거나 부족해보이면 이 값을 조금씩만 건드려야함밑에 self collsiions는 위의 이미지 값이 제일 적당하고 너무 옷이 휘날린다 싶으면 friction 값을 0.3이나 0.35로 세팅한다이제 모디파이어 탭에서 옷 두께도 지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도 헐렁한 옷이라도 두께가 있어보이기 때문위와같이 offset을 0으로 그리고 위에 thickness는 경우에 따라 다르다 이것도 옷 시뮬을 하고 나서 교체해야 되기도 하고 보통은 0.01이지만 좀더 얇아야 하면 0.005 값을 지정해야 됨그리고한번 더 섭디비젼 모디파이어를 하나 더 추가해준다 이건 옷 시뮬을 끝내고 난 뒤 각진 버텍스를 부드럽게 해주는 후처리 기능같은거다이것도 무조건 값은 통일해야됨이제 대충 포즈가 나와야 할 포즈를 애니메이션으로 지정해줘야 되는데 pose 모드에서 a를 누르고 모두 다 활성화 된 본에서 i를 눌러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준다 그럼 0값은 기본 T포즈다 여기에서 30정도로 파란색을 맞추고 취할 포즈를 맞추고 다시 a를 누르고 i를 눌러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준다 그럼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된다 본인은 테스트 해보는 거니까 0 40 사이에 부드러운 포즈를 정함피직스 탭에서 옷이 활성화 된 상태로 cache를 열어보면 옷의 시뮬을 구울 수 있는 탭이 나올건데 아까 애니메이션이 40에서 끝났으니 end값도 40으로 정하고 bake를 누르자끝나고 스페이스 바를 눌러 재생하면 움직임과 함께 옷 시뮬도 만들어지는 걸 알 수 있다이제 여기에서 좀 튄다 하는 설정들을 다시 만져서 다시 체크하고 이 과정을 반복하면 본인의 완벽한 세팅 값을 찾을 수 있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