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S. 실시간 전략 게임의 부활을 꿈꾸는 '스톰게이트'는 과거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같은 게임처럼 맵 에디터를 통해 자유로운 유즈맵을 만들 수 있다. 여러 RTS 게임들은 맵 에디터 기능을 제공하여 유저가 직접 맨들 설계하고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수많은 RTS 팬들은 다양한 유즈맵을 탄생시켰고 이를 통해 게임의 인기가 상승하며 게임의 수명을 늘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우리가 잘 아는 타워 디펜스나 AOS, 도타 등이 RTS의 맵 에디터를 통해 탄생했다.
블리자드 출신이 모인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가 이 사실을 모를 리가 없다. 그래서 '스톰게이트'도 맵 에디터가 탑재될 예정이다. 단순히 맵만 디자인하는 것이 아닌 자유도가 높은 맵 에디터가 될 예정이다. 따라서 유즈맵에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은 원작과는 다른 방향의 게임을 맵 에디터를 통해 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25년까지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향후 추가될 로드맵에는 싱글 플레이와 협동 모드 등의 추가 콘텐츠는 물론 맵 에디터 역시 포함됐다. 맵 에디터를 통해 단순하게 게임 맵의 지형 변화와 유닛 배치, 자원 분포, 건물 위치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세한 내부 설정도 조정할 수 있어 원작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도 가능할 예정이다. 따라서 게임 개발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스톰게이트'의 맵 에디터를 통해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스톰게이트 맵 에디터 / 카카오게임즈
나만의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만들자 / 카카오게임즈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가 공개한 로드맵에 의하면 올해 연말까지 맵 에디터에 대한 쇼케이스를 통해 상세한 설명을 하고 2025년에는 맵 에디터를 도입할 예정이다. 따라서 연말 안에는 맵 에디터에 어떠한 기능이 추가되는지 유저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미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 같은 시리즈를 통해 RTS 게임에서 맵 에디터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큰 역할을 하는지는 검증됐다. 이제 '스톰게이트'를 통해 더욱 발전한 맵 에디터를 만날 차례다. '스톰게이트' 맵 에디터를 통해 얼마나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될지, 그리고 그것으로 어떤 게임이 탄생할지 기대해 보자.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