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나미스원이 8일, '블루 아카이브' 유사성 논란에 휩싸인 '프로젝트 KV'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디나미스원은 공식 SNS를 통해 '프로젝트 KV' 개발 중단 소식을 전했다. 디나미스원은 "'프로젝트 KV'에 관한 논란과 이슈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많은 것이 미숙했기에 발생한 걱정과 염려 속에서 어떤 결정을 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의 미숙함이 여러분에게 더 이상 상처와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프로젝트 KV'를 중단한다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디나미스원은 넥슨게임즈의 MX스튜디오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개발했던 박병림 PD가 지난 4월 퇴사 후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회사 설립 이후 '블루 아키이브'의 핵심 인력 다수가 합류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9월 1일에 공개한 '프로젝트 KV'가 '블루 아카이브'의 유사성 논란이 발생하며 비난을 받았다.
결국 디나미스원은 프로젝트 중단이라는 빠른 결정을 통해 '프로젝트 KV'와 관련한 논란은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디나미스원은 '프로젝트 KV' 중단 발표와 함께 공식 유튜브 등에 공개했던 영상 등 관련 자료를 삭제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