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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 하카타 도카이도-산요 신칸센 그린샤 탑승 후기
도쿄 여행 계획중에 후쿠오카로 여행오는 친구가 생겨서 하카타에서 접선하기로 일정을 잡게 됨 일본여행 몇번 다녔지만 신칸센은 한번도 못타봐서 이번 기회에 타봐야겠다 싶었는데 일주일 넘는 중기 여행이다보니 짐도 24인치 캐리어 끌고다님 & 항공권을 인리타 왕복끊어놨다가 나리타 IN -> 후쿠오카 OUT 으로 변경하는바람에 ANA 김네다 국내선 무료도 못써먹는 상황이라 1. 일본 LCC 타고 하네다 -> 후쿠오카 2. 신칸센 3. 심야버스 선택지가 이랬는데 킹무위키 좀 뒤져보니 도쿄 -> 하카타 구간이 현존 일본 최장거리 여객열차라고 하더라? 심야버스는 몸이 늙어서 진짜 타다가 뒈질것같고 기왕 이렇게된거 낭만뽕 치사량으로 뽑자 하고 신칸센으로 결정 근데 신칸센을 처음타다보니 스마트EX 하야토쿠 할인만 알았지 산요 신칸센 외국인 할인이 따로 있는걸 몰랐음 ㅋㅋㅋㅋ 멍청비용 냈다 쳐아지 뭐 일단 비용만 보면 본인쟝 탑승했던 노조미 19호 열차 정상가 23,410엔 / 그린샤 30,670엔(하야토쿠 24,320) 금액만 보면 거의 특가 LCC 왕복급 가격임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일본 국내선 위탁수하물 사고 하네다 가서 위탁맡기고 도착하서 찾고 하는거 귀찮아서 결정 안그래도 노조미는 좁다고하는데다 열차 탑승시간이 5시간 좀 넘어서 그린샤로 하야토쿠-3 예매박고 타러감 아래부터 탑승기 신칸센-재래선 환승하는것만 아니면 내가 예매한 신칸센 티켓(QR)만으로 개찰구는 끝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도쿄역 신칸센 개찰구로 들어갈때 스마트EX에서 발급받은 신칸센 티켓 QR 찍고 + IC카드도 찍어야 되더라 QR찍고 개찰구 안열려서 역무원 불었더니 IC카드 찍으라고해서 찍으니까 그제서야 저 좌석표가 나옴 하카타 개찰구 나올땐 IC 안찍었는데 뭐지? ㅋㅋㅋㅋ 도쿄역 신칸센 탑승 플랫폼에 가니 이렇게 신칸센 커피 자판기가 있더라 기왕 낭만뽕 채운다고 돈 다발로 태웠기도 하고 기념으로 한잔 뽑았는데, 사진 하단을 잘 보면 나오는데까지 95초정도 걸린다고 써있어서 띠용 함 커피 고르면 중앙 위쪽 디스플레이에 원두 갈고 -> 커피 내리고 -> 컵에 부어주고 -> 뚜껑 닫아주고 하는 절차를 다 보여줘서 재밌긴 했음 ㅋㅋㅋㅋ 맛은 뭐 자판기에 400엔 치고는 나쁘진 않았다 정도 호기심에 한번쯤은 마셔볼만함대망의 좌석 노조미 그린샤가 4열이라 신칸센중에는 좌석이 좁은편이다 라고 들었는데 체감은 국내 우등버스 1열 좌석이랑 비슷하거나 약간 넓은 느낌 창문 간격에 맞춰서 좌석이 배정되어있어 비행기처럼 창문 엇박나서 바깥 못보고 그런건 없었음 창문에 팔 얹고 구경하라고 있는건지 받침도 있었고, 그린샤는 전 좌석 리클라이너인지 뒤로 최대로 제끼면 저렇게까지 넘어가더라 (사진은 하카타 내리기 직전에 아무도 없는거 확인하고 최대로 제끼고 찍음) 덩치가 큰 편이라(180/85) 레그룸 신경쓰여서 1열로 잡았는데 다른 좌석 보니 그럴 걱정 없었음 신칸센을 택한 이유 그2) 가면서 조금이라도 일해야해서... 중기여행이다보니 자꾸 업무전화 와서 일할게 생기다보니 갸아악 암튼 1열 감안해도 레그룸 넉넉하고 넓어서 좋았음 가는길에 보이는 풍경 한번 찍어주고 출발 전에 대충 계산해보니 9시 12분 도쿄역 출발 -> 10시 좀 넘을때쯤 후지산 제대로 보일것같길래 똥마려운거 참고 후지산 보일때까지 대기탐 그렇게 보이기 시작한 후지산 전날 날이 맑아서 낮에 시부야 스카이에서 후지산이 보이긴 했는데, 이정도 거리에서 실물로 제대로 본 건 처음이라 생각 이상으로 거대함+웅장함에 감탄했음 이건 후지산뽕이 생길수밖에 없겠구나 함 전날 갔던 스시집 사장님이 후지산 나올때쯤 방송나온다고 사진 찍으라고 하셨는데 그런거 없었다... 잘못된 정보를 준 스시집 사장님 재방문으로 혼내줘야지 후지산도 봤겠다 영역표시하러 옴 KTX나 SRT 화장실 생각했는데 약간 더 쾌적했다 뱉어냈으니 다시 채워야하는게 인지상정 신칸센 낭만뽕을 선택한 이유 그 3) 에키밴 조지려고 아침/점심을 모두 에키밴 조지면서 평일 오전에 출장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맥주까지 야무지게 조진다? 캬--- 에키밴 후기는 아래글 참고 (규탕이랑 마구로동 하나씩 조짐) https://m.dcinside.com/board/nokanto/509756 에키밴에 5000엔을 태우는 ㅂㅅ이 있다?? - 일본여행 - 관동이외 마이너 갤러리그게바로 접니다 도쿄 -> 하카타 낭만뽕 풀로 채우려고 신칸센 끊고 아침/점심 다 에키밴으로 조짐 m.dcinside.com 가면서 대유잼도시&기린 맥주공장도 보이길래 한장 찍고 비와호 근처 왔을때 뭔가 또 큰 산 보이길래 찍었는데 이부키산이라더라? 내심 비와호 보이는걸 기대했는데 안타깝게도 못본건지 안보인건지 그럴싸한걸 못봤음 ㅠㅠ 암튼 그렇게 기타큐슈 지나서 하카타까지 도착 하카타역 하차 후 찍은 사진 열차 지연 없이 예정시간 그대로 도착하면서 약 5시간에 걸친 신칸센 운행 종료 주파거리로 따지면 킹무갓키 피셜 10,691km 라고 하니 직선거리로 대전 <-> 하얼빈 정도 일하면서 KTX나 SRT 자주 탔는데 자주 정차해야해서 최고속도를 거의 못내는 국내 고속열차랑은 다르게 역간 거리가 길어서 그런지 중간에 귀도 먹먹해지고 휴대폰 전파 계속 놓치고 하는 등 우와 빠르다 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여담으로 열차 출발하고 좀 지나니까 눈나들이 돌아다니면서 커피 드실래요? 하길래 오 역시 비싼열차는 이런 서비스도 있구나 하고 네 한잔주세여 했더니 바로 결제단말기 꺼냄 커피 받자마자 뚜껑열어버려서 빼달라고 하기도 뭐하고 걍 돈내고 마심 ㅋㅋㅋㅋㅋ 450엔이었나 중간중간 직원들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먹은거 쓰레기 치워주고 도카이도/산요 출발 기점(도쿄, 신오사카) 같은데 물티슈 하나씩 나눠주고 그러더라 급발진해서 신칸센 최장노선 타봤고 나름 만족한듯 집에와서 여행경비 정산해보니 항공권+신칸센 이 돈이면 김네다 ANA 비즈 끊었지? ㅋㅋㅋㅋㅋㅋ
작성자 : ㅇㅇ고정닉
러시아의 저명한 공학자들 알아보기
미하일 코시킨 (1898~1940) 소련의 전차 기술자로, T34를 개발 및 설계한 인물이다. 게오르그 슈파긴 (1897~1952) 소련의 총기 개발자로, PPsh-41과 데그탸로프 슈파긴 대구경 기관총을 개발했다. 발렌틴 글루시코 (1908~1989) 소련의 로켓공학자, 소련설계국의 설립자이기도하다. 베르너 폰 브라운 다음가는 세계 최고의 로켓 전문가였다. 소련에서 개발한 발사체(로켓,미사일)의 엔진은 사실상 글루시코가 거의 다 설계했다. 나로호에 사용된 RD-151 엔진도 글루시코가 설계한 RD-170 엔진의 파생형이다. 조제프 코틴 (1908~1979) 소련 중전차 개발의 아버지. KV-1 등 전차 설계와 생산을 통해 2차대전에서의 확고한 공로를 소련당국에서 인정받았다. 콘스탄틴 첼판 (1899~1938) 소련의 수석 설계자. 하리코프 기관차 공장에서 근무하는동안 V-2 엔진 설계를 담당했으며 이 공로로 레닌훈장을 수여받았다. 그러나 1938년 스탈린에 의해 숙청되었다. 파벨 수호이 (1895~1975) 소련의 항공 공학자. 현재 수호이 전투기를 생산하는 수호이 설계국의 국장이였다. 최후로 설계한 Su-27까지가 그의 마지막 작품이다. 콘스탄틴 치올코프스키 (1857~1935) 소련의 물리학자이자 로켓 이론 기초, 국제우주정거장의 아이디어를 제시한 로켓의 아버지이다. 세계 최초 인공위성인 스푸트니크도 1957년 그의 탄생 100주년에 맞춰 발사된것이다. 유기 콘드라추크 (1897~1942) 소련의 우주공학자이자, 수학자이다. 독학으로 익힌 우주공학으로 달에 우주선을 착륙시키고 귀환시키기 위한 달궤도 랑데부를 최초로 고안한 인물이다. 사실상 미국 아폴로계획의 숨은 공로자이자 천재이다. 세르게이 일류신 (1894~1977) 소련의 항공기 설계자이다. 현재 비행기를 제조하는 일류신을 설립한 인물이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세운 회사이기도하며 그가 설계한 항공기는 다종다양하다. 아르툠 미코얀 (1905~1970) 소련의 항공기술 설계자이다. 미하일 구레비치와 더불어 미그기를 설계한 항공 엔지니어이기도하다. 일리야 수츠케버 (1986~) 소련 태생의 캐나다 기업인이자 프로그래머. 미국 오픈AI의 이사회에 소속되어있으며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인 챗GPT를 개발하였다. 현재는 캐나다와 미국으로 이주해버렸다. 파벨 두로프 (1984~) 소련 태생의 프랑스 기업인이자 프로그래머. 독학으로 코딩을 공부하여 세계적인 플랫폼기업 텔레그램을 창업한 인물이며 막대한 부를 거머쥐게된 천재다. 그러나 러시아 정부와의 갈등이 잦아진이후 텔레그램 본사를 각각 영국과 두바이로 등록,운영본사를 옮긴뒤 자신도 프랑스로 이주하여 정작 러시아내에선 여론이 좋지않다. 세르게이 브린 (1973~) 소련 태생의 미국 기업인이자 프로그래머. 미국 빅테크 구글을 세운 인물이며 세계 10위의 부자이다. 최근엔 인공지능(AI) 개발과 투자에 열을 올리고있다. 그러나 미국으로 이주한뒤 옛 고향인 러시아를 무시하는 발언을 지속적으로 일삼는 모습을 보여 러시아인들은 세르게이 브린은 자랑스러운 러시아인이 아니며 구글이라는 악의 제국을 세운 인물이라며 폄하한다. 니콜라이 스토론스키 (1984~) 소련 태생의 영국 기업인이자 금융가, 프로그래머. 영국의 거대 금융기술기업 레볼루트를 세운 인물이며 30살이 안된 나이에 억만장자가 된 인물이다. 그러나 그는 영국으로 이주한 이후 지속적으로 푸틴을 비난하기 시작했으며 2022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의 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러시아에게 더는 희망이 없다며 시민권을 완전히 포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알렉세이 파지트노프 (1955~) 소련 태생의 미국 기업인이자 컴퓨터 엔지니어다. 그의 위대한 업적은 테트리스를 개발 및 창시한것. 테트리스는 현재까지도 플레이 되고있으며 마인크래프트와 GTA에 이어 비디오게임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있다. 미국으로 이주했기때문에 현재는 미국 시민이 되었다. 비탈릭 부테린 (1994~) 러시아 태생의 스위스 기업가이자 프로그래머이다. 비트코인 다음으로 세계 2위 가상화폐 거래소인 이더리움을 창시한 인물이다. 전세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있음과 동시에 암호화폐 시장이 지금처럼 확대되는데 거대한 공을 세웠다. 현재는 암호화폐의 메카로 부상하고있는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거주하고있다. 그리고리 클리니쇼프 (1930~2023) 소련,러시아의 물리학자. 핵무기 및 열핵무기의 개발을 담당하여 엔지니어로 일하다 소련 최초의 2단계 수소 폭탄인 RDS-37을 공동으로 창시했으며 1954년 실험대상이 되었다. 이후 차세대 폭탄을 위한 여러 유형의 열핵 전하를 개발했으며 1962년엔 소련에서 가장 권위있는 레닌상을 수여받았다. 그러나 그는 2023년 6월 17일 그의 아파트에서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안타까운 마무리를 하게되었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러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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