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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 당시 유럽 전선의 미군 병참 체계에 관한 정보들
제2차대전 당시 미군의 병참체계가 만들어지던 과정 미국은 바다 너머의 전역 일곱 곳에 병력을 보내야 했다. ↑리버티선의 모델 미국은 무기를 설계하는 단계부터 부품을 표준화하고 규격을 제한했다.↑조지 C. 마셜 원수 여기서 미국이 병력 및 무기보급 문제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은 유연한 관리 체제를 갖추고 대규모 항만 인프라를 통해 혼잡도를 감소시켰으며 수송을 위해 수천척에 달하는 '리버티선'을 건조했다. 이로써 전투에 투입되는 군대와 풍요롭게 발달한 산업 분야 사이에 연결선이 구축되었다. 각 전역마다 표준화되어 생산된 미국산 물자들이 수요를 넘어설 정도로 공급되어 물자가 넘쳐났다. 그렇다고 해서 낭비가 있었던 것은 아닌데, 수송에 90~120일의 긴 시간이 걸리는 만큼 혹시 모를 수요를 미리 예상하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유럽 전역에 투입된 셔먼 전차 4,000대에 일어날 손실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미리 2,000대를 보낼 필요가있었다. 대양을 넘나드는 미국의 수송로는 매우 훌륭했다. 때로는 보급이 부족한 일이 생기기도 했지만 해상수송로의 문제는 결코 아니었다. 이 경우는 생산에 지연이 생겼거나, 화물칸에 적치된 채 하역을 대기 중이거나, 지상 수송 중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레드 볼 익스프레스 특히 미군의 병참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지상 수송이었다. 모든 군 병력의 이동을 철도에 의존해야 했는데, 수송해야 할 화물량이 차량으로 운반 기능한 양을 초과하는 데다가↑ 조지 S. 패튼 대장 육로로는 기계화부대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이었다. (반면 독일과 소련은 '배낭'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 모든 전투원이 각자 최대한 많은 짐을 지고 이동해 최대한 보급 없이 버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경우 연료가 바닥나는 기간이 며칠씩 생길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노르망디 돌파를 예상하지 못했던 미군은 육로를 통한 보급로를 급조해 최대 6주까지 버틸 수 있도록 해야 했다. 하지만 성과는 충분하지 못했다. 여기서 교훈을 얻은 미국은 1945년 봄 기존의 보급로를 재구성하여 수백 킬로미터까지 닿을 수 있는 유연한 병참로를 만들었다. 마침내 미국은 세계전쟁을 치를 수 있는, 적진의 한복판에서도 장기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갖춘 유일한 군대를 가지게 되었다. GMC 트럭은 다목적성과 단순성을 고루 갖춘 6륜구동 트럭으로전선에서 이상적인 기능을 했다. 이트럭은 수송대 '레드볼 익스프레스 (Red BallExpres)'에서 7t에 달하는 화물을 수송했다.Federal 94×43A 5t 트랙터 1944년 말부터는 더 큰 수송 능력(15~18t)을 갖춘 세미 트레일러용 트랙터가 그자리를 차지했는데, 큰 용량에도 불구하고 가득 찬 트레일러를 쉽게교체할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했다. 병참 체계 이론과 현실 그리고 개선 사항에 관하여 A.이론: 1918년의 병참 모델을 본떠 만든 병참로로 장거리와 단거리로 나뉜 두 구간을 각각 철로와 육로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대량의 화물을 천천히 옮기는 데 적합하다. 사륜구동 트력은 대체로 연비가 낮고 수송량도 적었다. 일방통행로 트럭 6,000대 필요 보급품 11,500t/일 전달된 보급품 6,000t/일 B. 1944년 8월, 급조된 병참: 코브라 작전 이후 급속도로 진군이 이루어지면서 더 이상 철도망을 복구하고 보급창들을 이동시킬 시간을 확보할 수 없게 됐다. 미국은 급히 일방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수송 (레드 볼 익스프레스)을 마련했으나 일시적인 해결책에 지나지 않았다. (결국 GMC의 적은 수송량, 높은 소모도, 부정확한 절차, 분과 간 갈등 등의 문제가 떠올랐다), 남아 있는 철로 일부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그나마도 상하역에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중간에 단절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수송로 체제는 무너졌고, 이는 작전 수행마저 가로막고 말았다.일방통행로 트럭 11,000대 필요 보급품 34,000t/일 전달된 보급품 37,000t/일 C. 1945년 봄, 혁신: 세 구간의 병참로 1945년, 미국은 수송로 연장을 위해 이른바 '작전 구간이라 불리는 중간 구간을 추가하였다. 각 군은 철로가 복구될 때까지 대형 세미 트레일러가 다닐 수 있는 일방도로를 갖추었다. 부대 보급창은 작전용과 전방용으로 나뉘어 배치되었다. 리버티선 리버티선은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11kn) 높은 효율(수송 능력 10,800t)을 자랑하는 화물선으로, 마치 레고 블록처럼 여러 조각으로 분해 혹은 조립하여 건조할 수 있었다. 건조에 걸리는 시간은 단 42일로, 전쟁 중 총 2,709척이 생산됐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카다뮴고정닉
이재명 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조작 유포자’ 경찰에 고발키로
- 관련게시물 : 도봉역 벤츠 난동- 관련게시물 : 싱글벙글 도봉역 벤츠 사건의 실체중년 여성인거 알려진지가 언젠데이재명 아들이라고 주작한 새끼도 있었노 ㅋㅋㅋㅋ참교육 잘 당해보라 이기 ㅋㅋㅋㅋ- 이재명 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이씨 가족과 상관없어"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 캠프에서 이른바 ‘도봉역 벤츠 난동 사건’과 이 후보 가족 간 연루설을 제기한 허위 사실 유포자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이 후보 캠프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도봉역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난동 사건의 당사자가 이 후보의 아들이라는 허위 사실이 게시됐다”며 “그러나 수사 중인 도봉경찰서 관계자는 이 운전자를 중년 여성으로 설명했다”고 밝혔다. 최근 SNS 등을 중심으로 지난달 29일 서울 지하철 1호선 도봉역 인근 도로에서 발생한 벤츠 차량의 난동 영상이 확산했다. 영상을 보면 벤츠 차량은 수차례 앞뒤로 움직이며 다른 차들과 경찰차를 들이받는 모습이다.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해당 운전자가 고위 정치인 자제 등이라는 음모론이 제기됐으나 경찰에 따르면 40대 여성으로 확인됐다.이 후보 캠프는 18일 허위조작 정보 유포 의혹을 받는 6명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와 후보자비방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할 예정이다. 이 후보 캠프는 “유포자의 행위는 이 후보가 이번 대선에서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후보자의 직계비속에 관해 허위 사실을 공표하고 비방한 것”이라며 “이는 공직선거법 제250조 제2항의 허위사실공표죄와 제251조의 후보자비방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불법적인 음해와 공격이 이뤄지지 않고 공정한 선거가 이뤄지도록 유포자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벌의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늑장 수사로 이번 대선의 공정성이 침해되고 국민의 올바른 선택이 방해받지 않도록 수사당국은 피고발인들을 즉각 소환해 조사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음주운전 땜에 그른가 자동차 이슈는 점마한테 다붙네.. - 도봉역 벤츠사건- 도봉역벤츠 가짜뉴스 고발하네https://www.youtube.com/live/t6wH2UOkvCM?si=Mrw1cJK6CUaQA1tT [?LIVE 긴급기자회견] 도봉역 벤츠 난동사건 관련 긴급기자회견...이재명 선거대책위#긴급기자회견 #이재명 #선거대책위 #도봉역벤츠난동사건 #민주당 #박균택www.youtube.com민주당 진짜 잘한다- dc official App- 싱글벙글 도봉역 벤츠 사건 글삭 의혹 원인 예측...txthttps://m.dcinside.com/board/singlebungle1472/1753893 싱글벙글 도봉역 벤츠 사건의 실체 - 싱글벙글 지구촌 마이너 갤러리근들갑 엔딩 애초에 재벌이 벤츠 c클을 타노? ㅋㅋm.dcinside.com 일단 도봉역 벤츠 사건은 정신 병력이 있는 여성으로 밝혀졌는데 왜 글삭됐냐는 댓글이 많아서 예측해봄 1. 삭제됐다는 글이 주작이다. 삭제됐다는 글이 모 커뮤 피셜밖에 없는데 비슷한 주작 사건이 2015년에 있었던 바 있음. 어느 매체도 보도하지 않았다 + 게시글이 삭제됐다 유형이 똑같다.2. 커뮤 글이 지워진 건 맞는데 사건 사고 글은 잘 지워줌. 싱붕이들도 아는 대림동 사건 당시 영상이 삭제됐던 바 있음. 높으신 분이 아니고 그냥 여경일 뿐이었는데도 글이 다 지워졌음. 도봉역 사건도 본인이 삭제 요청해서 지우는게 가능하다는 뜻. 다만 경찰이 정식으로 공문을 보냈다는 말이 없음 (윾식머튽이 발빠르게 원종이가 고닉으로 썼던 글을 전부 날려버렸듯이 커뮤 관리자가 그냥 지웠을수도 있음.) 3. 그냥 K 언론이 정떡에만 관심이 있었다. 싱크홀 발생 빈도는 비슷함에도 강동구 싱크홀 사고가 터진 이후 언론들이 방방곡곡의 싱크홀 사고 기사를 많아 보도함. 정떡에만 관심있는 언론들이 사소하다고 생각해서 보도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작성자 : 엄마부대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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