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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따위는 그냥 바르는 국내 대기업의 직원복지
21년 코로나 랠리 당시 카카오 직원들 상황회사의 우리사주 지급에 신난 카카오 뱅크 직원들너도나도 빚내서 주식 구매함직원 한명당최소 10억 -15억에서 30,40억은 당연히 벌거라 생각함카카오 페이 상황1. 상장 첫날 : 190,3000원2. 직원들 공모가 90,000원에 340만주 구매 : 보호예수 1년 (1인 평균 8억원어치)3. 상장 한달 후 임원들 먹튀 : 200,417원 / 대표 469억 이득4. 상장 1년 후 : 32,450원 -> -63% 손실 (8억 ->2.96억)5. 현재 : 26,350원 -> -71% 손실 (8억 -> 2.32억)임원들은 보호예수 한달로 최고점에 주식팔고 한명당 수백억씩 먹고 튀고일반직원들은 보호예수 1년으로고점에 못 팔고 손실 다 쳐맞음카카오 뱅크 카카오 페이 카카오 게임즈뭐 할것없이 다 똑같은 과정 겪음변호사는 요즘 수입어때?라는 드립 날리던 분들의 후기어~ 형이야
작성자 : ㅇㅇ고정닉
파키스탄의 스포츠 사격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무하마드 아티프 저는 지난 2년 6개월 동안 사격을 해왔습니다. 라이플에 관해서라면, 저는 F1 Firearms와 같은 대회용 라이플을 선호합니다. 파키스탄에서는 사람들이 주로 돌격소총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칼라시니코프 스타일 라이플,M4 코만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은 콜트 코만도를 선호합니다. 확실히, 이 무기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기입니다. 사가(SAGA, 사이가 오타아님)는 가격이 저렴하며, 칼라시니코프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이 무기를 선호하는데, 특히 파키스탄에서 그렇습니다. 대부분 25세에서 30세 사이의 사람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술 사격에서 SIG Cross와 같은 저격총은 젊은 층이 주로 사용합니다. 이들은 보통 화려한 무기를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F1 골드 스켈레톤 라이플처럼요. 이 연령대에서는 독특한 무기로 개성을 표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 25세에서 30세 사이의 사람들은 검정색이나 녹색을 선호합니다. 이 무기들은 PDW 규격을 충족해야 하고, 짧은 총열을 가져야 하며, 휴대하기 쉬워야 합니다. 그런데 30세 이상의 사람들은 장거리 정밀 사격용 라이플, 저격 라이플, 또는 DMR을 선호합니다. 제가 보기에 최고의 라이플은 HK입니다. 저는 항상 F1, CZ, 그리고 Battle Arms를 같은 2 순위에 놓습니다. 그 다음이 SIG Sauer입니다. SIGM400이나 SIG716 TREAD 같은 모델이 있습니다. 이 회사의 광학 장치, 액세서리, 권총은 스포츠 사격에서 최고 수준입니다. 그다음으로는 Maxim Defense사의 라이플이 있습니다. 이 무기의 성능은 세계적으로 견주어도 정말 뛰어납니다. 최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파키스탄에서 만든 라이플인데, 가격은 90,000루피(약 45만 원)에서 80,000루피(약 40만 원) 정도입니다. 최고가 라이플의 가격은 하늘까지 치솟습니다! 저희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 G28Z라는 모델로 시장 가격이 350만 루피(약 1,770만 원)입니다. 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한 무기이며, 미국 군대에서도 사용됩니다. HK의 특징 중 하나는 장거리에서의 높은 정확성입니다. 1,000미터에서 1km 거리에서도 목표를 정확히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F1 Firearms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F1은 Battle Arms의 경쟁자로, 두 회사는 보통 협력하면서 서로 부품을 공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쟁자는 경쟁자죠. F1도 스포츠대회용 소총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의 특별한 점은 다른 어떤 제조사도 만들지 않는 Skeletonized AR15를 제작한다는 겁니다. 스켈레톤 방식은 총의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노리쇠의 후퇴전진, 탄창, 총열 등 모든 부분이 보입니다.반면 Schmeisser와 HK과 같은 독일산 총기의 특징은 첨단 기술을 통해 탄약과 총기의 단차없이 조립이 매우 잘 되어 있다는 점이고, 미국산 총기의 특징은 실전에 적합한 무기를 만든다는 상반된 특징이 있습니다.파키스탄에서 총기의 종류는 PDW(개인 방어 무기)로 시작해, SBR(단축 총열 라이플), 카빈소총, 볼트액션 소총, 그리고 일반 소총 길이(16~18인치)로 나뉩니다. 마지막으로, 18인치 이상 길이는 주로 저격소총입니다. SBR은 휴대하기 좋습니다. PDW도 휴대하기 좋지만, 사람들이 말하길 PDW는 반동이 더 크다고 합니다. SBR은 총열 길이가 10.5인치 또는 7.5인치로 짧아서 많이들 선호합니다.주요 수요는 탄약의 가용성입니다. 5.7 구경은 구하기 매우 어렵고 가격도 매우 비싸서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총열의 수명이 고려됩니다. 총열이 얼마나 오랫동안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 교체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가 중요합니다. 총의 내구성도 중요합니다. 총을 떨어뜨렸을 때 손상이 발생하는지, 발사 중 폭발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지도 따져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파키스탄산 총기는 선호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반동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오히려 작은 라이플을 선호합니다.Q: 5.56 소총이 호신용으로 적합하다고 보십니까?아니오. 저는 호신용으로 5.56 구경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탄속이 너무 빨라 탄환이 사람을 관통하거나, 목표에서 벗어나거나, 좌우로 빗나감으로 인해 부수적 피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위험합니다. 그럼에도 파키스탄 사람들은 이것을 선호합니다. 작은 라이플이기 때문에 차에 휴대하기 좋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Q: 어떤 구경의 탄약이 파키스탄에서 금지되어 있나요?네, 파키스탄에서 일부 구경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7.62나 .50 구경은 매우 큰 탄환으로 속도가 빠르고 일부는 AP 성능까지 있어 금지됩니다. 이런 탄환을 소유하려면 금지 구경 허용 면허가 필요합니다. 해당 탄환에 맞는 총기도 따로 필요합니다. 7.62 구경 총기조차 면허 없이는 소지할 수 없습니다. 자동 소총은 발사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또 다른 금지 항목입니다. 파키스탄에서 허용되는 비금지 구경은 .223(5.56), 5.7, 9mm, .45 구경, .308, 그리고 7.62x51mm(NATO 버전으로, .308과 비슷합니다)입니다.Q: 경량 방아쇠에 대해 어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A: 경량 방아쇠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격 대회에선 밀리초 단위로 다시 발사해야 되는 상황이 연출되곤 하는데 2파운드 또는 3파운드 대회용 방아쇠는 더블탭(빠르게 두 발 연속 발사)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단점은 안전용으로 사용하기엔 매우 위험하다는 점입니다. 집에서 총기를 보관할 경우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세요. 탄창에 탄환을 장전한 상태로 두지 말아야 합니다. 탄창 안에 탄환이 없어야 합니다. 휴대할 때는 가장 먼저 총을 장전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본인에게 심각한 안전 문제가 있다면, 장전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안전장치를 켜 두어야 합니다. 총은 항상 사람을 향하지 않게 두고, 방아쇠에는 손가락을 올리지 말아야 합니다. 발사 준비가 된 경우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https://youtu.be/yjIaCkqt2tc시그 결국 CZ에게 따잇~
작성자 : ㅇㅇ고정닉
싱글벙글 근 10년새 급격하게 커진 회사들
테슬라 (미국) 2014년 = 약 39조원 2024년 = 약 1590조원 미국의 전기차 기업. 현재 전세계 자동차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거듭났다. 10년전만 해도 자동차회사 순위권에도 들지 못했지만 차세대 시장인 전기차산업을 주도하게되자 2019년부터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지금의 넘사벽 가치를 가지게 된 기업이다.ASML (네덜란드) 2014년 = 약 20조원 2024년 = 약 481조원 네덜란드의 반도체 기업. ASML은 2나노급의 첨단 반도체 장비를 만드는 기업인데, 전세계 모든 반도체 기업들은 ASML의 장비가 없으면 반도체 자체를 생산할수가 없는 상황이다. 그 독보적인 영향력 때문인지 ASML은 2017년부터 빠른속도로 성장하여 현재는 삼성전자보다도 훨씬 큰 기업으로 거듭났고, 전세계 반도체기업 시총 5위가 되었다. SAP (독일) 2014년 = 약 45조원 2024년 = 약 421조원 독일의 IT기업이자 빅테크 기업. SAP는 글로벌 ERP 소프트웨어 점유율 1위인데, 전세계 거의 모든 대기업은 SAP의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봐도 무리가없다. 그러나 SAP의 규모가 커지게 된 더 큰 원인은 2020년대들어서 SAP가 4차산업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으로 사업을 확장했기때문이다. 넷플릭스 (미국) 2014년 = 약 30조원 2024년 = 약 509조원 미국의 미디어 스트리밍 플랫폼기업. 현재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시장 점유율 1위이며 독보적인 수준을 기록하고있다. 인터넷 시대가 점점 커지게되면서 사람들은 더욱이 OTT에 주목하게되었고 이는 시장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의 빠른 성장을 가져왔다. 스포티파이 (스웨덴) 2014년 = 약 2조원 2024년 = 약 130조원 스웨덴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현재 스포티파이는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 1위이며 독보적인 수준을 기록하고있다. 앞서 언급한 넷플릭스처럼 인터넷 시대의 가장 큰 수혜를 본 기업중 하나인데 차이점은 스포티파이는 정말로 최근인 2020년대 들어서 거대기업이 되었다는것. 근 1년동안 주가가 거의 200%가 올랐다.. 에어비앤비 (미국) 2014년 = 약 7조원 2024년 = 약 120조원 미국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기업. 에어비앤비는 현재 글로벌 여행 플랫폼 점유율 1위고 2위인 부킹닷컴과 사실상 시장을 양분하고있다. 인터넷 시대의 또다른 큰 수혜자인데 여행과 관련된 기업이다보니 코로나때 큰 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코로나가 종식되고 관광산업이 회복되자 에어비앤비의 주가도 거의 회복된 수준. 노보 노디스크 (덴마크) 2014년 = 약 132조원 2024년 = 약 740조원 덴마크의 거대 제약회사이자 유럽 빅파마 기업. 노보 노디스크는 현재 글로벌 시장을 휩쓸고있는 비만약 위고비를 개발한 기업이고 전세계 제약회사 시총 2위이다. 10년전에는 제약산업에서 순위권에도 없었지만 비만약 위고비, 당뇨약 오젬픽을 개발한이후 2020년대 이후 세계 누구나 아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올해 12월 위고비보다 더 강력한 비만치료제 카르기세마 임상실험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틱톡 (중국) 2014년 = 약 5조원 2024년 = 약 418조원 중국의 IT기업이자 빅테크 기업. 10년전만 해도 아무도 모르던 기업이였으나 현재는 400조원이 넘는 거대 기술기업으로 거듭났다. 틱톡은 현재 무려 25억명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있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2018년 인터넷 여기저기서 공격적인 홍보를 한것이 유저유입에 큰 도움이 됐을것이다. LVMH (프랑스) 2014년 = 약 77조원 2024년 = 약 559조원 프랑스의 명품 기업. 현재 전세계 패션 기업 시총 1위, 소비재 기업 시총 1위임과 동시에 세계 최대 프레스티지 기업이다. 독립적으로 그리고 소규모로 운영되던 명품브랜드들을 대거 인수합병하여 예전과는 비교 할수없는 부가가치를 창조하기 시작했다. 루이비통, 디올, 지방시, 셀린느, 티파니, 태그호이어 등 70개이상의 명품브랜드들이 모두 LVMH의 브랜드들이다. 에르메스 (프랑스) 2014년 = 약 26조원 2024년 = 약 322조원 프랑스의 명품기업. 현재 모든 명품브랜드중 가장 최상위 클래스에 랭크되있다. 그러나 에르메스가 놀라운 이유는 주가상승과 시가총액이다. 근 10년간 기술기업과 맞먹는 속도로 주가가 올랐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322조원이다. 심지어 수많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LVMH와 달리 에르메스는 단일브랜드인데도 삼성전자보다도 가치가 높은 기업이 된것. 스페이스X (미국) 2014년 = 5조원 미만일것으로 추정 2024년 = 약 349조원 미국의 거대 항공우주 기업. 상장만 된다면 에어버스를 제치고 전세계 항공우주 시가총액 1위 기업이 될것으로 보인다. 이미 기업가치는 349조원을 달성했다. 그도 그럴게 스페이스X는 로켓과 발사체 기술에서 가히 독보적인 수준이며, 역사가깊은 미국 방산업체 보잉이나 NASA조차도 스페이스X에 손을 벌리고있는 상황이다. 아스트라제네카 (영국) 2014년 = 약 55조원 2024년 = 약 350조원 영국의 거대 제약회사이자 유럽 빅파마 기업. 이전에는 대중에게 거의 알려지지않았지만 코로나시대 이후 누구나 아는 기업이 되었다. 그 이유는 코로나 백신을 세계에서 가장 빨리 개발양산했기때문. 아스트라제네카는 코로나시대를 거치면서 전세계 시가총액 5위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났다. 오픈AI (미국) 2014년 = 기업자체가 존재하지않음 2024년 = 약 220조원 미국의 AI기업이자 2020년대 가장 핫한 IT기업중 하나. 오픈AI는 챗GPT를 선보여 현재까지 지속되고있는 AI붐 시대를 연 장본인이다. 이러한 GPT의 성능은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보다도 더 앞서는 수준이다. 이러한 시장 지배력과 기술을 인정받아 현재 오픈AI의 기업가치는 220조원까지 치솟은상태. 창립 9년만이다. ARM (영국) 2014년 = 약 3조원 2024년 = 약 200조원 영국의 팹리스 반도체 기업. 마이크로프로세서, GPU, NPU 등 연산유닛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라이센스로부터 수익을 얻는 구조이다. 반도체 설계 글로벌 점유율 99%를 차지하고있어 사실상 반독점 기업이다. 특히 모바일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막강한데다 2023년부터 영국판 엔비디아라는 별명이 투자자들로부터 인식되어 주가가 180% 성장했다. 엔비디아 (미국) 2014년 = 약 14조원 2024년 = 약 4886조원 미국의 AI반도체 기업이자 세계 1위 기업. GPU를 포함한 시스템반도체 설계를 사실상 독점하고있다. 엔비디아는 현재 글로벌 인공지능 칩 점유율 80%를 기록하고있으며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시장에서도 선두주자이다. 놀라운건 시가총액이다. 10년전만 해도 엔비디아는 세계 500위안에도 들지 못했으나 현재는 1위로 거듭났다. 사실상 AI의 주인공. 올해 초 블랙웰이라는 괴물칩을 공개한이후 주가상승이 더 심해졌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코닭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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