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겜 망한이유 ㅋㅋ
그냥 단순히 재미가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플보다 운영 개차반에
진짜 "현질유도"라는걸 보여주는게임은 존나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플이 망해가는건 단순히 재미가 없어서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플에서 가장 재밌는구간 1~200구간이
테라버닝이라는 이벤트로인해 육성 동기가 생기면
피방 점유율이 급상승하는 이유임 ㅋㅋㅋㅋ
그 구간은 재미있으니깐 ㅋㅋㅋㅋㅋㅋ
지금 메이플이 해야될건 소신없이 모든유저들이 하라는대로 패치를 쳐 할게 아니라 ㅋㅋㅋㅋㅋ
운영진들 본인이 메이플을 한다 말해도
사람들이 이상한걸 못느낄만큼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야함 ㅋㅋㅋㅋ
(멮 운영진 본인들이 메이플을한다? 도데체 무슨재미로함? 무지성사냥? 아무것도 할게없는데..이런생각 드는게 당연함)
지금 메이플은 극최상위유저빼곤 딱히 파티도필요없는게임이란게 재미부분에서 치명적단점임
(애초에 파티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지원안하고 오히려 배척함)
주 컨텐츠 사냥은 당연히 혼자서 맵을 다써야하고
주간보스조차 시스템보상(결정석)분할때문에 파티를 하면 손해가생기는게 뭣같음 ㅋ(칠흑이나 여명같이 큰 템 떠서 자기네들기리 분배하는건 매우괜찮음)
이 게임이 순수하게 재미가 있어지려면
사냥과 보스가 주 컨텐츠인만큼
매 패치마다 이 두 컨텐츠에대한 패치가 있어야함
(드랍 메소 조정, 드랍장비템조정 이딴 개짓거리말고)
그리고 저 두 컨텐츠에서 파생되는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더 만들어져야함
예를들면 사냥 원킬의 틀을깨고
카벨급 체력으로 이루어진 몹들이 출현해서
파티사냥을 가야하는 맵을 만들던가
게임 시스템내에 공식적으로 파티모집/찾기 시스템을 만들던가
사실 우리가 원하던게 이거였잖아?
마우스로 따닥따닥 큐브질 할 생각으로 게임하는게 아니라
키보드로 방향키누르고 스킬써가면서도 "재미"라는것도 챙기고 그 과정에서 레벨업도 하고싶은거잖아?
32비트게임에서 64비트 될때만해도
진짜 게임다운 컨텐츠가 나올꺼라고 다들 생각했잖아?
근데 운영진들은 이 게임이 망한이유가 데체 뭐라고생각하는거지? 진짜 단순히 고작 밸패를못하고
어느 한 부류의 유저만 만족시키거나 실망시키는 패치를 한다는 이유만으로 게임이 망하는줄아는건가?
아니 그냥 너네는 패치라는것도 제대로 할 생각조차 없어
너네가 내놓은 개편 개선 이런거 전~부다
단순 수치조정/원래있던 컨텐츠 삭제 ㅋㅋㅋㅋ(진힐라 입장 전 미로, 부캐 아케인리버 길뚫퀘 등)따위를 개편이라고 쳐내놓고있잖아 ㅋㅋㅋㅋ
사실 이런거 다 게임이 존나 재미가있으면 이러한 패치들을가지고
유저들이 눈이 아주 불을켜고 드러눕는정도는 아닐거임 ㅋㅋ
그냥 게임이 망해가는 이유는 뭣도아니라
게임이 좆도 재미가 없어서 그런거야.
오죽하면 내 돈갖다 산 큐브로 도박하는거랑 스타포스 깨지는거감안하고 누르는게 더 쫄깃하고 재밌다 ㅋㅋ
결국 컨텐츠 그나마 재밌게 즐기는사람들은
리부트서버이거나
부주존나돌려서 전 구간 싹 스킵하고 270찍고 지역다뚫고 보스 다 가는사람들뿐임 ㅇㅇ
걔네들은 게임에 재미를 느끼니까 돈 꼬박꼬박 존나갖다바치는거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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