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올여름,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열중하고 있다면 주목해야 할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최근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인용하며, 매일 8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연구진은 수면 시간과 칼로리 섭취량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하기 위해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했다. 매일 6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그룹과 7시간 이상 잠을 자는 그룹의 식습관을 비교한 결과, 6시간 이하로 잠을 잔 그룹이 7시간 이상 잠을 잔 그룹보다 평균 700칼로리 이상을 더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숙면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그렐린'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허기를 느끼게 되고, 반대로 배고픔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가 줄어들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즉, 수면 부족은 폭식으로 이어져 체중 증가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최소 8시간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숙면은 단순히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건강한 신체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