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산하 위저드 프로덕션은 공식 입장을 통해 승한이 팀을 떠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승한은 지난 11일 복귀 소식을 전했지만, 팬들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혀 결국 팀을 떠나게 되었다.
승한은 지난해 9월 라이즈로 데뷔했으나, 데뷔 전 사적으로 찍은 영상이 유출되며 논란에 휩싸여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1년여 만에 복귀를 알렸지만, 팬들은 그의 과거 행동을 용납할 수 없다며 강하게 반발하며 SM엔터테인먼트에 항의했다.
위저드 프로덕션은 "승한이 지난 잘못을 뉘우치고 복귀해 라이즈가 다시 한번 팀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께 더 큰 행복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오랜 시간 고민해 내린 결정이었다"면서도, "팬들의 반응을 하나하나 되새겨보니, 저희의 결정이 오히려 팬 여러분께 더 큰 혼란과 상처만을 드렸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설명했다.
승한 역시 자필 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팀을 떠나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팀에서 나가는 게 모두를 위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팬분들께도 더 이상의 혼란과 상처를 드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승한의 탈퇴는 아이돌 팬덤의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팬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의견을 모으고, 집단 행동을 통해 소속사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아티스트의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