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라이트잡(Light Job)은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담이 적은 유연한 일자리, 그들의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는 빛나는 일자리를 뜻한다.
도는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사업을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하고 사업비 63억원을 내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했다고 6일 밝혔다.
사업은 주 24~35시간 근로하는 라이트잡에 50~64세 베이비부머를 채용하는 도내 기업에 소용 경비로 1인당 월 40만원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내용이다.
전체 2천명이 지원 대상이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사업을 위탁받아 진행한다.
앞서 도는 기업 및 베이비부머 대상 설문조사, 정책 포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원 인원과 사업비를 결정했다.
도 관계자는 "라이트잡은 중장년이 건강도 지키고 여가 시간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로서 중장년 근로자에게는 사회 안전망을 보장하고 기업에도 보탬이 되는 일자리 혁신 사례"라며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 후에도 새로운 일자리와 함께 안정적인 삶을 이어가도록 새로운 정책 방향을 지속해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