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30일 네이버에서는 오는 11월부터 유료 구독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국내 정보기술(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가운데 처음으로 '넷플릭스 이용권'이라는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첫 사례로, 벌써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플러스 회원들은 월 4900원의 구독료만 내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무료로 제공되기에 넷플릭스 공짜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네이버플러스 연간 이용권을 선택할 경우 가격은 더 저렴한 월 3900원으로 책정된다.
사진=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홈페이지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하게 1080P 화질을 제공한다. 따라서 스마트폰, 태블릿, PC는 물론이고 TV로 시청하는 것도 아무 문제가 없을 정도로 훌륭한 화질이다.
또한 동시 접속 2대가 가능하며 모바일 게임 무제한, 콘텐츠 저장도 기기당 월 15개까지 제공한다. 이는 기존의 스탠다드 요금제와 품질, 서비스는 동일하지만 광고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
넷플릭스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월 5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광고가 따로 붙지 않는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3500원이다.
네이버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넷플릭스에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소비자들에게 체감 혜택 더 많이 부여할 것
사진=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홈페이지
정한나 네이버 멤버십 리더는 "국내 IT(정보기술)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 최초로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한다"라며 "네이버 멤버십만의 다양하고 유연한 혜택 설계는 소비자들에게 선택권을 확대하면서 체감 혜택을 향상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양해질수록 높은 리텐션을 유지할 수 있다고 예상한다. 이는 협업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시너지로도 이어질 것"이라며 "넷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멤버십 서비스의 콘텐츠 다양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제휴로 인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은 기존의 서비스 외에 더욱 다양한 혜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네이버 멤버십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면서도 넷플릭스 측에서도 충성도 높은 네이버 회원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는 티빙 OTT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무제한 보기, 네이버 쇼핑·예약·여행 최대 5% 적립, 배달어플 요기요 무료배달·포장할인, 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49개,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감상, 롯데시네마·편의점·호텔·신라인터넷면세점 등에서 포인트 적립 등의 수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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