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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다른 심장을 품은 망나니
현재 FIA의 F1 규정 5.1.1에 따르면, ”동력 장치는 1.6L 4행정 왕복 피스톤 엔진이어야 한다“ 라고 되어있다.얼핏 들으면 당연한 이야기다. 기통수와 배기량은 몰라도 자동차는 “4행정 피스톤 엔진”으로 굴러가는게 상식.근데 이런 규정이 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제트엔진으로 달리는 미친놈이 있었음1968년에 등장한 콜린 채프먼의 괴작, 로터스56이 그 주인공이다.파워유닛으로 P&W의 PT6 엔진을 탑재했고 사륜구동이었다. 또한 인테이크 크기를 대폭 줄이는 규정변경이 이뤄지자, 줄어든 출력을 경량차체와 정교한 서스펜션 설계로 매꿨음(뭔 내용인진 안나와서 몰루?)인디500에서 등장한 이 차는 가볍고 납작한 차체 덕분에 공기역학적으로 우수했다고 전해진다.이렇게 보면 로터스56은 마치 시즌을 씹어먹는 위닝카의 향기가 풍기지만, 사실 그렇게 성공적이지는 못했다. 당시 팀 상태가 좋지 못했기 때문.당시 팀 리더였던 짐 클락이 F2레이스에서 사망하고, 그의 땜빵으로 들어온 마이크 스펜스도 이 차를 테스트 하던 중 사망했다. 경쟁자들의 성능을 압도하지도 못했다. 또한 내구성도 처참했는데, 툭하면 바퀴가 가출하거나 연료펌프가 파업을 선언하는 등 달리는 시한폭탄급이었다. 특히 규정회피랍시고 들고온 서스펜션이 병신이었음.어찌저찌 한 해를 끝내고, 개량을 거쳐서 로터스56B가 된 뒤 F1에 발을 들였는데, 여전히 좋지 못한 성과를 보였으며 단 한번도 우승하지 못했다.그래도 웻 컨디션에서 크게 활약했는데, 1971년 네덜란드 그랑프리 당시 폭우속에서 데이브 워커가 5랩만에 22등에서 10등까지 올라오는 추월쇼를 시전했었다. 결과는 스핀해서 리타이어.그리고 1971년 시즌이 끝나고 FIA가 가스터빈을 금지하면서 바퀴달린 비행기는 볼 수 없게 되었다.+)여담으로 당시 사진이 쥐꼬리만큼 남아서 사진자료가 처참하다. 시발 좀 많이 찍어두지- dc official App
작성자 : IncheonGP고정닉
싱글벙글 세계적인 회사들의 엄청난 규모 체감
1.금융,투자,자산운용 국내 최대 금융회사는 KB금융으로 20조원의 가치를 지니고있지만, 세계적인 은행들의 가치는 수백조원 수준을 기록하고있다. 특히 미국, 영국, 스위스 은행들이 두드러지는 모습. 2.제약,바이오,생명공학 미국과 유럽의 빅파마(거대제약기업) 규모는 그야말로 상상초월이다. 국내 최대 제약회사 셀트리온이 40조원이 채 되지않지만 서구 특히 유럽의 제약회사들은 수백조원을 호가하는 체급을 지니고있는것. 이러한 엄청난 가치는 이들의 글로벌 신약개발에있어 독점적인 지배력때문이다. 3.화학 영국과 프랑스의 거대 화학회사들 가치는 수백조원을 호가한다. 한국도 나름 화학산업에서 명함을 내미는 국가인데도 국내 최대 LG화학의 가치는 19조원 수준. 덩치부터가 엄청난 격차가 있다. 4.석유화학 말그대로 미국과 영국, 프랑스, 그리고 산유국인 사우디가 다 해먹는 모습. 흔히 거대석유기업을 빅오일이라고 부르는데, 이들의 기업가치는 수백조원 수준이다. 국내 최대 석유회사인 S-Oil이 6조원 수준인것을 감안하면 실로 엄청난 규모다. 5.식품 미국과 유럽 식품기업들의 규모는 실로 엄청나다. 흔히 빅푸드 기업으로 불리는 네슬레와 유니레버, 디아지오, AB인베브 등은 수십개 혹은 수백개의 브랜드를 자회사로 두고있다. 코카콜라와 맥도날드는 단일브랜드임에도 엄청나다. 불닭 열풍을 일으킨 삼양이나 라면을 열심히 수출하는 농심의 기업가치는 10조원이 채 되지않는것을 고려하면 도대체 얼마나 더 많이팔아야... 6.패션 프랑스의 패션기업들은 잘 알려진대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LVMH와 에르메스는 각각 규모와 브랜드가치면에서 독보적이며, 로레알은 세계 최대 뷰티기업, 자라는 세계 최대 SPA브랜드이며 나이키는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브랜드다. 이들 기업의 가치는 수백조원. 국내 최대 뷰티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왜소해 보일정도다. 7.방산,항공우주 미국과 유럽 방산기업들의 가치는 오랜 역사와 축적된 기술력으로 인해 엄청나다.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미국과 영프독이 다해먹고있지만, 그래도 방산업에선 한국의 업체들도 보다시피 꽤 한덩치 하는 수준을 보여주고있다. (K방산!) 8.로봇공학 독일과 스위스 기업의 독보적인 체급을 자랑하고있는 로봇공학 산업. 실제로 시장점유율도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일본 화낙도 40조원 수준으로 수백조이상의 유럽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큰 덩치를 보여주고있다. 현대로보틱스는 아쉽게도 5조원. 야스카와를 넘어서보자!! 9.플랫폼, 소프트웨어 역시 미국 전문분야 아니랄까봐 미국 빅테크들이 다 쓸어담는 모습이다. 미국 플랫폼기업의 시가총액은 수백조원이 아니라 수천조원 수준을 기록하고있다. 중국과 유럽 플랫폼기업은 수백조원 수준인데반해 미국은 단위가 다른것. 국내 최대 플랫폼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는 조금 더 분발해야할듯. 10.반도체 이 분야에서는 한국기업이 전세계 톱5를 달리고있다. 역시 삼성전자의 위엄이다. 물론 미국과 대만, 네덜란드 반도체 기업이 삼성보다 높은 가치를 보여주고있지만, 드디어 수백조원 규모의 기업이 국내에서도 나왔다는것에 초점을 둬야할것이다. 11.자동차 자율주행과 전기차 혁신을 이끄는 미국의 테슬라가 독보적인 최강자로 새로 군림했고, 그밑으로는 전통적인 강자였던 일본과 독일, 이탈리아 회사들이 포진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산업에서 극 후발주자였던 한국의 현대차는 42조원수준의 가치를 기록해 이제는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거듭났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배터리형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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