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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ㅇㅇ고정닉
플코2 롤러코스터 실제 모델 (1) 체인 리프트
옛날에 내가 올렸던 롤코타 실제 모델 정리글처럼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ct&no=20918간략한 역사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탑승 영상, 구글 어스 링크를 추가하겠음중복되는 내용은 대폭 생략할 예정이니 안 본 사람은 보고오면 좋을거임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실제 롤코처럼 짓기 위한 포인트도 살짝 첨가함제조사 이름이 여러번 바뀌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Arrow Dynamics)그냥 시기 상관없이 그때 그때 생각나는 대로 부르는걸로1. 무브먼트 컨스트럭션 - 광산 열차실제 모델 : Dynamic Structures의 광산 열차1927년에 설립된 캐나다의 철강 회사이다.천문대 망원경 제조 등으로 유명한 회사로1998년 Premier Rides가 제작한 Six Flags Great Adventure의 Batman & Robin: The Chiller의 건설에 참여하면서 놀이기구 분야에 진출했고 2011년 놀이기구 분야는 따로 Dynamic Attractions라는 이름으로 분리됐다.롤러코스터 이외에도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제작했는데 그 중엔 롯데월드의 4D 모션 시뮬레이터인 플라이벤처도 있다.롤러코스터와 여러가지 특수효과를 결합한 SFX Coaster 라인업에 투자하다가코로나 빔 맞고 홍콩 회사에 매각됐다고 한다플코2에서 참조한 광산 열차는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의 Big Thunder Mountain Railroad이다.1979년 Arrow Dynamics가 제작한 광산열차인데2014년 Dynamic Structures가 광범위한 리모델링을 맡아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포인트 : 지형을 이용한 테마 꾸미기, 여러번의 체인 리프트를 활용할 것https://youtu.be/Sfmgx8vi-vU참조영상 : Disneyland - Big Thunder Mountain RailroadBig Thunder Mountain Railroad의 구글어스2. 하이 픽 컨스트럭션 - 단선 레일실제 모델 : Rocky Mountain Construction의 T-Rex 트랙RMC는 우든 롤코에 철제 트랙을 합친 하이브리드 코스터로 유명한 회사이다.RMC는 2018년 Six Flags Fiesta Texas의 Wonder Woman Golden Lasso Coaster 로싱글 레일 스틸 롤러코스터인 랩터 트랙을 선보임랩터 트랙은 한 줄에 한 명씩 앉는 좁은 차량을 가지고 있다한국에 곧 오픈 예정인 경주월드의 스콜 & 하티 모델이 이 랩터 트랙이다.RMC는 두 명 씩 앉는 더 큰 버전의 T-Rex 트랙도 공개했지만아직까지 소식은 없고 새로 짓고 있는 것들도 다 랩터 트랙 모델이다포인트 : 과격한 인버전과 급회전.https://youtu.be/0zqQ_zCe_mg참조영상 : Six Flags Fiesta Texas - Wonder Woman Golden Lasso CoasterWonder Woman Golden Lasso Coaster의 구글어스3. 벡터 - 루프실제 모델 : Vekoma의 MK-1200Vekoma가 원래 Arrow Dynamics의 유럽 하청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트랙이 비슷하다. MK-1200이라는 이름은 1200mm의 궤간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코크스크류, 루프 등이 포함된 여러 레이아웃이 있고커스텀 레이아웃 중에는 롯데월드의 후렌치 레볼루션도 해당 트랙으로 만들어졌다.포인트 : 루프, 연속된 2개의 코크스크류https://youtu.be/2j1UMkwj2v8참조영상 : Six Flags Over Georgia - Blue HawkBlue Hawk의 구글어스4. 다트 키네틱스 - 루프실제 모델 : Arrow Dynamics의 루핑 코스터튜브 형태의 트랙을 가진 최초의 현대적인 스틸 롤러코스터를 만든 회사인 애로우 다이나믹스다1975년에 애로우 다이나믹스는 현대적인 인버전이 들어간 최초의 롤러코스터인 Knott's Berry Farm의 Corkscrew를 만들었다.이후 최초의 현대적인 루핑 코스터의 기록은 7일 차이로 Schwarzkopf에게 빼앗겼지만(Six Flags Magic Mountain의 Revolution)최초로 3번의 인버전(루프 - 코크스크류 - 코크스크류)이 들어간 코스터인Cedar Point의 Corkscrew를 만들기도 했다.한동안 혁신의 연속이었던 애로우 다이나믹스는 2000년대 초반 파산해 현재는 S&S에 합병되어 이름조차 남아있지 않다어떻게 망했는지는 예전 롤코타 실제 모델 정보글에서 한번 다룬 적이 있으니 넘어간다앞서 말했듯이 Vekoma 루핑이랑 중복되는데 인게임에서 차별화 요소도 없는 것 같다Vekoma쪽이 빠지는게 맞지 않았을까포인트 : 루프, 연속된 2개의 코크스크류https://youtu.be/tBkTuaL--30참조영상 : Cedar Point - CorkscrewCorkscrew의 구글어스5. 발레 앤 니드발덴 - 무좌석실제 모델 : Bolliger & Mabillard의 스탠드-업 코스터스탠드-업 롤러코스터이다.원래 스탠드-업 롤러코스터 차량은 1982년 일본의 TOGO가 먼저 개발했고1983년엔 애로우 다이나믹스가 기존 롤러코스터에 스탠드-업 롤러코스터 차량을 추가했다.인타민도 1986년 Six Flags Magic Mountain의 Shockwave를 만들며 경쟁에 뛰어들었다.이 당시 인타민의 하청업체이던 Giovanola에서 근무하던 엔지니어 Walter Bolliger와 Claude Mabillard는이 인타민의 스탠드-업 롤러코스터 개발에 참여했다.그들은 1988년 자신들의 회사 B&M을 만들었고 역시 스탠드-업 롤러코스터를 만들었다.이런 연관성때문에 B&M의 트랙 형태는 인타민의 스탠드 업 롤코 트랙과 지오바놀라의 몇 안되는 직접 지은 롤러코스터들 트랙들과 모양이 닮았다그래서 잘 모르고 보면 B&M 롤코인줄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스탠드-업 롤러코스터는 두 발로 중력가속도를 직접 받아들이기 때문인지 같은 트랙이라도 훨씬 격렬하게 느껴진다고 한다.그래서 있던 스탠드-업 차량도 일반 차량이나 플로어리스 차량 등으로 교체되는 경우가 많다.TOGO의 스탠드-업 롤러코스터는 특히 승차감이 더욱 끔찍했다고 한다.B&M은 90년대에 스탠드-업 롤러코스터를 만들다가플로어리스 차량 개발 이후로는 한동안 새로운 모델의 제작이 뜸했음최근에 갑자기 한 대를 만들었는데 최초의 급발진 스탠드-업 코스터인 Surf Coaster가 그 주인공이다.이건 나중에 또 나오니 생략포인트 : 루프, 코크스크류 등 인버전을 포함시키자https://youtu.be/PMJocjVsTHM참조영상 : Carowinds - VortexVortex의 구글어스6. 발레 앤 니드발덴 - 발판없음실제 모델 : Bolliger & Mabillard의 플로어리스 코스터B&M이 1995~96년 사이부터 개발하기 시작하여 1999년 Six Flags Great Adventure의 Medusa로 처음 공개한 차량이다.스탠드-업 롤러코스터에 비해서 앉아서 타기 때문에 격렬도도 심하지 않으면서바닥에 발이 뜨기 때문에 약간의 오싹함을 추가해주는 장점이 있어서새로 짓기도 하고 기존의 롤러코스터 차량을 대체하기도 한다.B&M의 다른 기종인 다이브 코스터에도 플로어리스 형태의 차량이 있다https://youtu.be/FrXVjrvPpPg참조영상 : Six Flags Great Adventure - MedusaMedusa의 구글어스7. 벡터 - 운반 롤러코스터실제 모델 : Vekoma의 Tilt CoasterVekoma는 최근 들어서 참신한 시도를 많이 하고 있는데틸트 코스터도 그 중 하나이다.틸트 코스터는 낙하 지점에서 차량이 멈추고 트랙이 90도 기울어지며 잠시 후 차량을 수직으로 낙하시키는 특수 트랙을 자랑한다사실 이런 유사한 방식의 트랙은 Maurer Rides이 만든 쌍둥이 와일드마우스인 Phantasialand의 Winja's Fear & Force에서 몇 개월 차이로 먼저 사용되었다.Vekoma는 2002년 대만의 Lihpao Land에 자사의 첫 틸트 코스터인 Gravity Max를 제작하였고한동안은 Golden Horse社의 중국산 짝퉁들만 생산되었다.최근들어서 Vekoma는 라인업을 부활시켜 여러 공원들에 새로운 Tilt Coaster를 제작중이다.아쉽게도 아직 제작중이고, 그나마 현실에 있는 것들은 대만, 중국쪽이라 구글어스 3D 자료는 없다https://youtu.be/UTwhQi7uedc참조영상 : Lihpao Land - Gravity Max8. 지오바니 - 착석 - 6좌석실제 모델 : Giovanola의 Mega Coaster지오바놀라는 1888년 세워진 스위스의 철강 회사로 1980년대 인타민의 하청업체로 놀이기구 시장에 뛰어들었다.B&M의 두 창업주가 이 회사 엔지니어 출신으로 유명하다.지오바놀라는 주로 하청 작업을 담당했지만 직접 지은 롤러코스터도 3대가 있다.한 대는 나중에 설명할 1999년산 인버티드 코스터이고나머지 두 대는 하이퍼 코스터의 범주에 속한 2000년산 Six Flags Magic Mountain의 Goliath와2001년산 Six Flags Over Texas의 Titan이다.지오바놀라는 자신들이 제조한 수력 발전소 부품 결함으로 인해 재정적 문제에 빠지면서Titan을 다 짓고난 후인 2001년 파산을 신청했고 2004년 문을 닫았다.골리앗과 타이탄은 거의 비슷한 레이아웃을 갖고 있지만 타이탄이 헬릭스 하나 더 있어서 약간 길다골리앗은 개장 당시 낙하 높이(78m)와 스피드(시속 137km/h) 기록을 세웠지만몇 달 뒤 Cedar Point의 Millennium Force가 기가 코스터(300피트, 90m 이상)의 시대를 열면서 타이틀을 빼앗겼다.참고로 플코2 설명에 있는 나선형 경사면은 Banked Helix를 저렇게 번역해놨다실제로 Titan에는 하이퍼코스터 치고는 좁은 반경의 헬릭스 트랙들이 있는데텍사스의 더운 날씨로 인한 탈수때문인지 마지막 헬릭스에서 승객들이 실신(블랙아웃)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그래서 미드 코스 브레이크런에서 거의 멈출정도로 심하게 브레이크를 준다고 한다포인트 : 하이퍼 코스터답게 높이와 속도를 강조. 다소 과격한 헬릭스도 시도해보자https://youtu.be/D3WgPV6PeE0참조영상 : Six Flags Over Texas - TitanTitan의 구글어스9. 다트 키네틱스 - 착석 - 6좌석실제 모델 : Arrow Dynamics의 Hyper Coaster애로우 다이나믹스는 1989년 Cedar Point의 Magnum XL-200로최초의 하이퍼 코스터(200피트, 60미터 이상의 낙하 높이)의 시대를 열었다.이 때 이후로 롤코계에서 높이와 속도 경쟁이 시작되어 서로의 기록을 갈아치웠고300피트(90미터) 이상의 기가 코스터, 400피트(120미터) 이상의 스트라타 코스터 등이 나오게 되었다.이런 속도와 높이 경쟁은 제작 및 유지관리 비용의 증가, 각종 자잘한 사고들로 인해서 저기서 멈춘듯 보였으나최근에는 500피트(150미터)를 스킵하고 600피트(180미터)를 넘는 코스터인 엑사 코스터라는 개념까지 나왔다엑사 코스터는 인타민이 LSM 런치 코스터인 Six Flags Qiddiya의 Flacon's Flight를 발표하면서 만든 개념인데195미터의 높이에 158.2미터의 낙하를 자랑한다고 한다원래 낙하 높이 기준 아닌가? 하튼 그래도 1등이긴 하다다시 하이퍼 코스터 얘기로 돌아와서하이퍼 코스터니까 높이와 속도를 강조해서 크게 크게 지으면 됨포인트 : 커다란 에어타임 힐을 포함한 Out and Back 레이아웃https://youtu.be/3x3fIh72rfw참조영상 : Cedar Point - Magnum XL-200Magnum XL-200의 구글어스10. 발레 앤 니드발덴 - 착석 - 안전 바실제 모델 : Bolliger & Mabillard의 Hyper CoasterB&M 버전의 하이퍼 코스터이다.B&M 하이퍼 코스터는 Busch Gardens Williamsburg의 Apollo's Chariot과 같은 Out and Back 레이아웃 이외에도Six Flags Great America의 Raging Bull처럼 이리저리 교차하는 Twister 레이아웃을 채용한 기종도 있다.어쨌든 인버전은 불가능하다.B&M이 요즘엔 하이퍼코스터에 새로운 디자인의 차량을 도입했는데 그건 나중에 나오니까 거기서 얘기하도록 하자포인트 : 트위스터 레이아웃도 시도해보자https://youtu.be/a0inH_zqst0참조영상 : Busch Gardens Williamsburg - Apollo's ChariotApollo's Chariot의 구글어스https://youtu.be/-EolorJCh5A참조영상 : Six Flags Great America - Raging BullRaging Bull의 구글어스11. F&F 인터내셔널 - 크레이지 마우스실제 모델 : S&S Worldwide의 El Loco컴팩트한 레이아웃 속에 이상한 각도의 드롭과 뱅킹, 인버전을 우겨넣은 모델이다이 기종은 한때 Gerstlauer社와 90º를 넘어서는 낙하 각도로 경쟁을 하기도 했다.중간에는 느린 속도지만 역뱅킹 회전도 들어가있다하강 하트라인 롤이 포함된 레이아웃도 있다예전에 하루만에 45억을 날린 요미우리랜드의 Twist Coaster Robin도 이 기종이다관련글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ct&no=15734포인트 : 90도 이상의 낙하각과 다이브드롭 등의 인버전을 포함한 컴팩트한 레이아웃https://youtu.be/_RnIObS6-Z8참조영상 : Warner Bros. Movie World - Green Lantern CoasterGreen Lantern Coaster의 구글어스
작성자 : DK99고정닉
슬라브 개발사 중에서 존나 불쌍했던 놈들..JPG
시스템 쇼크, 바이오 쇼크, 디스아너드 시리즈에 장르적 영감을 받았고전제주의, 소련 시절 각종 행태를 풍자하기 위해당시 러시아의 신생 개발사 먼드피쉬는 프랑스 배급사의 도움을 받아 아토믹 하트 개발을 시작함전제주의 비판은 러시아 정부 꼬라지를 보면 꽤나 위험한 행동이긴 했지만전쟁 이전까지는 이정도 수준의 WWE는 푸틴이 그냥 넘어갔기에 무려 러시아에서도 심의를 통과함 그러나 전쟁이 시작된 이후로이 게임과 관련해서 우크라이나 정부는 공식적으로 불쾌감을 표출했고밸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에 아토믹 하트 판매 중단을 공식적으로 요청함.결과는 당연하겠지만밸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는 이러한 우크라이나 정부 요청을 말 그대로 씹음...우크라이나 정부는 이에 그치지 않고여러 정치인, 인플루언서들이 SNS 등지에서 해당 게임이 러시아 푸틴 정권을 프로파간다한다,해당 게임의 판매 수익이 러시아 정부에 돌아가 미사일이 되어 우크라이나로 떨어진다니 뭐니이상한 감성팔이를 시작함이러한 공격은 오히려 게이머들에게 많은 역효과를 낳았는데우크라이나 전쟁의 전초전 성격이었던 돈바스 전쟁 당시부터노보러시야(우크라이나 동부의 친러시아 반군) 집단에게 공식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던워썬더 개발사인 가이진 관련해서는 해당 게임의 팬덤이 어마무시했기에 관련해서 입닥치고 있었으면서신생 게임사 상대로 정치질을 한다고 욕먹었음여기까지만 있으면 우크라이나 정부만 대충 욕먹고 끝날 일이었으나??? : 뭐 이 게임이 우리 정부의 모습을 프로파간다 해준다고???????????라고 받아들인 러시아 정부측에서는국방부 홍보 용으로 아토믹 하트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하고 병력 모집 공고 등에 공격적으로 사용하기에 이름사실 아토믹 하트를 30분 정도만 해도 이러한 행동이 그냥 코미디 그 자체였지만 러시아는 알빠노 하고 무단으로 이미지를 꾸준히 사용함이러한 러시아 정부의 행동에우크라이나 정부는 공식적으로씨발 우리 말이 맞잖아저거 러시아 프로파간다용 게임이 맞다고지금이라도 판매 중단 때려야한다는 주장을 게임 출시 전에 다시 공론화 시켰고해당 게임이 푸틴 정권에 매우 유리한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에 이름사실 앞선 러시아 정부의 홍보와 마찬가지로게임을 말 그대로 30분만 해도 알 수 있는 씹소리임 이러한 행태와 관련해서먼드피쉬 개발진들은 전쟁 중이었던 러시아 정부를 향해이미지 무단 사용과 관련해서 공식적으로 항의, 푸틴을 공식 비판 하는 용감한 행보를 보였는데우크라이나 상태로 생리하고 있던 푸틴은전쟁 전이었으면 WWE 해줬을텐데 UFC로 대응,러시아 내에 있던 먼드피쉬 개발자들을 향해 긴급 체포 명령을 내림.결국 게임 출시 직전에 먼드피쉬 개발진들은 고향 러시아를 떠나 급하게 중앙 아시아, 발트 3국, 조지아, 아르메니아 등지로 긴급 망명을 가게 되었고 프랑스 배급사,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의 도움으로 다른 국가에 소규모로 스튜디오를 설립할 상황이 됨아무튼 출시 직전에 대다수의 개발자들이 러시아에서 급하게 빤스런 하느라아토믹 하트의 출시 전 QA나 DLC 개발이 존나게 느려지는 계기가 됨참고로 러시아 정부에게 잡혀서탈러시아 못한 먼드피쉬 개발진들의 근황은 진짜 말 그대로 알수없는 상태임참고로 전쟁 중인 상황에푸틴의 행동에 저항하는 서한을 보낸 행위때문에러시아 게임이었음에도 해당 게임은 러시아와 러시아 영향권에 있는 카자흐스탄, CIS 지역에서는 러시아 정부의 요청으로 즉각 판매 중단 조치가 이루어졌고 아직도 유지되고 있음...그리고 아토믹 하트를 전 세계에서 퇴출시키고출시 금지 해야한다고 발작했던 우크라이나 정부는"엥? 그런 내용 아니네 ㅎ; 근데 님들 그렇게 된건 우리가 아니라 푸틴 책임임""그래도 님들도 푸틴 싫어하니 우리나라에 게임을 팔수 있게 해드림" 이라고 하면서출시 승인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토믹 하트 출시 전후 배경 상황 알면 진짜 슬라브 국가들은 아직도 유사 국가 그 자체임 ㄹㅇ;;;;;;;;;
작성자 : 한지은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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