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ina 디스플레이로 유명한 Apple은 꽤 오랫동안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개발에 부지런히 참여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촉진하기 위해 Apple은 'Project Titan'이라는 전담 팀을 구성했다. 1,000명의 상당한 인력으로 구성된 Titan 팀은 현재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의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13일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 Force)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가 애플 차량 프로젝트 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놨다. 이 평가에 따르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머리카락과 같은 아주 작은 LED로 구성된다. 각각의 개별 요소가 빛을 방출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기술은 더 선명하고 생생한 색상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현 시점에서 정확한 품질 수준을 파악하기는 어려우나 예상을 뛰어넘는다면 차량에 통합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부품을 별도로 구매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의 저명한 경제 매체인 Nikkei Asia의 보고서에 따르면 Apple은 지난 10년 동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개발에 상당한 투자를 했다. 디스플레이 개발이 완료되면 애플은 직접 양산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과 LG는 이미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 위해 광범위한 전문성과 첨단 기술을 활용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현대, 기아 등 수많은 유명 브랜드의 신차 모델에 통합되어 있다. 이는 자동차에 맞춘 생생하고 또렷한 OLED 디스플레이의 통합을 통해 달성된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 중국의 급속한 발전은 특히 중저가 시장 부문에서 상당한 도전을 제기한다. 기술적 우위에도 불구하고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확보하지 못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시장 배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애플은 GM,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등과 논의하는 등 전기차 개발을 위해 다양한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모색했다. 그러나 이러한 협상의 대부분은 비현실적인 조건으로 인해 거부되었다. 특히 이미 탄탄한 개발 및 생산 능력을 갖춘 기존 완성차 업체가 애플용 차량을 생산하자는 제안은 받아들일 수 없는 반발에 부딪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러한 발전 속에서 Apple은 긴밀한 관계를 공유하는 오랜 파트너인 대만의 Foxconn을 초대했다. 현재 Foxconn은 전기 자동차 부문을 미래 성장의 중요한 동인으로 확인했다. 이 전략적 초점의 일환으로 그들은 자체 전기 자동차 모델을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Apple 자동차 개발 영역에서의 잠재적인 협력을 포함하여 기술력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Apple은 독점 CPU 및 운영 체제를 포함하여 IT 장치의 성공에 중추적인 핵심 기술을 자랑한다. 그러나 자동차 시장은 뚜렷한 도전 과제를 안고 있다. 가전 분야와 달리 자동차 분야는 기초 기술이 부족하고 연구 역량을 뛰어넘는 견고한 생산 인프라가 필요하다.
결과적으로 일부 업계 전문가들은 전기 자동차를 완전히 개발하는 Apple의 전망에 대해 회의적인 목소리를 냈다. 특히 애플이 자동차 전자부품 개발에 주력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선회할 수 있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Apple의 전략 궤적은 Apple car 이니셔티브가 마이크로 LED 노력과 유사한 성공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관찰이 필요하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