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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답해" 교도소 탈출하다 "악!"...눈앞에 펼쳐진 '끔찍 상황'
https://youtube.com/v/-7IjV48vISA?feature=shared "답답해" 교도소 탈출하다 "악!"…눈앞에 펼쳐진 '끔찍 상황' (자막뉴스) / SBS교도소 건물 외벽에 커다랗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평소라면 굳게 닫혀 있어야 할 철문도 활짝 열렸는데요.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의 한 교도소에서 수용자들이 집단으로 탈옥을 시도한 겁니다.하지만 수용자들이 한꺼번에 우르르 몰리면서 129명이 숨졌는데요.이 가운데 100여 명이 서로 깔...youtube.com진짜 끔찍하게 죽었네근데 압사 가지고 지적은 좀 하지 말지 참
작성자 : ㅇㅇ고정닉
나스카의 리빙 레전드, "더 킹" 리처드 페티의 챔피언 카를 알아보자.
전미 스톡카 경주 협회, NASCAR(통칭 나스카)의 레전드 드라이버인 리처드 페티는 은퇴한 지금은 쌈빡한 카우보이 모자와 깔@롱진 패션으로 유명하지만, 꼬꼬마 시절 디즈니-픽사의 카를 보고 모터스포츠에 입문한 엪붕이들이라면 특유의 유선형 에어로패키징으로 유명한 1970년식 플리머스 슈퍼버드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페티의 아이콘 격 차량으로 여겨지는 이 1970년형 플리머스 슈퍼버드는 의외로 리처드 페티의 트로피 진열장에 1970년 나스카 챔피언 트로피를 추가해주지는 못한 차량이다. 그 해 리처드 페티는 40회 출발, 18회 우승, 5위권 27회, 10위권 31회, 폴 포지션 9회로 총 3447 포인트를 따냈지만 출발 횟수와 5, 10위권 진입 횟수에서 밀려 붉은 71번 닷지 차저를 탄 바비 아이작에게 그 해 우승을 넘겨줘야만 했다.그렇다면 페티의 챔피언 카에는 어떤 차량들이 있을까, 알아보기 전에 우선 리처드 페티의 탄생 배경부터 알아보도록 하자.(리처드 페티의 아버지, 리 페티. 그 역시 나스카의 선구자라는 이름으로 나스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어 있다.)(리 페티의 42번 크라이슬러 300)리처드 페티는 1937년 7월 2일 노스캐롤라이나 레벨 크로스에서 초창기 나스카 드라이버인 리 페티의 아들로 태어났다.리 페티 역시 나스카에서 알아주던 실력파 드라이버였으며. 흰색으로 도장된 그의 42번 레이스 카는 1954, 1958, 1959년 챔피언을 차지하며 승승장구했다.(리처드 페티의 첫 나스카 차량, 1957년형 올즈모빌 컨버터블)리처드 페티 역시 아버지인 리 페티의 발자취를 따라 1958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짐 미데온 500 레이스에서 나스카에 데뷔했고, 이듬해인 1959년에는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하는 슈퍼루키로 자리잡는다.그리고 그의 7챔 전설은 1964년 나스카부터 시작된다.1. 전설의 시작, 1964년형 플리머스 벨베디어(1964년 챔피언)1964년은 리처드 페티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된 시기였다. 이 1964년형 플리머스 벨베디어는 데뷔 후 1960년부터 꾸준히 탑 3에 이름을 올리며 챔피언을 노리던 페티에게 날개를 달아줬고, 리처드 페티는 2위인 네드 자렛과 6000포인트에 가까운 큰 격차로 압승하며 1964년 나스카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을 차지하게 된다.최종 기록: 총 포인트 40252포인트, 9회 우승, 9회 폴 포지션, 5위권 진입 37회, 10위권 진입 43회2. 2년의 공백을 깨고 다시금 챔피언으로, 1967년형 플리머스 벨베디어(1967년 챔피언)1964년의 첫 나스카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 등극 이후, 리처드 페티는 1965년, 1966년 두 시즌을 각각 38위, 2위라는 아쉬운 결과로 마무리하게 된다.(1965년에는 플리머스 바라쿠다를, 1966년에는 플리머스 GTX를 사용했다.)그리고 페티는 이듬해인 1967년, 자신에게 첫 챔피언을 선사해준 64년형 벨베디어의 후속 모델인 67년형 벨베디어를 선택했고, 그 선택은 틀리지 않아 2위인 제임스 힐튼과 6000포인트 가까운 격차를 보이며 27회라는 압도적인 우승 수를 기록. 42472포인트를 달성해 1967년 챔피언이 된다.최종 기록: 42472포인트, 27회 우승, 19회 폴 포지션, 5위권 진입 38회, 10위권 진입 40회3. 3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오르다. 1971년형 플리머스 로드러너(1971년 챔피언)지난 해인 1970년도 우승하지 못했던 작년, 재작년 시즌과 마찬가지로, 닷지 차저 데이토나와 플리머스 슈퍼버드를 저격하는 규정으로 인해 힘든 싸움을 해야 했던 리처드 페티는 결국 1970년 시즌을 바비 아이작에게 넘겨주고 4위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됨.하지만 이번 차량은 좀 달랐음, 플리머스 슈퍼버드가 기존 로드러너에 전면 카울과 큼지막한 리어 윙을 달아서 에어로다이나믹 효과를 본 타입이라면 이번의 신형 로드러너는 차체 형상에 곡면을 적용시킨 디자인으로 에어로다이나믹 효과를 봤고, 향상된 차량의 성능에 힘입어 리처드 페티는 3년 동안의 우승 공백을 깨고 1971년 챔피언이 됨.최종 결과: 4435포인트, 21회 우승, 9회 폴 포지션, 5위권 진입 38회, 10위권 진입 41회4. 2연속 우승은 STP, 닷지와 함께, 1972년형 플리머스 로드러너 & 1972년형 닷지 차저(새 스폰서인 stp의 도색을 적용한 로드러너, stp 도색은 은퇴할 때까지 함께한다.)1971년 우승에 힘입어 새로운 스폰서인 stp가 붙어 빨간 포인트가 적용된 플리머스 로드러너, 이 외에도 페티는 닷지 차저에도 탑승해 2연속 우승을 차지함. 의외인 점이 있다면 그동안의 우승 차량들은 플리머스 뿐이었지만 특이하게도 1972년에는 닷지 차저도 우승 차량 목록에 포함됨.(1972년 우승에 함께한 닷지 차저, 로드러너와 달리 전면이 분할된 디자인이 특징)1972년 시즌에선 페티는 2위인 바비 앨리슨과 치열한 접전을 벌여 8701.40포인트로 8573.50포인트인 바비 앨리슨에 비해 130포인트가량 앞서며 챔피언에 등극함. 우승 횟수는 앨리슨 10회, 페티 8회로 앨리슨이 앞서지만 포인트로는 페티가 앞서 결과적으로는 1972년 챔피언도 페티가 차지하며 2연속 챔피언이라는 영예를 누림최종 결과: 8회 우승, 3회 폴 포지션, 5위권 진입 25회, 10위권 진입 28회5. 어게인 1972, 치열한 접전 끝에 5번째 트로피를 거머쥐다, 1974년형 닷지 차저(1974년 챔피언)1972년을 기점에서 차량을 플리머스제에서 닷지제로 갈아탄 리처드 페티는 1973년 시즌에서 최대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21번 드라이버, 데이비드 피어슨과의 경쟁에서 아쉽게 패해 2등으로 만족할 수밖에 없었음. (1973년 나스카 챔피언을 차지한 데이비드 피어슨과 그의 21번 머큐리 사이클론)이듬해인 1974년, 페티는 새로운 라이벌인 케일 야보로를 마주해야 했고 역시나 리처드 페티와 케일 야보로의 경쟁은 전년도의 페티 vs 피어슨같이 치열했음, 칼을 갈고 돌아온 리처드 페티와 새로운 라이벌 케일 야보로의 대결은 결국 리처드 페티의 승리로 끝남, 당시 우승 횟수는 동일했지만 폴 포지션(페티 7회, 야보로 3회) 5위권 진입 횟수(페티 22회, 야보로 21회), 10위권 진입 횟수(페티 23회, 야보로 21회)에서 결정적으로 승패가 갈렸고, 결과적으로는 피말리는 접전 끝에 리처드 페티는 자신이 나스카의 리빙 레전드임을 다시금 증명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음.최종 결과: 10회 우승, 폴 포지션 7회, 5위권 진입 22회, 10위권 진입 23회6. 다시 한 번 압도적으로 2연속 챔피언이 되다, 1975년형 닷지 차저(1975년 챔피언)1971년~1972년의 2연속 챔피언 달성과 같이, 페티는 1974년의 우승에 가속을 받아서 압도적인 실력을 발휘, 그 결과 1975년에도 나스카 챔피언이 될 수 있었음, 당시 기록을 대조해 봐도 리처드 페티 이외에 10회 이상 우승을 달성한 드라이버는 없었고, 페티는 말 그대로 오벌 트랙을 휘젓고 다니며 2위인 데이브 마시스와 700포인트 이상 격차를 벌렸고, 결과적으로는 강력한 닷지 차저와 함께 2회나 2연속 나스카 챔피언을 달성하는 대과업을 이룸.최종 결과: 4783포인트, 13회 우승, 폴 포지션 3회, 5위권 진입 21회, 10위권 진입 24회7. 마지막 챔피언은 올즈모빌과 함께, 1979년형 올즈모빌 442(1979년 챔피언)1975년의 우승 이후, 리처드 페티는 꾸준히 상위권에 들며 챔피언 경쟁을 계속했지만, 아쉽게도 계속 우승에는 실패하며 1978년까지 우승 공백기를 지내야 했음, 특히 1978년에는 쉐보레 몬테카를로로 차량을 교체해서 챔피언쉽에 도전했지만 아쉽게도 0회 우승에 6위라는 결과를 내며 탑 10 진입에 만족해야만 했지만 페티는 포기하지 않았음, 새로운 차량인 올즈모빌 442를 탄 페티는 다시금 분골쇄신해 1979년 나스카 챔피언에 도전했고, 2위인 대럴 월트립과 치열하고 열띤 경쟁 끝에 마침내 4830포인트 대 4819포인트로 11포인트 차이로 격전 끝에 생애 마지막 나스카 챔피언을 달성하는 데 성공함, 이 때 페티는 우승 횟수에서 5회로(월트립은 7회), 폴 포지션에서는 1회로(월트립은 5회) 월트립에게 밀렸지만 5위권 진입 23회(월트립은 19회) 10위권 진입 27회(월트립은 22회)로 포인트 벌이에서 앞서는 전략적 승리로 노익장을 과시했음. 참고로 또 다른 나스카 레전드인 데일 언하트는 이 해 7위를 달성하며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함. 또한 아들인 카일 페티가 그 해 탈라데가 500에서 데뷔하며 리처드 페티가 아버지 리 페티와 함께 달렸듯이, 이번에는 리처드 페티가 아버지가 되어 아들 카일 페티와 함께 나스카에서 달리기 시작함.최종 결과: 4830포인트, 5회 우승, 폴 포지션 1회, 5위권 진입 23회,10위권 진입 27회번외. 길고 긴 커리어를 마치다. 1992년형 폰티악 그랑프리(은퇴)(리처드 페티의 마지막 경기를 함께한 차량, 1992년형 폰티악 그랑프리)(리처드 페티의 마지막 우승, 1984시즌 파이어크래커 400)1984년 데이토나에서 열린 파이어크래커 400에서의 마지막 우승을 마치고, 그 이후에도 페티는 꾸준히 나스카에 참가하며 비록 순위는 떨어졌을지언정, 꾸준히 중위권을 달성하며 노익장을 과시했음,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페티도 피해갈 수 없었고, 페티는 1992시즌 후터스 500을 끝으로 은퇴를 결정함.(리처드 페티의 은퇴 경기였던 후터스 500의 포스터, 우리가 아는 그 레스토랑 후터스 맞다)당시 페티의 은퇴 경기에는 16만 2천명이라는 어마어마한 관객들이 몰렸고, 페티는 아들 카일 페티와 함께 생애 마지막 나스카 레이싱을 시작함.하지만 안타깝게도 95랩에서 45번 차량의 리치 버클이 페티의 43번 폰티악 그랑프리와 충돌했고, 페티는 생애 마지막 나스카 경기를 완주하지 못하고 리타이어하고 말았음. (리타이어한 리처드 페티, 리처드는 얼마나 슬펐을까?)(관중들에게 환호받는 페티)그렇지만 그가 최고의 나스카 레이서라는 건 변하지 않았고, 그날의 후터스 500 경기에서 수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그렇게 나스카의 리빙 레전드, "더 킹" 리처드 페티의 커리어는 화려하게 막을 내리게 되었음.오늘은 나스카의 레전드 리처드 페티가 탄 챔피언 카+번외를 알아보았다.이 정보가 유익했으면 하며, 나스카 팬도 많아지길 바람!틀린 정보 댓글로 달아주면 환영함
작성자 : dcroffj고정닉
간월재, 운문댐 후기 (씹스압)
금요일 일 마치자 마자 400km를 달려서 신불재 자연휴양림에 도착함. 도착하니까 아홉시가 넘었더라. 관리실에 미리 얘기 해둬서 무리없이 체크인 할 수 있었음. 도착하자마자 빠르게 피칭하고 꿀잠 잤다. 내 앞사이트 타프피칭 꼬라지 ㅋㅋㅋㅋㅋㅋ 신불재 자휴는 캠핑 사이트가 ㄹㅇ 등산로 수준인데 그 정가운데에 팩 차박아놨더라. 밤에 도착하자마자 왜 이렇게 설치했냐고 지나다니는 거 너무 불편하다고 했는데 이렇게 밖에 할 수 없었다... 이렇길래 걍 내가 참기로 함. 씨팔 이렇게밖에 할 수 없으면 설치를 하지 말아야지 ㅋㅋㅋ 캠장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음. 자휴는 어딜가든 다 비슷비슷한 느낌이긴 해. 용자휴 제외 거긴 ㅆㅅㅌㅊ더라. 빠르게 철수하고 등산 시작함. 신불산자휴야영장에서 200m 쯤 위에 등산 진입로가 있어서 철수하고 바로 등산함. 크으... 신불산 초입부터 눈이 즐거움. 신불재 억새평원 초입. 오길 잘했다 생각 바로 듬. 이거 보려고 400km를 달렸구나. ㄱㅆㅅㅌㅊ 풍경 즐기면서 내려옴. 간월재 매점엔 별거 다 파는데 가격이 나쁘지도 않음. 설레임 2천원이더라. 컵라면도 팔고. 여긴 국립공원급 풍경을 자랑하지만, 영원히 국공 안됐으면 좋겠음. 왜냐면 간월재까지 온 댕댕이들 구경해야해서 ㅋㅋㅋㅋㅋ 정상에 댕댕이들 개많더라. 하산하면서 본 파래서 폭포. 이거 보고 좀 있다가 발목 접질러서 다침 ㅋㅋㅋ 발목 처음엔 큰일났다 싶었는데 걷는덴 무리없어서 모든 일정 강행하기로 함. 연휴 끝나고 병원 가봐야 정확히 진단 나오겠지만 지금 상황으로 봐선 인대 찢어지거나 끊어진거 같진 않고 걍 늘어났다고 하는 수준의 파열일 듯? 다음 목적지는 운문댐임. 근데 간월재에서 운문댐 넘어가는 고개길에 들개들 졸라 많더라. 무슨 고개였는지 까먹음. 베내골? 배네고개? 였던 거 같은데. 쟤들이 웃긴게 차를 따라오더라? 내가 댕댕이 피하려고 서행하니까 쫒아옴. 더 웃긴건 막 짖으면서 달려드는게 아니고 ㅋㅋㅋㅋ 걍 사람 좋아서 쫒아오는거임 ㅋㅋㅋㅋㅋ 자전거 등산객 등등 다 쫒아 다니더라. 아마 관광객들이 먹을 거 주고 귀여워 해줘서 그런 듯. 운문산 둘레길 풍경 ㅅㅌㅊ. 여기 수도권으로 치면 팔당댐 근처, 광주에 분원리 라고 하는 그 길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음. 노지캠 하고 싶은 곳들 좀 있더라. 뭉게구름도 계속 보임. 날씨 진짜 좋았음. 운문댐 하류보 입갤. 크으.. 새텐트 설치하는 건 언제나 즐거워..(블다 제외) 삼겹살 낭낭하게 구워먹음. 운문댐 하류보는 노지인데 편의시설 다 있다고 봐도 된다. 개수대 화장실 있고 근처 펜션에서 4천원에 샤워도 가능함. 판넬로 만든 샤워부스지만 벌레 하나없이 깨끗함. 온수 잘나오고. 자연휴양림가보면 거미에 벌레들 시체는 기본인데 그거보다 훨씬 낫다. 별도 꽤 보이더라 유성도 하나 봄. 광해가 좀 아쉬웠음 산골자기 였으면 은하수도 보였을 건데. 운문댐의 아침. ... 헬리녹스 터널 옆에 있었는데 확실히 좋아보이긴 하더라. 재질 ㅅㅌㅊ... 번들번들해서 개멋짐 운문댐엔 멋진 텐트들이 많았음. 힐레베르그 스노우피크 등등 이름있고 비싼텐트들도 많았고 그냥 원터치 텐트 대충 해서 즐겁게 캠핑하는 분들도 많았다. 아쉬운건 장작사용. 플래카드에 뻔히 장작은 쓰지 말라고 돼있는데 불질하더라. 그리고 오토바이로 잔디진입금지 라고 돼있는데 걍 진입함 ㅋㅋㅋ 여긴 안막혀야되는데... 이렇게 야영 끝내고 또 200km를 달려서 지금은 영양에 와 있음. 영양 후기는 다음에 올릴게.
작성자 : 댕댕이애호가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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