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현대차는 ‘유압식 SBW’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후륜구동 차에 특화되어 있어서, 전륜 구동 차량에 적용하려면 별도의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문제는 연구개발에 소모되는 시간과 비용이다.
이미 SBW를 경험한 고객들 사이에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전륜구동 차량을 위한 유압식 SBW를 따로 개발하기는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못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차는 전자식 SBW의 핵심 부품인 ‘SCU(SBW Control Unit)’ 개발을 택했다. 이것은 유압이 아닌 모터의 힘을 이용한다. 이로써 현대차는 전륜구동 차량에도 SBW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고, 곧바로 쏘나타, 그랜저, 팰리세이드 등에 SBW를 장착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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