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이게 4천 초반" 존재감 확실한 유럽 SUV, 의외로 잘 팔릴지도?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2.06 22:42:00
조회 2098 추천 2 댓글 6
 

1년 전, 알파로메오는 최초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토날레(Tonale)를 공개했다. 후발주자로 출발한 소형 SUV 토날레는 글로벌 무대에서 볼보 XC40, BMW X1, 벤츠 GLA 등의 차량들과 경쟁하고 있다. 

토날레는 지프 컴패스의 차체를 빌려 제작되었다. 길이 4530mm, 너비 1835mm, 높이 1600mm, 휠베이스 2630mm로 동급에서 가장 큰 덩치를 갖는다. 간단히 비교해 보자면 BMW X1은 길이 4,445mm, 너비 1,820mm, 높이 1,600mm, 휠베이스 2,670mm의 사이즈를 갖추고 있다. 

외관은 알파 로메오 고유의 정체성을 그대로 계승한다. 역삼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을 비롯해 양방향으로 길게 뻗은 날렵한 헤드라이트, 그리고 곡선이 돋보이는 인테이크를 품은 바디킷 등이 더해져 우아한 인상을 완성한다. 

측면과 후면 역시 곡선미가 돋보인다.  독특한 디자인 요소가 더해진 17~20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가로로 길게 다듬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특징이다. 유광 소재로 덧대진 디퓨저, 사이드 스커트 등의 파츠는 토날레가 오프로드가 아닌 도심형 SUV에 가까운 차량임을 대변한다.

[글] 박재희 에디터

토날레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매력을 제시한다. 운전석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다. 물리버튼이 집약된 스티어링 휠과 그 뒤에는 거대한 크기의 패들 시프트가 위치해 있다. 알칸타라와 가죽 재질이 혼합된 스포츠 시트는 고급스럽기까지 하다. 

특히 시트에는 알파 로메오의 엠블럼을 자수로 새기고 트림에 따라 알칸타라와 스티치 등 소재 및 연출 등의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작은 차체에도 깔끔한 공간 구성을 통해 거주성 및 적재 능력을 높였다.

큼직한 디지털 클러스터와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한 10.3인치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4G 네트워크를 통한 아마존 알렉사와 무선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사양에 따라 하만카돈의 사운드 시스템, 14개의 스피커 등이 더해져 공간 가치를 한층 높인다.

토날레의 파워트레인은 다양하게 구성된다. 전통적인 내연기관 외에도 전동화의 흐름을 반영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양이 함께 제시된다.

1.6ℓ 디젤의 출력은 130마력으로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제공된다. 알파로메오가 주력으로 제시한 마일드 하이브리드(48V) 시스템은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더해져 130, 160마력의 성능을 낼 수 있고 7단 하이브리드 전용 DCT 및 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통해 실용적인 주행을 구현한다.

또 알파로메오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3ℓ 가솔린과 15.5㎾h 배터리 조합을 통해 총 시스템 출력 275마력을 발휘한다. 

토날레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입문형 기준 약 3만유로(한화 약 4100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보다 높은 5만유로(약 6700만원)부터 시작한다. 알파로메오의 한국 시장 출시설은 지난 2011년부터 종종 들려오지만 여러 상황이 겹치면서 번번이 무산됐다. 만약 토날레가 국내 출시된다면 국산 및 수입 SUV 사이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이게 4천 초반" 존재감 확실한 유럽 SUV, 의외로 잘 팔릴지도?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 “현대차 초긴장!” 살짝 카이엔 닮은 ‘이 SUV’ 돌풍 예고

“이런 차는 꼭 타보고 싶다” 현대차가 진짜로 판매중인 5억짜리 ‘이차’의 정체

▶ “이 차 욕심난다” 소비자들, 신형 코나가 역대급이라 불리는 이유는 무엇?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210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61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88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93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68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57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69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633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19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69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31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4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30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82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411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52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41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6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33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50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5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6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52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501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52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901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58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70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86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70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13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51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50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21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410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8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74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45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428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9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04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80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87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98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28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710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402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74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11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78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