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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싱글벙글 시청역 가해자 변명 근황...
가해자 아내가 동아일보랑 인터뷰했는데 자기는 "천천히 가라, 왜 이렇게 빨리 가냐"고 외쳤다고 함근데 경찰은 벌써 블랙박스에 별다른 대화 내용은 없었다고 밝힌 적 있다...현기차에는 자기들한테 불리한 대화만 골라서 삭제하는 AI 기능이라도 들어있는 것일까? 경찰이 블랙박스 영상을 보다가 졸기라도 한 걸까?그리고 자기가 남편한테 왜 그렇게 역주행 했냐고 물었다는데...무려 브레이크를 밟을수록 빨라졌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급발진 사건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지금까지 급발진이라고 나온 사고들 보면 "브레이크를 밟아도 쑥 들어갔다", "브레이크가 딱딱해서 안 밟혔다"라는 말은 있었어도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오히려 빨라지더라"라는 주장은 없었음지금까지 나온 모든 양산 자동차의 풋브레이크는 기계식이기 때문에 "밟았는데 안 들었다"는 일은 브레이크가 고장나면 있을 수 있어도 빨라졌다는 건 있을 수가 없기 때문...심지어 자동차급발진연구회장도 브레이크 밟았는데 빨라지는 건 말도 안된다고 함 ㅇㅇ...추가)버스랑 G80 페달이라는데 어어 왜 G80 액셀 페달이랑 비슷하게 생겼노...- [단독] 시청역, 가해차량 '리콜 조치' 이력 확인.jpg 사고를 낸 차량에 대해서도 취재해 봤습니다. 3년 전 제동장치 결함으로 리콜 대상에 올랐지만, 가해 운전자는 이미 리콜을 받은 걸로 확인됐습니다. 이럴 경우 급발진 가능성 어떤지 전문가들에게 물어봤습니다. 김안수 기자입니다. 사고를 낸 차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80 2018년형'입니다. 이 차는 지난 2021년 5월 리콜대상에 올랐습니다. 제동장치 관련 부품에 결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리콜 사유에는 "전자제어 유압 장치 모듈에 있는 회로기판이 전기적 합선으로 소손 가능성"이라고 써 있습니다. 브레이크 관련 전자제품이 합선으로 불이 날 수 있다는 겁니다. 이후 기록상 리콜을 받아 문제 부품을 교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급발진의 주요 증상인 '급가속'과는 거리가 있는 리콜이었습니다. 사고를 낸 차는 두 달 전 종합점검 때도 모든 영역에서 양호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사고기록장치 정밀 분석과 함께 차가 멈출 때 모습과 후미등이 켜졌는지 여부, 굉음 등을 모두 확인해야 급발진 여부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youtu.be/8JhsjQG2Q9k?si=_-_B-dcOltelMxzf [단독] 가해차량 '리콜 조치' 이력…전문가들 "브레이크 문제 없었을 것" / JTBC 뉴스룸사고를 낸 차량에 대해서도 취재해 봤습니다. 3년 전 제동장치 결함으로 리콜 대상에 올랐지만, 가해 운전자는 이미 리콜을 받은 걸로 확인됐습니다. 이럴 경우 급발진 가능성 어떤지 전문가들에게 물어봤습니다.▶ 기사 전문 https://news.jtbc.co.kr/article/art...youtu.be 와 이미 리콜까지 받았네 미친
작성자 : ㅇㅇ고정닉
F1 하이브리드 파워유닛을 알아보자
F1카는몇년주기로 변경되는 규정에 따라바디의 형상도 많이 변화한다하지만 차량의 생김새가 어떻게 변화하든 F1은 항상 에어로(공력 성능)에 있어 최전선에 서 있는 스포츠다https://youtu.be/EFjd31zv0Ro?si=tCjODu84OiFrUByb The INCREDIBLE SPEED of FORMULA 1 - 2022 EditionThe 2022 edition of The Incredible Speed of Formula 1.-Subscribe here: https://goo.gl/OQTamn-Want to feature on RLA? Send in your videos here: https://racing...youtu.be 코너를 돌때나 직선을 가로지를때나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는 F1 카의 모습을 보자에어로처럼 차의 심장 엔진에 있어서도 F1은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자랑한다F1의 최첨단 엔진도 규정에 맞게, 에어로처럼 시대에 따라 변화하였다V12V10 V8그리고2014년부터 사용하는 V6 터보 엔진그것도 모터와 맞물린 하이브리드 엔진이다F1이 ‘파워유닛’이라고 부르는 이 엔진은 매우 비싸다매우매우 비싸다특히 2014년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바뀐 이후 더 비싸졌다F1이 최고의 엔진만을 추구하니까 비싼건 인정근데 V10 V8 V6 점점 기통수가 줄어드는데 가격이 더 싸져야 하는거 아님?down사이징이잖아차를 잘 몰랐던 꼬꼬마시절 나는 정말로 이렇게 생각했었다..비싸다=좋은 물건=성능 짱짱하지만 다른 면에선 비싸다=개발하기 쥰내 어렵다그렇다규정 변경은 오프사이드룰, 투무브룰 같은 ‘스포츠를 할 때’의 규칙을 만드는 역할도 하지만 기술 규정은 다르다 F1은 팀이 드라이버가 탈 ‘차량’도 만들기 때문에 차량을 만들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정해야하는데 그것이 기술 규정이다마치 어려운 팀플 과제를 주는 교수님같다2014년 엔진 기술 규정은 팀들에게 머리를 싸맬 여러 과제를 주었는데 그중 몇가지를 아라보자1. 경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연료(110kg)에 제한이 생기고 심지어 시간당 100kg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량도 제한하였다일전에 디젤엔진의 대가 울리히 바레츠키 박사님이 하신 말씀이 있다“이 컵 한잔만큼의 연료로 얻는 에너지는 레이스카의 모든 복잡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전기 에너지와 맞먹는다”연료는 매우 귀중하다 당연하게도 레이스 도중 고갈되면 엔진은 더 이상 힘을 낼 수 없고 멈출 수밖에 없다재급유를 허용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연료를 제한했다니..이런 문제를 낸 출제자는 어떤 답을 원한 걸까?연료를 적게쓰면서 엔진 출력은 그대로..그러면 답은 하나열효율을 높인다열효율이 높은 엔진은 연료로부터 더 많은 출력을 뽑아낼 수 있기때문이다2014년 팀은 더 적은 연료로도 빠르게 달릴 매우 효율적인 내연기관을 만들어야 한다2기통 줄은 V6 엔진으로 말이다다행히도 F1팀(제조업체)들은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고 50퍼센트가 넘는 놀라운 열효율을 달성해냈다한술 더떠 F1은 신기술을 동원하여 실린더당 4마리의 코끼리를 드는 출력도 훌륭한 내연기관을 만들어 냈다2. 연료 제한하는 대신 하이브리드긴 하다 근데 랩마다 충전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 양, 사용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있다통상 하이브리드라 하면 양산차에도 널리 사용되는 회생제동이 떠오른다모터가 있어 감속시 전기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그 방식말이다F1도 이 회생제동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다근데 규정이 좀 이상하다회생제동을 통해 랩당 2mj을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그런데 반대로 랩당 배터리에서 모터로 공급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는 최대 4mj이다랩마다 2mj씩 충전하는데 한 랩에 최대 4mj까지 모터를 돌릴 수 있다..나머지 2mj은 이전 랩에서 보충하란 소린가?당연히 아니다 규정을 만든 사람들은 나머지 2mj + @ 를 회생제동이 아닌 다른 곳에서 얻길 바랬다1에서 보았던 열효율과제와 연계해서 말이다답은터보차저에 모터를 장착한다앞서말한 회생제동은 mgu-k, 터보에 모터를 장착한 것은 mgu-h라 부른다mgu-h는 보통의 경우엔 회생제동과 마찬가지로 충전을 하는데 사용이 된다배터리에 에너지를 저장하거나 아니면 저장하지 않고 바로 mgu-k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데 그 에너지 양은 규정으로 따로 정하지 않았다즉 규정을 만든 사람들은 큰 제한을 두지 않은 mgu-h를 통해 제한된 연료, 제한된 랩당 충전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mgu-k)를 보충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하길 원했다팀들은 여러 시행착오끝에 mgu-h를 한계까지 쥐어짜냈다그결과 현재 mgu-k 모터를 돌리는 전기에너지의 60퍼센트가 mgu-h로부터 공급된다2026년 새로운 제조업체들이 들어오고 복잡하기만한 mgu-h는 없어진다대신 mgu-h가 보충해줬던 에너지를 다른 방식으로 얻어야 한다F1은 이에 규정을 손본다랩당 2mj-> 랩당 9mj씩 배터리에 저장가능랩당 4mj-> 동일mgu-k만으로도 이제 배터리를 가득 채울 수 있다~그런데 이건 또다른 문제를 낳았다교수님의 기출변형맹키로 참으로 악랄한 문제였다서킷에서 회생제동만으로 9mj을 모두 저장하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전에는 빈 찬합처럼 에너지 저장을 제한하던 규정이 이제 저장하기에도 벅찬 에너지를 가득 채워오라하고있다엔진 관계자들은 이런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엔진으로 mgu-k를 돌려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한다’를 내놓고있다직선에서 항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 가속을 할 때 연료가 그만큼 덜 소비되기 때문이다그만큼 덜 소비된 연료로 모터를 돌릴거라 예상하고 다음 섀시 규정은 항력이 매우 적고 액티브 에어로가 적용된다이번 규정은 엔진 기술 규정이 먼저 나오고 다음으로 섀시 규정이 나왔으니 당연한 결과겠지만 아직 26년 이 규정에 대한 예상답안이 맞을지 틀릴지는 아무도 모른다tmi로 안전을 위해 mgu-k는 뱅크 아래가 아닌 배터리와 함께 설치된다——??? 이미지 더 추가하니 갑자기 앱이 꺼짐; 린번, 프리챔버, ers 관리 아 하고싶은얘기는 많으나 나중에 하기로 ㅠㅠ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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