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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박10일 도쿄여행 - 6일차 (방위청, 유슈칸, 국립서양미술박물관)
[시리즈] 9박 10일 도쿄여행 · 9박10일 도쿄여행 - 1일차 (부관연락선 루트) · 9박 10일 도쿄여행 - 2일차 (부관연락선 루트 완료) · 9박10일 도쿄여행 - 3일차 (증기기관차, 동조궁, 건담, 만요클럽) · 9박10일 도쿄여행 - 4일차 (철박, 지하신전, 카스카베) · 9박10일 도쿄여행 - 5일차 (라멘, 군함, 마리오카트) 이날도 루트인 조식으로 스타트 아 맛있다 신주쿠역에서 다음날 사용할 오다큐 패스 교환하려고 오다큐 안내센터 찾는 중에 지나가다 찍은 오모이데요코초. 한번 들어가볼걸...결국 여행중 밤에는 한번도 못감 오다큐 안내센터는 30분이나 뒤져봤는데 결국 시간중에 못 찾아서 포기하고 아침 일정 감. 이날 일정 시작은 대본영벙커가 있는 일본 방위청(국방부)였음 자세한 투어 내용 및 예약방법은 다음 글 참고 https://m.dcinside.com/board/war/3994860 일본 방위성(국방부) 투어 후기 - 군사 마이너 갤러리 항상 그렇듯이 집에서 고추벅벅 긁고있던 군붕이 그러던 와중 인터넷에서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것은 바로...한국의 국방부에 해당하는 기관인 일본의 방위성이 일반인 대상으로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m.dcinside.com 다음은 대충 액기스 덴노와 일본제국군 수뇌부 미시마 유키오가 칼질로 처단한 총감실 문 미시마 유키오가 마지막으로 연설한 발코니 대본역육군부 도쿄전범재판이 진행된 강당 덴노의 옥좌 자리. 정말 볼거 많고 생각해볼거리도 많은 이색적인 관광지였음. 주변 중국집에서 볶음밥 교자세트 시켰는데 생각외로 너무 꼽배기로 나와서 당황함 이 여행에서 유일하게 남긴게 이 볶음밥임, 심지어 사천볶음밥이라 고추 들어가있고 맛도 좋았는데 다 못먹어서 가게에 미안했음. 다음은 야스쿠니신사 뒤편으로 돌아가서 군사 박물관같은거인 유취관(유슈칸)을 관람함. 이곳도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 https://m.dcinside.com/board/war/3997184 일본 유취관 방문기 - 군사 마이너 갤러리 유취관은 야스쿠니 신사에 포함된 건물이다. 순자에서 고결한 사람들끼리 사귀라는 뜻의 遊就(유수) 에서 따온 이름이다, 전쟁 무기들 전시관에 왜 이런 이름이 붙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유수의 기업들 할때 유m.dcinside.com 역시 엑기스 제로기 오우카 (레플리카) 스이세이 치하 전차 유인자폭어뢰 가이텐 모형 특별전시는 병사들의 식사 관련 내용이었음 (별로 볼건없음) 관람 후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서 국립서양미술박물관으로 이동함. 박물관 앞에 있는 헤라클레스상. 최근에 본 일본 만화에 나왔던 건데 여기 있었구나 로댕의 지옥의 문. 이번 국립서양박물관의 특별전시는 한 일본인 노교수의 성경 필사본 전시였음. 다양한 시대의 성경 필사본이 있어서 신기하긴 했으나, 카톨릭 신자거나 성경 필사본에 관심이 있는 사람 이니고서야 특별히 돈을 더 지불하면서 볼 필요는 없어 보임. 르 꼬르뷔지에가 설계한 국립서양미술박물관의 특이한 모습. 이리저리 흥미로운 그림들이 많아서 즐거웠음. 찐따의 화가 고흐가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18세기의 대중화들 외국으로 미술품을 보내거나 외국에서 미술품을 받을 때 포장하는 법이 전시되어 있음. 점묘화 좋아함.. 쇠라는 왜 그렇게 일찍 죽었을까... 핀란드였나? 노르웨이 작가 작품이었는데 얼어붙은 강 표현이 맘에 들었음 잭슨 폴록의 작품 피카소 그림도 몇개 있었음. 생각하는 사람을 마지막으로 전시 관람을 마침. 사진으로만 보면 금방 나온거같은데 여기에서만 최소 3시간은 있었던 듯. 한 나라의 국립미술관이 사실 가와사키중공업 물주의 개인 콜렉션에서 시작했다는게 굉장히 신기했음. 이 뒤엔 주변에 있던 전통 공중목욕탕 츠바메유에 가려고 했는데 아뿔싸... 이날 바다의 날인가? 그래서 쉬는 날이었음. 어쩔 수 없이 이날의 입욕은 포기하고 예약하지 않아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이마나리 주짓수로 가서 주짓수 수업을 듣고 스파링함. 오쓰! 이후 호텔로 와서 호텔 욕조로 입욕함. 이날의 이동거리, 10일 중 가장 적게 이동한 날이었던 듯 함.
작성자 : 기신고래(진)고정닉
런던 서클선의 역사 - 분리된 내선과 외선
예아 반갑다지하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들 알듯이, 최초의 지하철은 1863년에 개통된 메트로폴리탄 라인이다. 당시에는 지하철이 문자 그대로 "지하"로 다니는 "철도"인지라 이런 무식한 쇳덩어리들이 개착식으로 뚫린 매우 얕은 지?하를 다니는 형태였다.아니! 순환선 이야기한다면서 그런 헛소리는 하면 안 되고!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런던 지하철의 순환선은 서울 2호선과 달리 처음부터 순환선으로 계획되고 만들어진 노선이 아니었다1863년에 Paddington과 Farringdon 사이의 구간이 처음 개통된 이후, 메트로폴리탄 철도는 점점 연장되어 1866년에는 위와 같이 남서쪽으로 더 뻗어나가기 시작했다. 허나 돈이 땅 파면 나오는 것도 아니고 공사비가 부담이 되자메트로폴리탄 디스트릭트 철도라는 다른 회사가 노선을 남쪽으로 연장해 순환선을 만들겠다며 나섰다. 메트로폴리탄 철도와 이름이 비슷한 것을 기억해 두자. 이윽고 1884년에 두 회사의 노선이 연결되며 순환선이 완성되었다. 시계방향은 위 노선도에서 갈색 구간을 시공한 메트로폴리탄 철도 회사가, 반시계방향은 녹색 구간을 지은 메트로폴리탄 디스트릭트 철도 회사가 운행했으며, 서로간의 직통운전은 합의되어 진짜로 도시를 "순환"할 수는 있었다. 순환할 수는 있었다는 게 무슨 말이냐... 다음 사진을 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이것은 시계방향 순환선을 운행하던 메트로폴리탄 철도 회사에서 내놓은 노선도이다. 당시 사철 회사들은 자신들이 소유한 구간을 눈에 띄게 칠하고, 타 회사의 구간은 눈에 덜 보이게 하거나 아예 표시하지 않는 식으로 다른 사업자들을 견제했다. 눈치가 빠른 모붕이라면 이미 눈치를 챘을수도 있겠지만, 위 노선도에서 나타난 순환선은 허리가 끊겨있다. 좀 더 당겨서 보면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구간으로 순환선이 운행하는데, 분명히 같은 노선을 이루는 구간인데도 다른 색상으로 칠해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 이놈들은 상식적으로 같은 노선으로 취급되어야 할 반시계방향 순환선과 그 소유자를 완전히 별개의 회사로 취급한 것이다. 게다가 18세기 영국의 철도는 대부분 사설철도였고, "철도 광풍 시대" (railway mania)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회사들이 생겨났고, 그 사이의 경쟁이 심해 한 회사의 승차권을 다른 회사의 노선에서 받아주는 일 따위는 있을 수 없었다. 그 말인즉슨... 내선순환의 승차권으로는 외선순환을 탈 수가 없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였다. 이런 상황에 더해, 순환선을 운영하는 두 회사는 상대방보다 돈을 더 벌기 위해 악랄한 꼼수까지 부렸다. 예를 들어서, 위 노선도의 Temple 역에서 Victoria까지 가고싶어하는 승객이 있다고 치자. 가장 빠른 경로는 당연히 시계방향 열차를 타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철도의 표를 사는 것이다. 하지만이 새끼들은 반대 방향의 열차, 즉 경쟁 회사의 열차를 타면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할 승객에게도 이 사실을 알려주지 않았다. 만약에 앞서 언급된 승객이 매표소의 간판을 주의깊게 읽지 않고 반시계방향 열차표를 산다면지금 기준으로는 7분, 당시에도 15분을 넘지 않았을 여정이런던을 한 바퀴 뺑 돌아서 오는, 지금 기준으로도 1시간이 족히 걸릴 고문으로 돌변한다는 것이다. 이런 병신짓을 참지 못한 영국 정부는 결국 1933년 런던여객수송법을 통과시켰고, 1차대전 당시 징집했던 철도들을 고대로 삥뜯어 현재 런던교통공사(TfL)의 전신이 되는 런던여객운수공사를 설립해 문제의 두 회사를 포함한 모든 런던 내 사철들을 공영화시킴. 해당 순환선은 메트로폴리탄 선의 지선으로써 존속했고, 앞서 설명한 야바위짓은 싹 사라지게 됨. 그렇게 소유권이 정부로 넘어간 이후, 1949년에는 드디어 메트로폴리탄선에서 분리되어 독자적인 노선으로 인정받았으며2009년에는 기존의 무한 뺑뺑이 운행방식을 탈피하기 위해 해머스미스 앤 시티선을 따라 옆으로 빠지는 지선이 생겨현재의 서클선이 생기게 됨
작성자 : 시로용이좋아용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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