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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Breakfast 이야기
English Breakfast: le célèbre petit déjeuner qui divise la société anglaiseEnglish Breakfast: 이 유명한 영국식 아침 식사가 영국에 분열을 일으키고 있다 !? Il est, comme les bus à impériale et les cabines téléphoniques rouges, un incontournable de la culture anglaise. Mais le "English breakfast" survivra-t-il à la nouvelle génération, qui prône une alimentation saine et végétarienne ?English Breakfast 는 2층 버스나, 빨간색 전화부스처럼, 영국 문화에 있어 대체할 수 없는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English breakfast" 가 보다 건강한 식단과 채식주의를 추구하는 신세대에게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C'est un incontournable des séjours en Angleterre. Des œufs (brouillés ou sur le plat), des "baked beans" (haricots blancs cuits dans la sauce tomate), du bacon, une saucisse, des toasts et quelques tomates… Le tout, accompagné d'une tasse de thé, of course !영국식 아침밥은 영국에서 지내는 동안 피할 수 없는 것이죠. 계란들과 (삶거나, 프라이), "베이크드 빈스" (흰 강낭콩을 토마토 소스 속에서 익힌것), 베이컨, 소시지, 토스트와 토마토 조금... 이 모든 음식들이 티 한잔과 함께 제공됩니다, of course ! Aussi copieux que photogénique, le petit-déjeuner anglais, que tous les visiteurs du monde continuent d'appeler sous son vrai nom de "English breakfast", ravit papilles et comptes Instagram. Le plat, tel que nous le connaissons aujourd'hui, a beaucoup évolué.보기도 좋은 영국식 아침식사는 양이 꽤나 많습니다. 이 "English Breakfast" 는 세계 곳곳에서 영국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미뢰를 황홀하게하고,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사진도 제공합니다. 이 요리는, 지금도 우리가 알고있는 것 처럼, 꽤 긴 시간동안 발전해왔습니다.Quelle est l'histoire du "English breakfast" ?"English Breakfast" 의 역사 ? Historiquement, rappelle CNN Travel, les petits-déjeuners anglais étaient modestes. Les envahisseurs romains de la Grande-Bretagne considéraient le petit-déjeuner comme le repas le moins important de la journée. Quant aux conquérants normands, ils se contentaient, au Moyen Âge, d'entamer la journée avec un morceau de pain et, amour des céréales oblige, une gorgée de bière.역사적으로, CNN Travel 에 따르면, 영국식 아침식사는 원래는 소박한 식단이라고 합니다. 브리튼 제도를 침공한 로마인들은 아침식사가 하루 식사 중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중세시대의 노르만 정복자들은, 하루를 빵 한 조각을 자르면서 시작하는 것으로 만족했구요. 물론 양곡들 (céréales, 벼나 조, 호밀같은 작물들의 알갱이들) 과 맥주 한 모금이 빠질수는 없지만요. L'apparition de la viande dans le petit-déjeuner anglais pourrait remonter au XVIIe siècle : en 1662, le diariste Samuel Pepys évoque "un petit-déjeuner de bœuf rôti froid". Il faut attendre l'arrivée des Victoriens pour que naisse véritablement le "fry-up", ou petit-déjeuner frit. Ce que confirme Kaori O'Connor dans The English Breakfast :영국 아침밥에서 고기가 처음 등장한 시기는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662년, Samuel Pepys 는 일기에서 "식은 소고기 구이가 포함된 아침" 이라고 적어두었습니다. 진정한 "Fry-up", 또는 튀긴 아침식사는 빅토리아 시기 때 처음 등장하는데요, Kaori O'Connor 은 The English Breakfast 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Les grands petits-déjeuners n'apparaissent pas dans la vie anglaise ou dans les livres de cuisine avant le XIXe siècle, où ils surgissent soudainement de manière spectaculaire.""푸짐한 아침 식사는 19세기 이전의 영국인들의 삶이나, 문헌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영국식 아침식사는 19세기에 갑자기 등장해 순식간에 퍼저나갔습니다"Le English breakfast, d'abord réservé aux plus richesEnglish Breakfast, 상류층들의 전유물Ces copieux petits-déjeuners, pris sous forme de buffet, sont d'abord réservés aux classes supérieures : ceux qui les prennent ont le temps de les déguster tranquillement, comme en témoignent certains épisodes de Downton Abbey.푸짐한 아침식사는 뷔페의 형태를 띄고 있었고, 따라서 상위 계급들에게만 국한되었었습니다. 이들은 English Breakfast 를 먹고, 조용하고, 느긋하게 소화할 시간을 즐겼습니다. 마치 Downton Abbey 의 에피소드에 나오는 것 처럼요Dans ses écrits, l'aristocrate et écrivaine Lady Cynthia Asquith évoque ainsi des petits-déjeuners composés de "bacon croustillant et frisé, d'œufs (pochés, bouillis ou frits), de montagnes de kedgeree humide (préparé avec du saumon), de haddocks nageant dans du beurre fondu, de saucisses crépitantes et de rognons dégorgeant un jus rougeâtre."해당 문헌에서, 귀족이자, 작가인 Lady Cynthia Asquith 는 아침 식사가 "빠삭하고, 꾸불꾸불한 베이컨과, 달걀들 (수란이나 삶은달걀, 또는 프라이) , 촉촉한 Kedgree (연어가 주재료로 사용된), 녹인 버터로 익힌 훈제 대구,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는 소시지, 붉은 육즙으로 가득한 콩팥" 으로 구성되었다고 설명하는 장면이 존재합니다. La classe moyenne s'empare ensuite de la tendance, encouragée par la célèbre cuisinière Isabella Beeton. En 1861, celle-ci publie son Book of Household Management (Le Livre de la gestion domestique), dans lequel elle dévoile des recettes pour le petit-déjeuner, dont certaines incluent du jambon frit, des œufs et tranches de bacon grillé.중산층은, 유명한 요리사인 Isabella Beeton 에게 영향을 받아 English Breakfast 를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1861년, Isabella 는 Book of Household Management (집안일 책) 을 출판하는데, 그 책에서 이 아침식사의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튀긴 햄과, 계란, 구운 베이컨으로 이루어진 레시피를요.Le monde de l'édition va bientôt se passionner pour ce premier repas de la journée et publier un grand nombre d'ouvrages thématiques comme The Breakfast Book (1865), Handbook for the Breakfast Table (1873), Breakfast and Luncheon at Home (1880), Breakfast Dishes for Every Morning of Three Months (1884). En 1874, la presse, enfin, succombe à la tendance : l’Edinburgh Evening News publie un article qui décrit le "petit-déjeuner d'un fermier anglais".출판업계는 이 아침식사에 열광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침식사를 다루는 책들이 많이 출판되었는데요, The Breakfast Book (1865), Handbook for the Breakfast Table (1873), Breakfast and Lunchon at Home (1880), Breakfast Dishes for Every Morning of Three Months (1884) 등이 이 시기에 출판된 책입니다. 1874년에는 언론사까지 이 추세에 탑승해, L'Edinburgh Evening News 가 "영국 농부의 아침식사" 라는 내용으로 기사를 내기도 했습니다.Bientôt, le bacon et les saucisses s'invitent sur les pages de publicité des journaux. En 1921, l'artiste et écrivaine Lady Jekyll déclare dans The London Times que "toute table de petit-déjeuner est incomplète sans œufs et bacon."머지않아, 베이컨과 쏘시지가 신문 광고란에 등장하게 됩니다. 1921년, 예술가이자 작가인 Lady Jekyll 은 The London Times 에서 "모든 아침 식사는, 계란과 베이컨 없이는 완성되지 않는다" 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Qu'est-ce qu'un English breakfast ?English Breakfast ? 콩팥요리La définition d'un full English breakfast (petit-déjeuner anglais complet) a évolué au fil des siècles, rappelle CNN Travel. Certains ingrédients comme le poisson, la confiture et les rognons ont disparu, tandis que d'autres se sont invités dans l'assiette.CNN Travel 에서는 full English breakfast 의 의미는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몇몇 재료들, 특히 생선이나, 과일 설탕 쪼림 (또는 잼), 콩팥 요리는 사라졌고, 그 대신 다른 재료들이 접시 위에서 한자리씩을 차지했죠. Les fameux baked beans (les haricots blancs cuits dans la sauce tomate) sont arrivés en Angleterre en 1886, vendus par le jeune entrepreneur Henry Heinz au grand magasin londonien Fortnum & Mason. La sauce HP — une sauce brune épicée, dont la bouteille est ornée des Chambres du Parlement — date aussi de la fin du XIXe siècle.그 유명한 baked beans (토마토 쏘쓰에 흰강낭콩을 익힌것) 은 1886년에 영국에 처음 상륙했습니다. 젊은 사업가인 Henry Heinz 가 최초로 런던의 백화점인 Fortnum & Mason 에서 판매한 것이 시초입니다. HP 쏘스 -향신료가 첨가된 (또는 매콤한) 브라운 소스로, 병에 영국 국회 의사당이 그려져있음) 역시, 19세기에 처음 등장합니다. 저 헨리 헤인즈가 우리가 아는 께쯉 팔아먹는 그 헤인즈를 세운 사람임Le full English breakfast, que l'on peut consommer dans les cafés populaires anglais baptisés greasy spoon, existe dans une multitude de versions. Il est parfois accompagné de champignons, de boudin noir, ou de frites. La déclinaison écossaise inclut du haggis (de la panse de brebis farcie), la version irlandaise propose du boudin blanc…Greasy Spoon 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영국 카페들에서 판매되는 Full English Breakfast 는, 굉장히 많은 버전들이 존재합니다. 어느 곳에서는 버섯과 Boudin noir 가, 또는 감자튀김과 함께 서빙되는데, 스코틀랜드 버전에서는 Haggis (양의 위장에 재료를 채운 요리) 가, 아일랜드 버전에서는 Boudin Blanc 가 포함됩니다.Certains ingrédients, néanmoins, devraient être bannis, déplore Guise Bule de l’English Breakfast Society, une association qui célèbre l’histoire et la tradition du petit-déjeuner anglais. "Les hash browns (galettes de pommes de terre) reconstituées, par exemple, ne sont qu'une pâle copie du bubble and squeak (un mets traditionnel anglais, fait avec les restes de légumes frits et du rôti du dimanche, N.D.L.R.)."한편, 몇몇 재료들은 English Breakfast 에서 퇴출되기도 합니다. 영국식 아침 식사의 전통과 역사를 기념하는 단체인, English Breakfast Society 의 Guise Bule 이라는 양반은, "Hash brown (감자 부침이라고해야되나 ㅋㅋ) 은 그저 대체품으로, Bubble and squeak (영국 전통 요리로, 일요일에 먹는 고기 구이를 먹고 남은 야채들을 튀겨서 만든 것) 의 맥아리없는 역화판에 불과하다고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부블 앤 스껙은 이렇게 생김. 두꺼운 감자전같네 Seul point sur lequel les amateurs s'accordent : le petit-déjeuner doit être copieux, mais abordable.English Breakfast 애호가들은 이에 단 한 가지 부분에서만 동의를 표했는데, 아침식사는 풍부해야하지만, 누구나 먹을 수 있어야한다는 점입니다 (가격이 싸야된다는 뜻)Quel avenir pour le English breakfast ?잉글리쉬 브랙퍼스트의 미래?Le full English breakfast dans sa version traditionnelle a ses adeptes. En 2018, le musicien Pete Doherty prenait ainsi la pose, avant et après en avoir englouti un, à la terrasse du Dalby Café, à Margate, dans le Kent.전통적인 버전의 Full English breakfast 를 좋아하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2018년에는 뮤지션, Pete Doherty 가 Kent, Margate 에 있는 Dalby Café 에서 티를 마시기 전에 포즈를 잡기도 했죠. Dans les très nombreux pubs de la chaîne populaire Wetherspoon, les clients peuvent déguster chaque jour un bacon-saucisse-œuf pour à peine 3 livres. Plus chic, la chaîne de restaurants Hawksmoor a récemment remis la formule à sa carte : son bref retrait avait provoqué de nombreuses plaintes des clients. "Nous utilisons une recette de l'époque victorienne pour nos saucisses : elles sont faites avec du porc, du bœuf et du mouton, beaucoup d'herbes et d'épices", détaille le cofondateur Huw Gott.유명 펍 프랜차이즈인 Wetherspoon 에서, 고객들은 베이컨-소시지-달걀을 매일 단돈 3 livres 에 먹을 수 있습니다. 더 세련된 버전으로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인 Hawksmoor 에서는 최근, 메뉴판에 English Breakfast 를 다시 들여다 놓았습니다. English Breakfast 를 메뉴판에서 제거하자, 많은 고객들이 불만을 표시한 것 때문이죠. "저희는 소시지에 빅토리아 시대의 레시피를 사용합니다. 저희 소시지는 돼지고기와, 소고기, 그리고 양고기가 들어가고, 많은 허브들과 향신료가 들어갑니다" 라고 해당 체인의 공동 창업자인 Huw Gott 는 밝혔씁니다.Chia Seed BowlMais alors que triomphent les smoothies au chou kale et les bols de graines de chia, le plat traditionnel fait face à un nouveau défi. Concrètement, des études récentes montrent que les jeunes Britanniques ne consomment plus qu'entre deux et trois fry-ups par an. Soucieuse de sa santé, désireuse d'en finir avec la malbouffe et d'éviter la souffrance animale, la nouvelle génération regarde d'un mauvais œil ce plat, qu'elle juge gras et riche en viande.하지만~ 케일 스무디와 치아씨드 보울의 유행으로 인해, 영국의 전통 요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실제로,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젊은 브리튼인들은 1 년에 Fry-up 을 먹는 회수가 2,3번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건강적인 이유와, 정크푸드 기피현상, 그리고 동물의 고통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답변했는데, 신세대들은 이 요리를 고기가 많고, 기름지다는 식의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De là à imaginer sa disparition ? Pas vraiment. Comme depuis plusieurs siècles, le petit-déjeuner anglais continue d'évoluer. Des options végétariennes et véganes figurent aujourd'hui sur de nombreuses cartes. Certaines utilisent notamment les saucisses végétariennes vendues par la marque de Linda McCartney, très populaire outre-Manche.이 요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렇지 않을겁니다. 지난 몇 세기동안 영국식 아침식사는 변화해왔습니다. 요즘에는 Végétarienn 이나 Végan 옵션이 메뉴에 많이 추가되기도 했으니까요. 몇몇 식당에서는 La manche (영불해협) 저 편에서 굉장히 유명한 "Linda McCartney" 베지테리안 쏘시쓰를 사용합니다. 난 또 무슨 거대 Portobello 요리라도 나오는줄D'autres structures, enfin, œuvrent pour une transformation plus saine du petit-déjeuner anglais. En avril 2024, le fabricant d'appareils électroménagers Breville a ainsi ouvert un pop-up baptisé Grease-Less Spoon, pour montrer que les ingrédients de l'English breakfast pouvaient désormais être cuisinés plus vertueusement grâce à une friteuse à air.마지막으로, 영국식 아침식사는 더 건강해지기 위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가전제품 생산업체인 Breville 은 Grease-Less Spoon 이라는 이름의 팝업 행사를 진행했느데, 그곳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English Breakfast 가 더 도덕적으로 조리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
작성자 : 도시드워프고정닉
[BUNDESLIGA 6R #SGEFCB] vs 프랑크푸르트전 분석
사전 분석 일시: 10월 7일(월) 00:30 KST 장소: 도이체 방크 파르크(프랑크푸르트) 주심: Benjamin Brand 관중: 58,000 바이에른 뮌헨의 상황: 레버쿠젠을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전승행진을 멈춘 콤파니 체제 뮌헨은 직전 챔피언스리그 2차전 아스톤 빌라전 충격패를 당함(직전 경기일 4일 전) 프랑크푸르트의 상황: 분데스리가 4승 1패, 포칼 1R 통과, 유로파리그 1승 1무로 순항(직전 경기일 3일 전) 경기 라인업 바이에른은 정석적인 베스트 11을 가동, 프랑크푸르트는 베스트 11에서 미드필더에 약간의 변주를 준 라인업을 가동. 경기 분석 뮌헨의 선축 후 팡풋은 중앙밀집적인 기본 4-4-2를, 뮌헨은 변형 3-3-4의 측면지향적 운영을 보임 파블로비치 단독압박 해소를 위해 내려오는 폰지 자신이 아닌 민재에게 패스를 준것을 확인후 다시 올라가는 폰지/내려오는 나물 다시 민재-우파 후 키미히-파블로비치 스왑, 오버래핑하는 게헤이루한테 롱패스 이 장면 케인을 주목, 나물-폰지-올리세-게헤이루 라인 형성후 3선으로 내려오는 움직임을 통해 팡풋 압박 분산 바로 게헤이루->노마크 올리세 프리찬스 15분경 김민재 득점까지의 상황을 살펴보면 점유율, 수비진영에서 점유실패 수치에서 크게 앞서고 변형 3백 구사로 다소 왼쪽으로 치우친 김민재, 그에 반해 원 포지션을 고수하는 우파, 파블로비치와의 스왑으로 우측면뿐만 아니라 중앙에서도 활동량이 많은 키미히 좌측으로 치우쳐진 3선 좌측 과부화 보완하기위한 게헤이루/올리세의 유기적 움직임(이 둘이 가장 중요) 당연히 두드러지는 게헤이루-올리세 라인의 키패스/찬스메이킹 반면 팡풋은 김민재-폰지-파블로비치로 과부하인 좌측면(팡풋기준 우측면)을 피해 우측면을 공략하려 시도 측면에서의 유기적인 포지션 스왑과 과부하 후 중앙 연계나 크로스/컷백으로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기초 전략. 팝팝이 3백 형성후 미히-케인 3선, 올리세 볼탈취로 2명 압박 형성 개인기로 2명 녹임 올-뮐-케 유기적 전개로 측면에서 순식간에 중앙으로 볼이 연계, 케뮐 움직임과 올리세의 탈압박능력이 동시에 빛남 이후 마르무시 골 장면 중앙 지원후 포백 형성을 위해 복귀하는 겔겔/팡풋의 롱패스로 바이언 2선 무력화 김민재의 1차 커팅 선수들이 좌측면에 밀집된것이 1차적 문제, 파블로비치가 중앙 지원으로 8번 마킹하지 않은것이 2차적 문제, 2차적 문제로 우파가 마르무시를 마킹하지 않은것이 3차적 문제이다. 김민재 커팅후 좌측면은 오프사이드 트랩으로 봉쇄 가능했지만 반대편은 그렇지 못했고 결정적으로 파블로비치의 위치선정이 조금 더 중앙지향적이었다면 우겔라인이 마르무시를 봉쇄, 단독돌파 허용하여도 김민재의 스피드로 커버 가능했다. 결정적으로 이건 실점원인에 파블로비치 비중이 굉장히 큼 여기서 대인 마킹을 왜 하고 있는지.. 이 수비 실책으로 게헤이루 런->옵사트랩 붕괴까지 이어짐 우파 역시 뛰어내려오는 올리세와 돌파하는 마르무시를 보고, 8번을 노마킹하는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즉시 내려왔어야 했다. 두번째 실점 직전 진형, 뮌헨은 2-1-2-5를, 팡풋은 측면 연결 단절과 중앙 보호라는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고자 3-5-2 형태를 취했다. 뮐러 패스미스 후 바로 롱볼 우파의 속도가 마르무시에게 밀렸기 때문에 사실상 최종수비수인 김민재는 마르무시 돌파를 저지하는 것을 선택, 마르무시는 에키테케에 패스 후 실점. 이 장면에서 첫 실점 당시 마르무시의 속도를 확인했음에도 우파 한명만을 붙인것이 너무 큰 실책이었다. 공격 카드를 한명 버리더라도 폰지를 내리고 우측면에서 과부화를 걸었다면.. 더욱이 김민재는 마르무시 컷백 이후 즉시 에키테케에 붙어 각도를 정말 많이 좁혔음에도 노이어가 아쉽게 막지 못했다. 5년 전이었으면 막았을 듯.. 중계카메라는 실점 이후 김민재를 포착했는데, 개축알못이라는 말밖에 못하겠다. 경기 막판 또 또 또 측면과부화를 거는 뮌헨 여기서 볼 돌리면 될 것을 코망한테 패스했다가, 바로 3인 압박 들어오자 폰지에 백패스 여기선 중앙 훤히 열려있는데 앞에 텔한테(..) 패스한다 바로 커팅 후 튀어나간 볼을 김민재가 클리어 람좆 파울로 끊지 경합 패배하고 수고 결국 압도적인 경기를 했음에도 비김 총평 콤파니볼의 정수와 약점이 극렬하게 드러난 경기로 평가할 수 있다. 공격 전개 측면에서는 어떤 철학을 가졌는지가 명확하게 드러나고, 선수단 퀄리티에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더 나아질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그런데 수비는 다르다. 콤파니볼은 기본적으로 '압박을 하는 상황'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실점은 주로 역습으로 이루어진다. 역습을 저지하기 위한 폰지-민재-우파의,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다고 말할 수 있는 수비라인까지는 좋다. 그런데 더 빠른 공격수(마르무시)에 대한 대책은 있는가? 이것은 비단 라인을 내려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수비라인을 내리면 콤파니볼의 정수인 공격이 불가능해진다. 결국 감독 역량인 것이다..교체를 통해 공격을 약화시키고 마르무시를 봉쇄하던지, 선수들에 급조된 수비전술이라도 지시했어야 했다. 기본 체제가 우수해도 예외가 나올 때 대처가 전혀 되지 않으면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경쟁력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문제를 밀어넣다 한번 얻어맞으면 이번엔 상대가 어떻게 해답을 찾았는지 살펴봐야 한다. 콤파니볼은 '압박을 받는 것'에 대책이 없고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공격만을 주문하고, 수비수들의 분전은 디폴트로 깔아놓기 때문에 계속해서 수비 비판을 유발한다. 우리 진영의 내려앉은 수비진에서는 마르무시가 웊짜라인을 뚫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경기 운영 방식이 계속된다면 공격진과 달리 수비진 불안 문제는 계속 나올 거라 생각하고, 이를 극복하는 감독의 역량을 지켜보자. 지금 웊짜가 아닌 다른 센터백 조합이 이 전술을 소화했을때 전혀 비판받지 않을 수 있나? 우리는 최고의 수비진을 지녔다. 감독의 대처 역량 획득과 측면 공격 치중시 수비-미드필더의 조화 개선이 향후 콤파니볼의 중요 과제 중 하나일 것이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한걸음.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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