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펄어비스 1분기 흑자전환, 기존 게임 안정화에 붉은사막 기대감 상승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10 12:25:43
조회 211 추천 0 댓글 0
														



펄어비스는 10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하고, 향후 게임 출시 일정과 전략에 대해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2024년 1분기 매출 854억 원, 영업이익 6억 원, 당기순이익 12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 0.5%, 45.5% 감소, 당기순이익은 36.2% 증가했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하는 검은사막은 그동안 쌓아온 서비스 역량을 토대로 성과를 이끌었다. 매출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 82%이다.



1분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길드 리그'와 '장미 전쟁' 프리시즌 등의 PvP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성장 니즈를 자극하고 MMORPG 본연의 재미를 이끌어 냈다. 이브 온라인은 하본 업데이트 이후 대규모 콘텐츠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보여줬으며 2024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브 기반의 FPS '이브 뱅가드'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며 코어 유저층을 중심으로 리텐션을 확인했다. 

GDC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대규모 테스트 소식을 공개해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키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2분기에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 도시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프리시즌으로 진행한 장미전쟁과 아침의 나라 서울 역시 새로운 콘텐츠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을 5월 중 대규모 테스트,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를 5월 소프트론칭할 예정이다.

실적발표 이후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허진영 대표와 김경만 CBO, 조석우 CFO가 참여했다.

Q. '붉은사막' 추가 인게임 영상 공개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출시 타임라인에 대해서도 계획이 궁금하다.

허진영 대표: 붉은사막은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여가며 순조롭게 마무리 진행하고 있다. 개발 진척 과정은 파트너 시연을 통해 피드백 받고 있으며, 외부에는 게임스컴을 타깃으로 한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게임스컴에서는 직접 시연해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게임스컴을 시작으로, 지스타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하며 출시 전까지 마케팅을 확대하고 강화할 예정이다.

마케팅 과정에서 사전 예약을 포함한 일정에 대해 순차적으로 안내해 드릴 계획이다. 이번 게임스컴은 게임을 알리고 기대감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기 때문에 사전 판매량이 많아질 수 있다고 판단하는 시점에서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다.



Q. '도깨비'의 인게임 영상은 언제 공개되나?

허진용 대표: 같은 엔진을 활용하는 붉은사막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개발 과정에 필요한 것들이 끝나 있다. 도깨비로 인력을 이전해서 투입하고 있는 만큼 추가 영상 공개에 대해서도 내부적인 고려를 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붉은사막을 주된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신규 영상은 붉은사막 이후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 도깨비에 대한 외부 시장의 기대가 많은 것은 알고 있는 만큼, 유저들에게 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도깨비에 대한 외부 시장의 기대가 많은 것을 알고 있다. 그만큼 유저들에게 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Q. 검은사막의 중국 서비스 일정은 어느 정도로 보나, 또한 재무적 기대 수준이 있다면 언급 부탁한다

김경만 CBO: 검은사막 중국 판호는 관련 당국에 서류 제출을 마치고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다. 내부적으로 판호 발급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으로, 이후 빠르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사전 작업을 파트너사와 긴밀히 진행하고 있다. 검은사막 중국 버전은 현재 서비스 중인 글로벌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 유저도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기대하고 있는 성과에 대해서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를 통해 중국 유저와 시장에 대해 데이터를 쌓고 분석한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Q. 붉은사막 관련 마케팅 예산은 어느 정도로 고려하고 있나? 소니나 Xbox 등 플랫폼과 독점 퍼블리싱 계약은 없는지 궁금하다. 최근 시프트업이 소니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간 사례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허진영 대표: 붉은사막은 AAA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타사 수준의 예상되는 마케팅 예산을 매년 사업 계획에 반영해서 예측하고 있다. 일정 수준의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걱정하지 않으실 수준이라는 점 말씀드리고자 한다.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마케팅 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미 검은사막 경험을 통해 해외 파트너들과 마케팅 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이러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해 나가겠다. 추가적으로 독점 파트너십에 대한 질문 주셨는데, 여러 고려 사항이 있는 만큼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는 없다. 당사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겠다.

Q. 4분기에 이어 인력이 계속 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이 붉은사막 개발에 투입되고 있는지 궁금하다.

허진영 대표: 매년 현실적으로 운영, 관리해 오고 있기 때문에 늘어나고 있지만,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서 개발뿐 아니라 모든 인력이 같이 충원되고 있다고 봐 주시면 좋겠다. 특별히 우려하시는 개발 인력 수준에 대해서는 다양한 개발 프로세스에서 자동화와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다. 여러 타이틀을 동시 개발하고 있더라도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해 보기 싫어서 피해 입으면 반드시 되갚아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8 - -
834 [찍먹] 귀혼M, 귀여우면 다 이겨! 동양 판타지 클래식 IP의 색다른 맛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0 0 0
833 [풍경기] 캐리머신을 꿈꾸는 박치기 공룡들의 축제 '슈퍼바이브'의 첫 날 모습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0 0
832 넥슨,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9 0
831 '테일즈런너RPG', "런잘알" 개발진이 새롭게 써 내려가는 동화나라의 매력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2013 0
830 실패가 단순 실패에서 그치지 않는 성장의 길, 페이커 외교부 기조연설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826 5
829 아케인의 피날레 함께! 'QWER' 온다! 라이엇게임즈 아케인 시즌 2 팬 페스트 정보 공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698 1
828 [지스타2024] 우린 젊고 패기있어! 올라프게임즈의 스팀 성공기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1 0
827 '넥슨 × 전통공예' 게임과 공예가 하나 되는 특별전 '시간의 마법사' 개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81 0
826 테일즈런너RPG OST ‘에코스 오브 페이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33 2
825 [지스타 2024] 지스타 시연 영상 종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8 0
824 [조선통신사]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가? [6]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890 9
823 [인물열전] 대한민국 게임 발전 이바지한 공로상 수상자 '규철이햄'에 대해 ARABOZA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914 6
822 귀혼M, 원작 존중과 모바일의 재미가 핵심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19 0
821 KT 롤스터가 준비한 '은퇴식' 아닌 '송별식', Deft will return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99 0
819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고급 지게 한 상 차려 올린 퓨전 음식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4 0
817 [지스타 2024]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2025년 상반기 출시 목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6 0
816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의 코스어 무더기 공개, 관람객 눈길 제대로 잡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33 0
815 [지스타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시리즈 계승하는 정통 후계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27 0
814 [지스타2024] 의미 있는 도전이 일궈낸 복병! '웹젠'과 '하운드13'의 기대작 '드래곤소드' [2]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6771 1
813 [지스타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매력적인 캐릭터 앞세운 논타겟 액션 MMO의 신흥 강자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6 110 0
812 [지스타2024] 대중성 높은 오픈월드 지향, 웹젠 '드래곤소드'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25 0
811 넥슨 '아크 레이더스', 아포칼립스 이후 희망적이고 소속되고 싶은 세계 만들 것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15 0
810 [지스타2024] '붉은사막' 클리프는 등으로, 게이머는 근성으로, 펄어비스는 액션으로 말한다 [19]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6117 3
809 [지스타2024] '너무 어려워서 죄송합니다' 퍼스트 버서커:카잔의 제작비화를 듣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44 0
808 [지스타2024] 새로운 형태의 액션쾌감 '프로젝트 오버킬'의 지향점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25 0
807 [지스타2024] 붉은사막, 화면 밖으로 긁혀 나오는 질감! 껍질 깨고 나온 블록버스터 액션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9 0
806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추가 스테이지에 신규 콘텐츠 담았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5 0
805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액션 강조한 넥스트 라그나로크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80 0
804 [지스타 202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3', "우리가 잘하는 것 보여드리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5 0
803 [지스타2024] 독창성과 소통 최우선,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간담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3 0
802 [지스타2024] 넷마블 방준혁 의장 깜짝 방문, "게임 산업 흐름, 멀티 플랫폼과 트랜스 미디어"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8 0
801 [지스타2024] 다시 돌아온 미나! '넷마블' 몬길: STAR DIVE·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4959 0
800 [지스타2024] 넥슨 '퍼스트버서커 : 카잔' 준비만전! 기대 저버리는 않는 충실함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4 0
799 [지스타20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모험가 여러분들은 이제 다시 '원코인 호소인'입니다 [18]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6018 2
798 [지스타2024] 넥슨 '슈퍼바이브' 10,000시간 완전 가능한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배틀로얄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4 0
797 [지스타2024] 젠장 아타호! 이 리스펙트는 대체 뭐냐! 넥슨 '환세취호전 온라인' 시연기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67 0
796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대상·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7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7 0
795 [지스타2024] 20주년 맞이 ‘지스타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준비 완료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2 0
794 [지스타2024] 하이브IM, 대형 MMO '아키텍트: 랜드오브엑자일' 공개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8 0
793 [지스타2024]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통해 국내 첫 시연 나선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92 0
792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웹툰으로 보는 '신 시구르드' 편 공개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4575 0
791 [지스타2024] 넷마블, '왕좌의게임'과 '몬길: 스타다이브'로 지스타 평정 노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85 0
790 [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포함 신작 4종으로 지스타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88 0
789 [지스타2024] 웹젠 이미지 쇄신급 대형 신작 2종으로 지스타 출격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93 1
788 [지스타2024] 크래프톤 '인조이' 앞세운 신작 러시로 지스타 달군다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7 0
787 지스타 D-2, 넥슨 30주년 맞아 초대형 부스, 초대형 신작, 초대형 이벤트로 참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94 0
786 슈퍼 닌텐도 월드가 2배로 넓어진다? USJ 동키콩 컨트리 구역 정식 공개 [5]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159 1
785 [인물열전] "나 이거 좋아해" 서브컬쳐 게임의 나아갈 방향 제시한 '황사장'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436 0
784 '승리의 여신: 니케' 진짜 잘나가네,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전 세계 강타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143 0
783 [조선통신사] 지스타, 무슨 게임 나오나? [1] 게임조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1 723 0
뉴스 '텐트 밖은 유럽' 공포의 활화산 앞에서 역대급 캠핑, 줄리아 로버츠도 사랑한 나폴리 피자의 맛은? 디시트렌드 11.2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