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듀얼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KurtzPel)'과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페르낙스', 그리고 모바일 MMORPG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이 15일 출시됐다. 커츠펠은 워낙 인지도가 있는 커츠펠의 작품이라 주목도가 높은 작품이고,
◇ 커츠펠, 이미 2019년 스팀 얼리 억세스 출시 작품, 재출시 평가는?
커츠펠은 코그가 개발한 배틀 액션게임이다.
이 작품은 게임의 인지도는 있지만 이미 2019년 스팀에 얼리 억세스로 출시된 작품인데다, 지역 락을 걸어 국내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이 상태에서 넥슨 퍼블리싱한다는 소식을 알려 이용자들에게 불만을 샀던 작품이라, 출시 후 어떤 평을 받을 지 주목된다.
커츠펠은 전투 중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해 강력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세밀한 매칭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수 유저들 간 대전 장르 '배틀(PvP) 임무'를 메인 콘텐츠로 한다.
3인칭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화려한 스킬 연출로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상대와 치열하게 전투하는 PvP 콘텐츠인 '쟁탈전', '다승전', '점령전' 등과 스토리를 진행하며 성장하는 PvE '몬스터 임무' 콘텐츠를 선보이는 가운데, '커츠펠' 만의 고유한 액션 요소로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넥슨 제공
이용자는 전장에서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하며 자신만의 스킬을 연계할 수 있다. 모든 '카르마'는 상대의 인내력을 감소시키는 '브레이커', 방어에는 취약하지만 월등한 공격력을 지닌 '슬레이어'로 나누어진다. 상대를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브레이커'와 적에게 강한 대미지를 가하는 '슬레이어'를 적절히 변경해 다양한 스킬 연계를 만들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으로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콤보 액션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 '카르마' 별 일반 스킬 외에도 커맨드 입력을 통해 다양한 스킬 연계와 콤보 액션을 구사할 수 있으며, 공격 지속을 위해 '카르마'를 변경하거나 상대의 기술을 읽고 반격하는 등 대전 게임(PvP)의 진정한 재미와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
'카르마' 획득 시 기본적인 '커맨드 스킬'을 사용해 스킬과 연동하고 숙달 정도에 따라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나를 소모해 최대 3개의 일반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분노를 소모해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분노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넥슨 제공
◇ 액션 어드벤처 '인페르낙스' PC 버전 출시...결정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페르낙스(Infernax)' PC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추후 PS4 및 닌텐도 스위치로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인페르낙스'는 부정한 마법으로 오염된 나라를 구원하기 위해 돌아온 위대한 기사의 모험을 다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무자비한 괴물들과 위험한 야수들, 그리고 위태로운 지형이 기사의 여정을 방해하지만, 수단을 가리지 말고 저주의 근원을 찾아 파괴 하여야만 한다.
누군가를 죽이거나 살리는 것의 선택, 괴물들을 물리치고 얻은 경험치를 어디에 사용하였는지 등의 모든 결정이 중요하다. 단 한번의 선택이 결과를 바꿀 것이며, 당신의 선택은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로 이어지며, 퀘스트에 따라 강력한 무기나 기술, 혹은 많은 보상을 얻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최대한 많은 괴물들을 처치하고 보상을 모아, 보다 좋은 무기와 갑옷을 손에 넣게 된다.
에이치투 제공
에이치투 제공
◇ 대륙 스타일 모바일 MMORPG '뉴삼국세계'
쇼우마(XiaoMa)의 모바일 MMORPG '뉴 삼국세계:신마 대결'은 동한 말기 난세를 배경으로, 유저가 청년 '영걸'이 되어 혼란스러운 세상을 제패하는 과정과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신이 되어 전포를 걸치고 적군을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관우, 방천화극을 사용하며 입마할 수 있는 여포 등 개성 넘치는 다섯 가지 무장을 육성해 성장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화신입마 시스템을 도입,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신 또는 악마가 되도록 선택할 수 있는 등 다른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콘텐츠가 존재한다. 아울러 간단한 조작법과 무한 연타 모드, 연속 콤보, 핵앤슬래시 전투 등이 특징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