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 게임사들은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거나 또는 외부 오프라인 기업들과의 제휴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그렇지 못한 게임사들은 자사의 게임을 온보딩해줄 기업을 찾아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사업에 올인하고 있다.
특히 자체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욱한 플레이댑은 게임 밖으로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24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NFT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 탄생할 '에버랜드 메타버스(가칭)'에는 우든코스터 'T-Express'를 비롯한 40여종의 에버랜드의 인기 어트랙션들이 구현될 예정이며, 반딧불이 체험, 슈팅 워터 펀 등 실제 에버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동일하게 조성하여 현실과 가상 세계를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메타버스를 만들 예정이다.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랩 랜드(PlayDapp Land)'를 오픈하고 전세계 7억명 로블록스 이용자들에게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같은 날, 위메이드는 게임사가 아닌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에 투자를 단행했다.
알타바는 'Alternative Avatar'의 약칭으로,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버추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B2C 플랫폼이다.
패션 게임 요소, 콘텐츠 제작(UGC, 사용자 생성 콘텐츠), 소셜 미디어 연계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상품이 매장에 나오기 전에 알타바에서 먼저 만날 수 있으므로 최신 패션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알타바는 프라다, 버버리, 아르마니, 불가리, 발망, 톰 브라운, 몽클레르, 미우미우, 산드로, 알렉사 청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사들을 고객 및 파트너로 확보하고 있다. 탑 모델이자 배우이며 LVMH 일가이기도 한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임원진에 참여하고 있다.
애니모카 브랜즈, 스파르탄 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 캐피털 등 글로벌 유수 투자자들이 위메이드와 함께 알타바에 투자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