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합참의장, 인천해역방어사령부 및 천안함 대비태세 현장점검 / 합참 제공
🌕김명수 합참의장은 10월 14일(월),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와 서해 해상경비 임무를 수행 중인 천안함을 방문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먼저, 김 의장은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를 방문해 작전현황을 보고 받고, “적의 선의에 기대어서는 안 되고 우리의 압도적인 능력과 태세를 믿어야 하며, 적 도발에 철저히 대비하되 적 도발시에는 좌고우면하지 말고 즉각·강력히·끝까지 응징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서해상에서 임무수행 중인 천안함을 방문해, “최신예 호위함으로 부활한 천안함은 서해의 수호신으로서 ‘NLL(북방한계선)이 선배 전우들이 목숨 바쳐 사수한 해상경계선’임을 명심하고, 적이 NLL 이남에 대해 도발한다면 적을 완전히 수장시켜 ‘천안함 폭침’의 아픔을 수십·수백 배 이상으로 되갚아 줄 것”을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후, 천안함에서 수도권 동·서측 해역을 수호하고 있는 해안경계 주요 지휘관들과의 화상회의를 통해 “항상 ‘의심, 확인, 협조, 행동’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끝>
4억 명이 방문한 대한민국 최대의 군사안보 커뮤니티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