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콜스키(Sikorsky) CH-53K 킹 스탤리온(King Stallion) 대형 수송헬기는 다양한 작전을 수행하는 미 해병대를 위해 만든 대형 수송헬기다.
미 해병대는 1981년부터 운영해온 CH-53E 슈퍼 스탤리온으로는 한계를 느꼈다. 적의 레이더 유도방식 지대공미사일을 회피하면서도 더 많은 수송능력을 갖춘 차세대 대형 수송헬기가 필요해지자, 미 해병대는 교체 기종으로 시콜스키 사의 CH-53K 킹 스탤리온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CH-53K 킹 스탤리온 대형 수송헬기의 가장 큰 특징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전자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기존의 CH-53 시리즈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는 것이다. BAE 사의 통합된 차세대 전자식 비행제어(full authority fly-by-wire) 시스템 도입으로 전장 비행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고, 지능화된 항전장비를 장착해 주야간 작전능력을 높였다.
2015년 첫 비행 시험을 한 후 마무리 개발 단계인 CH-53K는 GE 38-1B 터보샤프트 엔진 3기를 장착해서 강력한 출력을 낼 수 있다. 엔진의 연료효율은 기존의 모델에 비해 25%나 향상되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