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Theottle”는자신의유튜브채널에EV9 픽업트럭예상도를그려내는영상을게재했다. 완성된예상도속 EV9 픽업트럭의전반적인디자인은일반 EV9에넉넉한실내공간과적재함구현을위해휠베이스를늘리고 3열공간을제거, 2열도어를더짧게한모습을보여주고있다.
뒷모습은전형적인픽업트럭의모습을띠고있다. 다만테일램프는 그 모습이 일반 EV9과크게다른모습이다. 당연한것이기존D필러가적재함을탑재하게되면서사라지게됐고, 이에따라별자리형테일램프를구현할수없게됐기때문이다. 이에예상도속 EV9 픽업트럭은적재함양쪽끝단으로세로형테일램프를, 그위로는기아의최신디자인인일자형바형태의램프가적용한모습을보여주고있다.
선진국 시장에 나설 기아의 EV9 픽업트럭
이번예상도가국내외를막론하고높은관심을받는이유는크게두가지다. 하나는기아측이지난 2022년, EV9을기반으로한전기픽업트럭모델을개발하겠다고공식발표를했기때문이다. 기아는지난 2022년 5월, 선진국시장과개발도상국시장에각각대응할수있는전기픽업트럭 2종을개발할것이라발표한바있다.
다른 하나는KG모빌리티가 갑작스럽게 공개한, F100 때문이다. F100은KG모빌리티가 2025년 안으로 출시를 예정한 대형 전기 SUV로, 현행 렉스턴의 후속 자리를 맡게 될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F100이 렉스턴의 후속이란 점은 무엇을 시사할까? 그렇다. F100의 픽업트럭 모델이 나올 확률이 높다는 점이다.
최근 상품성, 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는KG모빌리티는 제아무리 기아라 해도 상당히 성가신 경쟁자다. 이런KG모빌리티는 아주 큰 특징이 하나 있는데, 그간 픽업트럭을 꾸준하게생산해온 업체란 점이다. 당연히 해당 분야에 있어서 상당한 비결을 보유하고 있을 터. 이런 상황에 돌연 EV9 픽업트럭과KG모빌리티의 F100 픽업트럭 간 정면 경쟁이 펼쳐지게 된 것이다. 이렇다 보니 EV9 픽업트럭을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게 되는 건 당연지사 아닐까?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예상도를 통해 기아가 차후 출시할 EV9 픽업트럭과 관련한 내용들을 알아봤다. 선진국 시장 수요를 충족하면서, 동시에 F100 픽업트럭과의 경쟁을 치러내야 할 EV9 픽업트럭. 과연 기아는 어떤 포인트를 통해 이러한 상황을 타개해 나가려 할까?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